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경영컨설팅] 제너시스 비비큐 성장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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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1>선정동기
<1-2 연구목적>

<2>제너시스BBQ 소개
1.기업개요
2.주요연혁
3.비전목표

<3>현재까지의 성장 전략
1. 시장 확대 전략
2. 제품차별화 전략
3. 다브랜드 전략
4. 사업 다각화 전략

<4>제너시스의 현재
1.기업의 외부환경분석
1)[공급자 – 마니커, 하림]
2)[구매자 – 소비자]
3)[기존경쟁자 – 치킨전문점들]
4)[잠재적진입자 - 치킨시장에 뛰어들 잠재기업이나 개인]
5)[대체제 - 치킨을 제외한 다른 여러 외식업체들]
2.기업의 내부환경분석

<5>앞으로의 성장전략
1.사업부수준(BBQ치킨)의 경쟁전략
1)비용우위전략
2)차별화우위전략
2.기업수준의 전략
1)기업의 다각화전략
2)아웃소싱전략
3)전략적 제휴

<6>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2. 제품차별화 전략
(1) 배터믹스에 노하우를 담음
배터믹스는 B.B.Q만의 노하우로 식감이 우수하며 배터액 제조 후 점도의 변화가 적고 조리 후 눅눅해지는 현상을 최소화한다.
(2) 다양한 메뉴 구성
제품의 차별화로 맛의 경쟁적 우위를 확보한다는 전략으로 1000가지맛이라는 프리토핑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3) 최고급 원재료 사용
100% 국내산 Gold Zone(10호) 규격의 닭고기만을 사용
(4)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사용
세계 5대 건강식품인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사용함으로써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았다.
3. 다브랜드 전략
- 브랜드 확장. 신규 브랜드 개발로 수익 다각화
다브랜드 전략이 외식업계의 대표적인 경영 전략 중 하나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외식 대기업이나 중소 프랜차이즈업체들을 막론하고 적게는 2~3개, 많게는 10여개가 넘는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현상은 몇 년 사이 일종의 법칙인 냥 굳어지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수익모델의 다각화를 통한 수익의 극대화를 위해서이다. 단일브랜드로는 성장에 한계가 있다고 판단한 업체들은 다브랜드를 통해 위험을 분산시키고 회사의 수익구조를 안정적으로 구축하기 위해서 이 같은 전략을 선택하게 되는 것이다. 특히 소비자들의 니즈와 유행하는 아이템의 급속한 변화도 업체들의 다브랜드 전략을 촉진시키는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이에 업체들은 특정 소비층을 공략하기 보다는 다양한 브랜드로 다양한 계층의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분주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또한 다브랜드 전략은 하나의 기업이 여러 개의 브랜드를 운영함으로써 외식시장 내에서의 파워와 시장점유율을 높일 수 있는 방안으로 평가 받기도 한다. 아울러 매출의 대부분이 제 1브랜드에 의존하는 현상이 지속되면 어느 선까지는 안전한 경영이 가능하겠지만 그 브랜드가 쇠퇴기를 맞이했을 때 이를 대체하는 후속 브랜드가 없을 경우에는 회사가 큰 타격을 입게 될 것이라는 사실도 업체들의 다브랜드 전략을 가속화 시키고 있다. 현재 국내 외식업계의 다브랜드 전략을 살펴보면 크게 2가지 유형으로 나눠 살펴볼 수 있다. 하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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