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미디어의 제작과정] 라디오의 편성 및 제작과 음반의 제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0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목차
-
목차
* 음성 미디어의 제작과정
Ⅰ. 라디오의 편성
· 기존 프로그램의 평가
· 편성방침 및 개편의 범위설정
· 프로그램 기획안 수립
· 신설 프로그램 기호기안 검토 및 편성안 작성
· 관련 부서 및 계열사 협의
· 개편 프로그램의 확정
· 기획서 작성 및 제작비 확정
· 프로그램 오디션
· 개편 프로그램의 시행
Ⅱ. 라디오의 제작
· 프로그램 기획
· 프로그램 구성
· 섭외와 취재
· 방송 인터뷰
· 리포팅 기법
· 방송원고 작성법
· 연출과 제작
Ⅲ. 음반의 제작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음성 미디어의 제작과정
(1) 라디오의 편성
라디오의 개편은 4월과 10월, 1년에 두 차례씩 실시하고 있는데 이것은
국민들의 생활시간 변화에 따라 편성을 맞추기 위한 것이다. 기본편성의 과
정과 절차는 통상 2-3개월이 소요되고, 이를 위한 조사와 준비는 연중 끊임없
이 계속되는 다양하고 복잡한 작업이다. 일상적인 편성의 과정을 그림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기존 프로그램의 평가
프로그램의 평가는 새 편성의 성과와 문제점이 분명해지고 프로그램의 평
가도 상당히 이루어진 시점인 개편 이후 3개월 정도에 시작된다. 평가에는
내부평가와 외부평가로 나누어지는데 외부평가에는 청취율조사 등이 포
함된다.
․ 편성방침 및 개편의 범위설정
편성방침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의 평가를 바탕으로 광고, 보도,
제작, 스포츠, 기술부서의 의견을 듣게 된다. 이 결과에 따라 프로그램의
폐지와 존속이 결정되는데 편성의 목표는 청취율의 향상이나 방송국 이미
지의 확립, 공공성, 공익성의 제고 등에 모아지며 구체적으로는 전략시간
대 및 취약시간대의 프로그램 강화에 초점을 맞춘다.
․ 프로그램 기획안 수립
새로운 편성안을 마련하기 위해서 편성부서와 제작부서는 물론 기타 관련
부서로부터도 프로그램의 아이디어를 수집한다. 새로운 프로그램의 기획
안이 갖추어야 할 필수적인 요건은 제목, 성격, 방송시간, 목표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