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콘텐츠] 모바일 콘텐츠의 개념 및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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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 모바일 콘텐츠

Ⅰ. 모바일 콘텐츠의 개념

Ⅱ. 모바일 콘텐츠의 유형

1. 음원 및 음원 콘텐츠
2. 그림 및 사진 콘텐츠
3. 게임 콘텐츠
4. 정보 및 오락 콘텐츠
5. 모바일 커머스
6. 위치 기반 서비스
7. 성인 콘텐츠

* 참고문헌

본문내용
* 모바일 콘텐츠

미디어의 발달은 콘텐츠의 범위와 유형을 확장하는데, 특히 디지털 콘
텐츠와 같이 문자 정보를 비롯하여, 이미지, 사운드 등이 통합되어 다
양한 감각 기관에 다중적으로 소구할 뿐만 아니라 이용자를 텍스트의
구성에 관여시키는 다양한 상호 작용성이 가능한 텍스트의 등장은 모바
일 콘텐츠와 같은 새로운 영상 유형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모바일 콘텐츠의 경우 디지털 콘텐츠가 지닌 멀티미디어성은 물론
상호 작용성이 함께 구현될 뿐만 아니라,커뮤니케이션 및 오락 등의 기
능과 함께 모바일 미디어 고유의 이동성, 휴대성portability, 개별성
individuality과 같은 가능성에 기초하여 이전에는 결코 존재하지 않았던 위
치 기반 서비스, 통신, 거래 등의 기능들이 창조되고 있다.

1) 모바일 콘텐츠의 개념

일반적으로 콘텐츠란 부호, 문자, 음성 , 음향 및 영상 등으로 표현된 모
든 종류의 자료 또는 지식 및 이들의 집합물로서, 담는 그릇 즉 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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