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블로그의 개념 및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 블로그의 개념 및 특징

Ⅰ. 일지 형식

Ⅱ. 비상업성

Ⅲ. 민주적 특성

Ⅳ. 정보의 여과 작용

Ⅴ. 다원성

Ⅵ. 커뮤니티의 구성

* 참고문헌
본문내용
블로그

이용자들에게 단지 방대한 데이터의 저장소 역할만을 하는 것으로 여겨
졌던 인터넷이 월드 와이드 웹의 개발과 보급으로 인하여 이용자 개인
에게 정보 제공자의 위상을 부여하게 되었다. 월드 와이드 웹은 개인이
자신만의 사이버 공간, 즉 개인 홈페이지를 가질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이용자는 단순한 정보의 수신자가 아니라 정보 제공자의 역할을 수행하
게 된 것이다. 더욱이 월드 와이드 웹이 영상과 이미지, 그래픽을 기반
으로 콘텐츠를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해 줌에 따라 새로운 표현 미
디어를 가능하게 하는데, 그 대표적인 사례의 하나로 블로그를 들 수 있
다. 블로그는 월드 와이드 웹의 개인 홈페이지와 유사한 것으로, 개인이
만드는 일종의 초미니 신문으로 흔히 정의된다.

* 블로그의 개념 및 특징

먼저 블로그가 관련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발달에 힘입어 급속도록 그
형식과 기능이 다양해지고 있다는 점에서 블로그를 어떻게 정의할 것인
가는 논란의 여지가 있다. 블로그는 웹(web)과 일지를 뜻하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파워블로그] 파워블로그의 특성과 파워블로그 문제점 및 파워블로그 나아갈 방향
  • 파워블로그파워블로그 및 파워블로거의 개념파워블로그의 측정 지표파워블로그의 특징파워블로그 관련 문제파워블로그가 나아가야할 방향참고문헌- 목차 -1. 파워블로그 및 파워블로거의 개념1. 파워블로그 및 파워블로거의 개념⑴ 블로그 및 블로거의 개념▶ 블로그 : 일반인들이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일기, 칼럼, 기사 등을 자유롭게 올리며 공유하는 1인 미디어▶ 블로거 블로그를 생성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서비스에서 자

  • [블로그]블로그의 정의와 긍정적/부정적 효과 및 문제점 고찰, 국내 블로그 이용실태와 올바른 블로그 문화 정착을 위한 제언
  • 목차1. 블로그 시대의 도래2. 블로그의 이해1) 블로그의 정의와 개념2) 블로그 구축 방법 (설치형과 가입형)3) 포스트(post)와 블로거(blogger)가) 포스트(post)나) 블로거(blogger)3. 블로그 이용 현황4. 블로그의 특징 및 장점1) 사용의 편리성2) 개방성3) 자유로운 활동5. 우리나라 블로그 문화의 특징1) 개인이 아닌 포털 중심의 블로그2) 스크랩 중심의 운영3) 커뮤니티적 성격 강해6. 블로그의 부작용1) 저작권 관련 문제2) 개인 프라이버시 침해3) 매체

  • [조사방법론] 미니홈피, 블로그, 포털뉴스 -1인 미디어 대체현상
  • 및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통해 영향력을 행사하려는 ‘다중 대화방’ 형태로 성장, 발전했다. 최근 들어서는 MP3, 디지털카메라, 카메라 폰 등이 일반화되면서 스스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생성하고 운용하는 프로슈머(생산자 역할을 하는 능동적인 소비자)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3. 블로그의 특징블로그는 주로 일기형식으로 쓰여지면서 이용자들이 글을 쓴다는 것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자신의 일상을 기록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하여 이미지, 동영

  • [디지털 미디어] UCC
  • 부각 배경웹 2.0 이란?웹 2.0의 특징적용 기술웹 1.0과의 비교프로슈머UCC의 개념과 분류UCC 사이트 소개미국의 UCC1. Youtube2. Wikipedia3. myspace4. YAHOO!①Delicious②플릭커한국의 UCC1. 판도라TV2. 엠군3. 곰 TV4. 아프리카5. 싸이월드6. DC inside7. 각종 블로그UCC의 의의- 기회UCC의 기회* 동영상 UCC를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개인의 창작 욕구 실현* 정치권에서도 UCC 적극 활용UCC의 한계와 해결 방안향후 전망 및 결론참고 문헌디지털미디어개론 UCC

  • [한국어] 디지털 시대의 언어문화
  • 및 인용>- 대중 매체와 언어, 이석주 외, 도서출판 역락, 2002- 언어와 문화, Claire Kramsch, 도서출판 박이정, 2001- 바람직한 통신언어 확립을 위한 기초연구, 이정복 등, 문화광광부, 2000.- 컴퓨터 통신 언어에 대하여, 임규홍, 배달말학회, 2000.- 컴퓨터통신어의 언어학적 연구, 권연진, 동남어문학회, 1998.- 전자언어의 구술성과 문자성, 이용욱, 한국정보문화센터, 1997.- 인터넷언어순화, 생활 속의 언어예절, 교육인적자원부, 2004- 사이버공간상에서의 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