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의 내외부 환경과 SWOT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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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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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및 선정동기
Ⅱ. 기업소개 및 현황
Ⅲ. 외부환경 분석
ⅰ. 거시환경 분석
ⅱ. Porter의 산업환경 분석
Ⅳ. 내부환경 분석
ⅰ. 핵심역량
ⅱ. 경영자원과 조직능력
Ⅴ. SWOT분석 및
전략대안 도출
Ⅵ. 결론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론 및 선정동기
동서고금,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누구나 미(美)에 대한 욕구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화장품은 오랜 세월을 거듭하여 발전하였다. 또한 오늘날 화장품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매우 높고, 셀 수 없을 만큼의 화장품 브랜드가 존재한다. 그 중 미샤는 ABLE C&C에서 2000년 1월 오직 정직하고 더 좋은 화장품을 편안하게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국내 화장품 시장의 유통 구조를 혁신하고 화장품은 비쌀수록 좋다는 소비자들의 인식을 전환하면서 ‘미샤(MISSHA)’라는 브랜드로 화장품 브랜드숍 시장을 탄생시켰다. 특히 미샤는 처음 ‘뷰티넷’인 온라인 시장에서만 제품을 판매하다가 네티즌들의 입소문을 통해 많은 매니아층이 생겨 2002년 4월 이대앞에 미샤 전문 직영 1호점을 오픈하였다. 따라서 당시 미샤는 저가의 고품질 화장품을 판매하는 이름 바 로드샵(Road-shop)의 시초라고 할 수 있다.
미샤는 기업의 미션대로 소비자가 합리적인 비용으로 최고의 만족을 얻게 하기 위해 3,300원의 화장품 등 저렴한 가격의 화장품을 판매하며 화장품 업계에서 승승장구 하였다. 하지만 외부적 환경의 변화인 명품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심리, 웰빙의 열풍으로 인한 자연주의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심리로 인해 수입 명품브랜드 화장품과 자연주의에 기반한 화장품에 밀려 부진한 매출실적을 보였다.
하지만 미샤는 지난해 말부터 ‘값비싼 수입화장품에 의지하지 않아도 된다’는 문구를 내걸고 비교마케팅을 시작하여 다시 떠오르고 있다. 따라서 본고에서는 미샤가 앞서 말한 외부적인 환경영향을 극복하기 위해 어떠한 경영전략을 펼쳐 다시 일위탈환을 할 수 있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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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www.able-cnc.com/
-http://news.sbs.co.kr/section_news/news_read.jsp?news_id=N10010770822
-http://www.fnnews.com/view?ra=Sent1001m_View&corp=fnnews&arcid=201203200100161970009181&cDateYear=2012&cDateMonth=03&cDateDay=20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4&newsid=01718726599426584&DCD=A00204&OutLnkChk=Y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535907
-http://www.thefaceshop.com/
-http://www.lgcare.com/
-http://www.amorepacific.com/
-http://www.cosmecca.com/
-www.kovas.co.kr
-http://www.cosmax.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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