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Blog`블로그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블로그의 개념 및 발전단계 - 정의, 특징, 역사, 블로그 서비스 현황
(2) 기존 문헌연구 (6가지)
(3) 블로그 이슈
(4) 인터넷 비즈니스 업체의 2005년 전략
[부록] 블로그 서비스 비교표
- 본문내용
-
(1) 블로그의 개념 및 발전단계
블로그(Blog)는 인터넷의 개인 사이트에 각자의 취향에 따라 글을 올리는 것을 말한다. 블로그의 어원인 weblog는 인터넷을 뜻하는 web과 기록, 일지를 뜻하는 log의 합성어로 이후 web이 축약되어 blog로 통칭한다.
블로그의 특징 으로는,
① 한 개인의 편집되지 않은 목소리(an unedited voice of person)
② 일기(일지) 형태. 글이 최신 사건 순으로 배치되므로 최신 글이 가장 위에 올라옴
③ 제목과 본문이 첫 화면에 함께 노출
④ 사이트에 글을 자주 올리므로, 사이트의 빈번한 갱신(update)
⑤ 작성한 글(entry, 엔트리, 포스트)는 html 문서로 저장되며 고유한 주소를 가짐
⑥ 발행+반영+고유링크(publish+reflect+permalink) 성격
⑦ 주로 짧은 글이 올라옴
⑧ 카테고리화 되어 있고 트랙백(trackback) 을 통해 서로 그물망처럼 엮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