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상관리의 의의) 소매상의 의의와 마케팅관리, 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본문내용
* 소매상 관리의 의의

유통경로상의 최종 단계에 있으면서 소비자와 직접적인 대면을 하는 유통기관은 소매
상이며, 제조업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

1) 소매상의 의의

소매상(retailer, retail, institution)은 제조업자의 마케팅 활동을 지원한다.
소매상은 제품을 소비자에게 판매하며, 제품의 보관 및 운송 등을 담당한다. 소매상은
소비자의 상품구입의 편익을 도모한다. 소매상에 다양한 상품구색을 갖추고, 소비자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그들이 원하는 제품을 소량으로 구매할 수 있게 한다. 소매상은
제조업자와 소비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고객에게 제품의 특성, 할인 판매를 포
함한 각종 판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며, 제조업자에게는 고객 욕구와 소비자 불만 등의
각종 소비자 정보를 제공한다.
소매상은 고객에게 편익 시설을 제공한다. 대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직적 마케팅 시스템(vertical marketing system) 유통경로 계열화의 이해
  • 마케팅 시스템의 종류4. 관리형 VMS 4-1. 관리형 VMS의 정의4-2. 관리형 VMS의 핵심 성공요인4-3. 관리형 VMS내에서 도매상이 소매상에게 지원하는 프로그램 4-4. 전통적 유통경로와 관리형 VMS의 차이4-5. 관리형 VMS의 사례5. 계약형 VMS5-1. 계약형 VMS의 정의5-2. 계약형 VMS의 종류5-3. 프랜차이즈의 유형5-4.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10가지 형태5-5. 프랜차이즈의 특징5-6.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장점-단점6. 기업형 vms6.1 기업형 VMS의 의의7. 수직적 계열화와 아웃

  • 유통관리 레포트
  • 관리 및 업무자동화가 이 시스템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이 시스템의 발달은 판매시점에서부터 정보의 즉각적인 피드백에 의한 상품관리를 가능하게 한다.)유통경로의 본질유통경로의 유형유통경로의 설계유통경로의 관리물적유통관리유통 경로“어떤 유통 구조하에서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를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이전시키는 과정에 참여하는 모든 개인이나 회사의 결합”-생산자, 도매상, 소매상, 소비자와 산업용품 소비자 포함-소비자

  • [소점포창업]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정의, 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지침, 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성공조건, 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마케팅전략 분석
  • 마케팅 활동 담당② 대리중간상 : 소유권을 가지지 않고 단순히 생산자로부터 사용자에게 상품과 서비스가 이전되는 것을 용이하게 하는 역할 담당3) 도매상과 소매상의 기능- 장소, 시간, 소유, 형태 효용 제공4) 물적유통관리- 고객 서비스 수준, 물류관리 비용, 품절에 따른 기회비용4. 촉진* 기업이 소비자, 중간구매자, 기타 이해관계가 있는 대중에게 상품 및 기업에 관련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을 의미* 촉진의 목표는 목표고객에 대하여 정보제

  • 창업과경영의이해 창업아이템 창업의자금조달과운용 상권분석과점포입지
  • 관리비,광고선전비,외주가공비세금,공과금보험료,복리후생비소모품비,기타경비창업자금조달 시 고려해야 할 요인자본비용경영권재무위험자금조달기간 및 용도→ 자본비용 : 조달된 자금사용에 대한 지급대가. 따라서 자본비용에 대한 투자수익을 고려.→ 경영권 : 기업의 소유권과 경영통제에 미치는 영향 고려.→ 재무위험 : 자금조달의 원천이 외부로부터의 타인자본인경우 이에 따른 재무상의 위험 신중하게 고려.→ 자금조달기간 및

  • [마케팅비교분석] 선발제품과 후발제품 마케팅전략 - `비비안`과 `비너스`
  • I. 서론들어가는말선발제품과 후발제품의 선택동기마케팅 계획상황분석목표수립전략대안의 분석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의 선택본론-마케팅 믹스 분석상품관리상품소개와 구성신상품 개발신상품 개발신상품 의의상품구성요소의 관리(상품개념의 확장을 통한 차별화)상품의 질상품의 특성상품의 스타일상품계열의 길에 및 깊이에 관한 의사결정가격관리브랜드의 고급화 고가격 정책NO SALE 정책촉진관리광고비너스비비안PR뉴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