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습][뉴질랜드 관습][싱가포르 관습][호주 관습][말레이시아 관습][필리핀 관습][태국 관습][괌 관습]뉴질랜드의 관습, 싱가포르의 관습, 호주의 관습, 말레이시아의 관습, 필리핀의 관습, 태국의 관습, 괌의 관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4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뉴질랜드의 관습
1. 마오리 사회의 문화
2. 인사
3. 티타임
4. 가족생활
5. 예절
6. 국민성
7. 주의사항

Ⅱ. 싱가포르의 관습
1. 국민기질과 특성
2. 종교생활관련 정보
3. 예절관련 정보
4. 치안과 범죄관련 정보
5. 전통음식관련 정보
1) 차 콰이 태우(char kway teow)
2) 호키엔 프론 미(hokkien prawn mee)
3) 중국식 로작(rojak)
4) 인도식 로작
5) 사테(satay)
6) 도자이(thosai)
6. 식사습관 및 식사예절관련 정보

Ⅲ. 호주의 관습

Ⅳ. 말레이시아의 관습

Ⅴ. 필리핀의 관습
1. 식모(maid / servant)
2. 식사
3. 시간관념
4. 축제(Fiesta)
5. Yes or No? Always Yes Sir
6. 인사
7. 지방의 도로 통행세
8. 만족도

Ⅵ. 태국의 관습

Ⅶ. 괌의 관습
1. 식생활
1) 레드라이스(Red Rice)
2) 켈라구엔(Kelaguen)
3) 아피기기(Apigigi)
4) 코코넛 크랩(Coconut Crab)
5) 피나데니(Finadene)
2. 주거생활
3. 일상생활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뉴질랜드의 관습

1. 마오리 사회의 문화

마오리는 뉴질랜드 원주민이고 옛날엔 식인종이었다고 한다. 이 마오리족은 이웃 부족과의 대결에서 승리하면 전사들은 그에 대한 자랑의 표시로서 적군의 귀나 코 등을 모으고 적군의 살점을 먹는 것으로 우월감을 확보하며 이웃 부족에는 경고의 표시를 했다.
전통적인 마오리 사회에서 각 개인은 주로 화나우(whanau, 가족) 단위로 생활을 한다. 가족들이 모여 하푸(hapu, 작은 부족)라 부르는 무리를 이루고 이러한 무리들이 합해 가장 큰 그룹인 이위(iwi, 부족)를 이루고, 이위의 최고 높은 사람을 랑가티라(rangatira, 추장)라 부른다. 뛰어난 추장은 마나(mana, 영적 능력)를 가지고 있다고 말하며 사람들은 그를 타푸(tapu, 성자)로 섬기는데 타푸는 마오리인에게 대단히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누구든지 이를 거스른 자는 신의 처벌을 받는다고 굳게 믿고 있다.

2. 인사

마오리 전통 인사법은 ‘홍이’라고 하는데, 우선 악수를 하고 손을 잡은 채로 “키오라”라고 하면서 코를 두 번 부딪히는 것이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실수로 세 번을 부딪치게 되면 그건 청혼의 뜻이 되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참고문헌
김미선, 마연희(2010), ENJOY 싱가포르, 넥서스BOOKS
박광섭 외 1명(1995), 필리핀의 생활관습, 한남대학교동남아시아연구소
박선영(2008), 뉴질랜드 100배 즐기기, 랜덤하우스코리아
시공사 편집부(2008), 태국 앙코르 와트, 시공사
유시민(1999), 유시민과 함께 읽는 호주문화 이야기, 푸른나무
홍석준(1999), 현대 말레이시아의 전통관습(adat)과 이슬람, 국제지역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무원면접] 시사상식
  • 관습법 및 법 일반 원칙 등으로 구성된다. 국제 레짐 : 국제 관계를 규율하고 안정시키기 위해 창출된 제도, 원칙, 규칙, 절차를 통칭하는 용어이다. 경제에 관한 대표적인 국제 레짐으로 GATT(관세 및 무역에 관한 일반 협정)이나 WTO(국제 무역 기구)의 자유 무역 원칙을 들 수 있다. 국제 사면 위원회(Amnesty International) : 국가 권력에 의해 처벌당하고 억압받는 각국 정치범들을 구제하기 위하여 1961년 5월에 창설된 국제 기구이다. 이데올로기⋅정치⋅종교

  • [국제통상] 한일 FTA의 분석 및 입장
  • 관습 및 관행, 유통구조의 폐쇄성 등과 같은 민간 기업에 의한 수입 장벽이 높다.이처럼 일본시장은 계열거래 관행이나 행정규제 등의 비관세 장벽이 높기 때문에 관세율이 인하되어도 우리의 대일 수출이 늘어나기가 어렵다는 것이 산업계의 주장이다. 사실, 철강이나 화학 등 소재산업의 경우 일본기업들이 장기적 거래관계를 중시하면서 신제품 개발 과정에서도 서로 협력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외국기업의 진출이 원천적으로 어려운

  • [국제경영] 스타벅스의 경영차별화 전략 및 인도 시장 진출 전략
  • 관습적 체계에 아직도 강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우리가 주목할 사실은 인도의 급속한 경제성장, 즉 IT분야의 활성화로 인한 경제성장이 점차 카스트 제도를 무의미하게 만들었다는 점이다. 이러한 경제성장은 11억의 인도인구 중에 3억 이라는 많은 국민을 구매력이 큰 중산층으로 만들게 되었고, 특히 부의 정도는 계급과는 무관한, 능력에 근거하고 있다는 것이 아주 중요한 사실이다.인도와 커피, 차 문화인도는 현재 세계 10위

  • 신시장 진출을 위한 e - 파트너십(SK텔레콤의 글로벌 네트워크)
  •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아시아 대륙과 오세아니아를 아우르는 광대한 CDMA 단일 통화권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 사례를 보면, SK텔레콤은 2008년 10월 26일, 차이나유니콤과 공동으로 설립한 무선인터넷 회사 UNISK의 홍콩증시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고 한다. 이는 현재 진출한 중국을 비롯해, 동남아시아 통신기업과 엔터테인먼트 기업과의 제휴를 통한 아시아 벨트 구축과 연계 시킬 수 있을 것이다. 최근 발표에 따르면 SK텔레콤은 세계 경제

  • [글로벌전략] 진로(JINRO)의 일본진출 성공전략 분석
  • 관습에 정통한 세일즈맨들이 현장을 누비면서 판매망을 관리하고 있다. 또한 ‘신용제일주의’를 바탕으로 판매망과의 두터운 신뢰를 구축하고 있다.(5) 고객 세분화(일본 여성층을 공략한 감성 마케팅)앞서 말했듯이 20~30대 일본여성을 중심으로 소주 붐이 조성되었다. 진로는 이러한 점을 감안하여 여성층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마케팅전략을 구사하게 된다. 일본 여성들의 감성과 친밀감을 중시한 시음회 등을 주요 판매 촉진 방법으로 택해 긍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