[마케팅] 삼양라면 신제품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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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삼양라면
1. 기업 소개
2. 제품 소개

Ⅱ. 환경 분석
1. 거시적 환경
2. 미시적 환경

Ⅲ. SWOT 분석
1. SWOT 분석
2. SWOT 전략적 분석
3. 포터의 산업 분석

Ⅳ. STP
1. 고객 세분화
2. 타겟팅
3. 포지셔닝


Ⅴ. 4P 및 기타전략
1. 신제품 - 쓰리고라면
2. 4P


Ⅵ. 결론
Ⅶ. 참고 문헌


본문내용
3) 웰빙
순우리말로는 ‘참살이’라고 한다. 사전적 의미로는 정신적, 육체적인 건강과 행복, 복지와 안녕을 의미하고, 사회적 의미로는 물질적 부가 아니라 삶의 질을 강조하는 생활 방식을 가리킨다. 경제적 풍요와 사회적 성공을 강조하던 1980년대와는 달리 90년대에 들어서면서 정신적 풍요와 행복, 자기만족이 삶의 중요한 척도로 부상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의식과 구체적인 행동 방식을 총체적으로 가리키는 말이 바로 웰빙이다.g) 최근 나오는 모든 제품 중 웰빙을 표방하지 않는 게 별로 없다. 그렇다고 쏟아지는 웰빙 제품들이 모두 히트상품이 된 것은 물론 아니며 그 속에서도 옥석은 가려진다. 무수한 웰빙 제품 속에 소비자에게 선택을 받은 상품들은 공통점이 있다. 소비자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제대로 짚어내 소비자를 감탄시켰다는 것 이다. 웰빙 열풍이 가장 거센 분야는 가장 직접적으로 건강과 관련된 식품이다. 우리 쌀로 만든 웰빙 카레, 웰빙 음료 홍초, 웰빙 과자 등 다양한 웰빙 식품이 주류를 이뤘고 소비자 호응도 높았다.

4) 농심 벌레 육개장
2010년 12월 21일 육개장 사발 면에서 벌레를 발견한 이씨는 "곧바로 농심 고객센터에 연락, 2시간 뒤 영업사원이 방문했지만, 오전에 방문해 제품 수거를 못했는데도 사진만 찍고 갔을 뿐 농심 측으로부터 그 어떤 전화 한통도 받지 못했다"며 "먹는 음식에 이물질이 들어가 있는 것도 화가 나는데, 미숙한 사후처리 태도에 더 화가 난다"고 분통을 터뜨린 것으로 전해졌다.h)
2. 미시적 환경
1) 원활한 원재료 공급 능력 보유
참고문헌
Ⅶ. 참고문헌

a) http://blog.naver.com/nutsgirl/130029958886
b) https://www.samyangfood.co.kr/com_1.asp - c), d)
e)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0/11/10/2010111002157.html
f) http://news.hankooki.com/lpage/health/201008/h2010081921032084490.htm
g)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10&no=325919
h) 대전일보 http://www.newdaily.co.kr/news/article.html?no=59539
i ) https://www.samyangfood.co.kr/
j) http://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294940.html
k) https://www.samyangfood.co.kr/
l) http://www.nongshim.com/
m) https://www.samyangfood.co.kr/
n)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12811460929169&outlink=1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0&no=170184
o)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2310&idxno=370434
p) http://news.nate.com/view/20100315n075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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