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구조와 조직분류) 조직의 종류와 유형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0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목차
-
목차
* 조직구조와 조직분류
Ⅰ. 조직의 종류
1. 공식 조직과 비공식 조직
2. 계선조직과 참모조직
3. 위원회조직
4. 프로젝트조직과 테스크 포스
Ⅱ. 조직의 유형론
1. 에치오니의 분류
가) 강제적 조직
나) 공리적 조직
다) 규범적 조직
2. 블라우와 스코트의 분류
가) 호혜적 조직
나) 기업조직
다) 봉사조직
라) 공익조직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조직구조와 조직분류
지금까지 조직의 구조와 관련하여 구조의 개념과 구성요소, 조직구조형성과 관련
된 고전적 원리와 현대적 구조모형 등을 살펴 보았다. 조직을 이해하는 가장 손쉬
운 방법 중의 하나가 구조적 특성을 기준으로 조직을 분류해 보는 것이다. 그럼으
로써 조직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를 파악하게 되고 조직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게 된다. 여기서는 흔히 거론되고 있는 조직의 종류를 살펴 보고, 조직이론가별로
유형화한 조직의 종류를 알아 보고자 한다.
1) 조직의 종류
(1) 공식 조직과 비공식 조직
공식 조직(formal organization)은 조직의 공식적인 목표를 달성하는 기능을 수행하도록 하기 위해 조직이 의식적으로 만든 조직을 말한다. 공식적 조직은 조직의 공식적 요구에 의해 형성되고 존속되며, 이 조직이 수행해야 할 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