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미샤 성공요인 및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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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들어가며>

<본문>
1. 미샤의 역사

1) 브랜드샵의 역사를 개척한 미샤

2) 생산과 유통을 결합한 화장품 산업

3) 해외에서도 미샤는 통한다.

2. 미샤의 사업정보
1) 사업분야

2) 재무정보

3. 초저가 화장품의 개념과 등장배경
1) 초저가 브랜드 화장품의 개념

2) 초저가 브랜드 화장품의 등장배경

4. 초저가 화장품의 현황 및 전망

1) 국내 초저가 브랜드 화장품의 현황

2) 초저가 브랜드 화장품의 전망

5. 미샤 서영필 사장의 성공신화

6. 미샤의 SWOT분석
1) 강점 (Strength)
① 저렴한 가격

② 자체 인터넷 사이트를 통한 고객 분석이 용이

③ 자체 브랜드 매장의 확대

2) 약점 (Weakness)
① 주력제품이 없이 상품 다각화만 시킴

② 취약한 브랜드 컨셉, 브랜드 이미지

③ 양면성을 가지고 있는 입소문

④ R&D 투자 빈약에 의한 품질 저하

3) 기회 (Opportunity)
① 저가, 실속형 제품 선호하는 트렌드 조성

② e-business의 확대

③ 1823 세대로의 시장 진입 가능

④ 유로화의 강세에 따른 수입 부진

4) 위협 (Threat)
① 다수의 유사 경쟁회사 출현

② 중저가 화장품 기업들의 초저가 제품 출시

③ 웰빙(well-being) 열풍에 따른 자연주의 지향 제품 선호

④ 소비자들의 품질에 대한 편견 내지 불신

7. 미샤의 성공요인
1) 저렴한 가격대비 만족스런 품질

2) 온라인 브랜드 구축

3) 유통구조 개혁을 통한 저가가격 정책

4) off라인 매장 진출

8. 미샤의 마케팅 전략
1) 패스트 코스메틱 전략
2) 데이(Day) 마케팅
3) 스타 마케팅
4) 품질관리 위한 R&D 아웃소싱
5) 온・오프라인의 통합 마케팅

본문내용
2) 생산과 유통을 결합한 화장품 산업
(주)에이블씨엔씨의 온라인 커뮤니티는 지금까지 미샤를 운영하는 원동력으로 작용했다. (주)에이블씨엔씨는 온라인에서 회원들의 의견을 직접 상품에 반영해 화장품을 제조했다. 그리고 이러한 회원들의 지지에 힘입어 ‘브랜드샵’인 미샤가 탄생했다. 이같은 (주)에이블씨엔씨의 성장은 온라인 커뮤니티가 오프라인까지 발전한 독특한 비즈니스 모델로 기록됐다.
또 3,300원 이상 구매하면 무료배송해주는 시스템은 지금도 미샤를 이끄는 원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3) 해외에서도 미샤는 통한다.
미샤는 2004년 9월 호주의 시드니 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공략에도 적극적으로 나섰다. 현재 중국, 일본, 미국, 말레이시아, 아랍에미레이트 등 총 17개국에 280여 개 매장이 성업 중이다. 연내 중동지역과 중남미지역 신규 진출이 예정돼 있어, 미샤의 해외 매출은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글로벌 코스메틱’이라는 콘셉트로 세계 여성들에게 고품질의 화장품을 생활필수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겠다는 것이 미샤의 도전 정신이라고 한다.

2. 미샤의 사업정보
1) 사업분야
① 화장품 제조 : • 내용물우선주의와 합리적인 가격의 대표브랜드 미샤(MISSHA) 화장품 • 총 600여종의 화장품 • OEM 생산
② 프랜차이즈 사업 : 미샤 및 스위스퓨어 직영/가맹 사업 운영, 미샤 가맹점 사업 안내
③ 여성포털서비스 : 여성포털 BeautyNet( www.beautynet.co.kr ) 서비스
- 신제품제안 - 회원들에 의한 신제품 출시 전 품평 - 회원들에 의한 가격 결정
④ 해외사업 : • 목표 - 해외 모든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최고의 화장품 제공
• 지역 - USA (New York), Australia, Singapore, Japan, Hong Kong / Macao, Mongolia, Thailand, Vietnam, China, Taiwan, Malaysia, Mexico, Malta
2) 재무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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