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의 음식문화 및 식생활 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0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목차
-
목차
* 태국의 식생활문화
Ⅰ. 자연적, 사회적 환경
Ⅱ. 음식문화의 일반적 특징
Ⅲ. 지역별 음식의 특징
1. 북부음식
2. 동북부음식
3. 중부음식
4. 남부음식
Ⅳ. 주요음식
1. 톰얌
2. 솜땀
3. 남
4. 카오팟
5. 쌀국수
6. 커리
Ⅴ. 조미료
1. 남플라
2. 남찜
3. 남프릭
4. 남프릭 까삐
Ⅵ. 열대과일
1. 람부탄
2. 푸라샴
3. 용안
4. 두리안
Ⅶ. 식사예절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태국의 식생활문화
1) 자연적 ․ 사회적 환경
태국은 인도차이나반도의 중앙부에 위치한 나라로 다양한 지형과 토양으로
이루어진 영토를 가지고 있다. 동쪽은 라오스․캄보디아, 서쪽은 미얀마, 북쪽
은 중국에 각각 접하고 있으며, 북부 ․ 동북부 ․ 중앙부 ․ 남부의 네 지역으로 각
각 나뉘어진다. 북부는 거의가 산악지대로 취락은 산간분지에 있다. 동북부는 고
원지대로 완만한 기복을 이루고, 전체가 약간 동으로 기울면서 메콩강을 끼고
라오스와 접한다. 중앙부는 메남강을 끼고 있는 곡창지대로 태국의 정치 ․ 경제
․ 교통 ․ 문화의 중심지로 발달하였다. 남부는 말레이반도에 이어지는 지대로 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