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7 / 2020.04.07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요점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 본문내용
-
국제유통전략
목차
국제유통전략
I. 국제유통경로의 의의와 기능
II. 국제유통경로의 유형
III. 국제유통기구의 관리
1. 국제유통기구의 관리와 목적
2. 유통업체의 선발과 계약의 체결
3. 유통경로의 평가와 수정
* 참고문헌
국제유통전략
I. 국제유통경로의 의의와 기능
유통경로란 우리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구멍가게, 대리점, 약국, 슈퍼마켓, 백화점 등과 같이 재화나 서비스를 팔고 살 수 있는 장소이다. 미국 마케팅협회의 정의에 의하면 유통경로란 상품 서비스 등이 판매되는 기업내부조직, 기업외부 중개기관, 도매상, 소매상들의 구조 라고 하고 있다.
국제유통경로(international distribution channel)란 기업이 생산한 재화, 용역을 해외소비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과 관련한 일체의 조직을 말한다. 즉,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조업자에서 최종소비자로 전달하는 도구를 제공하는 것으로 마케팅전략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기업은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키고 기업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제품과 서비스가 해외의 표적시장, 소비자가 원하는 적절한 상태로, 정해진 시간에, 접근 가능한 장소로, 그리고 적당한 수량으로 제공되어져야 하는데 이러한 효용을 창출하는 기능이 유통경로이다. 이와 같이 국제기업의 마케팅관리자는 각국의 유통구조를 면밀히 분석한 후에 여러 형태의 중간상들의 활용 가능성과 구체적 기능, 효과 및 고용 등을 고려하여 합리적인 유통구조전략을 수립해야 성공적인 마케팅전략을 추진해 나갈 수 있다.
다음에 국제유통경로의 기능을 살펴보기로 한다.
첫째, 제조업자와 소비자를 연계시켜 교환을 가능하게 해 주고 운송, 보관 등을 통해 특정 재화나 서비스의 실체를 이동시켜 주며 광고, 정보수집, 위험부담 등을 통하여 마케팅활동을 지원한다.
둘째, 기업들이 해외에서 접하는 이질적인 문화나 환경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하고, 각국의 소비자들에게 기업을 적절히 소개하는 역할을 한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