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Blog`블로그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블로그의 개념 및 발전단계 - 정의, 특징, 역사, 블로그 서비스 현황
(2) 기존 문헌연구 (6가지)
(3) 블로그 이슈
(4) 인터넷 비즈니스 업체의 2005년 전략
[부록] 블로그 서비스 비교표
본문내용
(1) 블로그의 개념 및 발전단계
블로그(Blog)는 인터넷의 개인 사이트에 각자의 취향에 따라 글을 올리는 것을 말한다. 블로그의 어원인 weblog는 인터넷을 뜻하는 web과 기록, 일지를 뜻하는 log의 합성어로 이후 web이 축약되어 blog로 통칭한다.

블로그의 특징 으로는,
① 한 개인의 편집되지 않은 목소리(an unedited voice of person)
② 일기(일지) 형태. 글이 최신 사건 순으로 배치되므로 최신 글이 가장 위에 올라옴
③ 제목과 본문이 첫 화면에 함께 노출
④ 사이트에 글을 자주 올리므로, 사이트의 빈번한 갱신(update)
⑤ 작성한 글(entry, 엔트리, 포스트)는 html 문서로 저장되며 고유한 주소를 가짐
⑥ 발행+반영+고유링크(publish+reflect+permalink) 성격
⑦ 주로 짧은 글이 올라옴
⑧ 카테고리화 되어 있고 트랙백(trackback) 을 통해 서로 그물망처럼 엮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과 마케팅]싸이월드 성공 전략
  • 정보의 깊이나 질은 조금씩 깊고 높아질 것만은 분명하다. 이런 이유로 인해 블로그란 속성 자체가 1인을 위한 공간이면서 동시에 커뮤니티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기에 상대적으로 커뮤니티 인프라가 약했거나 미미했던 포탈들은 새로운 도약의 발판으로 삼을 수 있는 기회로 블로그를 오픈했거나 준비하고 있는 것이다. 현재 블로그 서비스를 하고 있는 포털업체는 인티즌 포토블로그 마이미디어(http://mm.intizen.com), 한미르(http://blog.hanmir.com),네이트(http

  • 미츠코시 백화점 경영 사례
  • 정보 및 역사 ‣(http://www.mitsukoshi.co.jp)‣(http://www.imhds.co.jp/english/ir/annualreport.html)‣백화점 (책이름이랑 저자랑 출판사 다써야해)조직체제‣(http://www.mitsukoshi.co.jp)사자상 정보‣(http://hk6879.blog.me/140154215421)인테리어 사진첨부‣(http://blog.naver.com/zestsh?Redirect=Log&logNo=150090136408)재무 현황‣http://www.imhds.co.jp/english/ir/annualreport.html조직/인사 전략‣http://www.imhds.co.jp/english/ir/annualreport.html영업추진 전략‣일본 초우량 백화점의 이해와 경영전략국내

  • [최신경영기법] 싸이월드 & 프리챌 최신경영기법
  • 경영분야는 시장의 역동성과 시장외적 정보의존도가 타 산업보다 높은 분야로서 지속적 학습과 지식습득이 필요한 분야이다. 따라서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유연한 온라인교육시스템을 통해 가치 있는 의료/병원경영과 관련한 교육서비스 제공함으로써 기존 정규교육의 틀로는 충족시킬 수 없었던 의료기관, 기업 및 개인의 다양한 교육 욕구를 만족시켜 줄 수 있는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이 요구된다고 하겠다. 3) 병원 e-Learning 개발과제인터넷을 기반

  • 경영정보 시스템 - 국내 기업에서 사용하고 있는 기업형 Blog 에 대해 내부 프로세스를 분석하고 비교하여 Blog 의 성공여부와 실효성에 대해
  • Blog 사용자들과 1인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도 있다. 이를 서비스(Blog) 제공하는 업체는 블로그 사용자들로 인해 놀라운 미디어 컨텐츠를 확보 할 수 있으면 , Blog관심사의 Blog로 통해 타깃 마케팅을 할 수 있다.2) 블로그를 비유하는 다양한 표현들- 타잔의 포효 : 영향력 있는 개인(타잔)의 의견이 발신되면 단시간 내의 네트워크 전체(정글)가 들썩거리기 시작- 발없는 천리마 : 블로그에서는 하나의 정보가 뜨면 30분만에 지구 한 바퀴를 돔- 생각

  • 회계원리 - 회계정보의 활용사례
  • 정보라고 할 수있다고 홍기용교수님이 쓰신 회계원리 교과에서 회계정보의 개념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그리고 회계는 투자자와 채권자 등 회계 정보 이용자의 합리적인 의사 결정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투자자와 채권자 등이 기업 실체로부터 받게될 미래 현금의 크기, 시기 및 불확실정을 평가하는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의 재무 상태와 경영 성과 재무 상태의 변동에 관한 정보를 제공할 목적을 가지고 있다.또 우리가 다음에 할 회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