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로관리] 유통경로관리의 개념과 의의, 유통기관의 유형, 유통계열화, 물류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28 / 2020.01.28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 목차
-
유통경로관리
I. 유통경로관리의 의의
II. 유통기관의 유형
1. 소매상
2. 도매상
3. 대리중간상
III. 유통계열화
1. 수직적 마케팅시스템
2. 수평적 마케팅시스템
3. 프랜차이즈시스템
IV. 물류관리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I. 유통계열화
유통경로는 독립적인 유통기관들 간에 느슨하게 이루어진 결합체로서 강력한 지도력이나 결합력을 갖지 못하고, 효율적인 유통관리가 되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기업들은 효율적인 유통관리를 위해 유통계열화의 움직임이 많이 생기게 되었다.
유통계열화란 "전통적인 유통경로 상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소하고 마케팅활동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다른 유통기관을 자신의 영향력 하에 두고 통제하는 것"을 말한다. 유통계열화의 유형에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가 있다.
1) 수직적 마케팅시스템
수직적 마케팅시스템(vertical marketing system)이란 "제품이나 서비스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로 흐르는 유통경로를 전문적으로 관리하고 집중적으로 계획한 유통망J을 의미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