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미디어의 특성] 방송 미디어와 비디오의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1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개글은 구매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선택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적정길이 1000자 내외)
목차
목차

* 영상 미디어의 특성

Ⅰ. 방송 미디어의 특성

· 복합성을 갖고 있는 방송미디어
· 문화자산을 소비하는 방송미디어
· 현장성 있는 방송미디어
· 사회 책임적 전통의 방송미디어

Ⅱ. 비디오의 특성

· 시간적 선택성이 있는 비디오
· 대안 미디어로서의 비디오

* 참고문헌

본문내용
* 영상 미디어의 특성

영상 미디어는 인쇄 미디어 및 음성 미디어와는 다른 독특한 특성을 갖고
있다. 영상 미디어의 대표적 미디어인 방송 미디어를 중심으로 영상 미디어
의 특성을 알아보고 비디오의 독특한 특성에 대해서도 살펴보도록 하자.

(1) 방송 미디어의 특성

· 복합성을 갖고 있는 방송미디어

방송은 종합문화 미디어이다. 방송은 결코 신문과 같은 차원의 언론 미디
어가 아니라 광범위한 종합문화 미디어이다. 방송은 보도기능을 가지고 있기
는 하지만 문화 예술의 조직체이다. 그러므로 방송미디어에 대응하는 상대역
은 신문이라기보다는 보다 상위의 미디어 개념인 인쇄 미디어이어야 한다.
따라서 방송 문화의 비교 개념은 인쇄 문화이다. 인쇄 미디어에 의해 지난
수세기 동안 문화의 꽃이 피었듯이 앞으로 방송미디어에 의해 새로운 문화가
전개될 것이다.

· 문화자산을 소비하는 방송미디어

방송미디어는 문화예술의 소모력이 대단히 크다. 방송미디어는 끊임없이
문화 내용을 공급해 줘야 하는데 이 점 또한 다른 미디어와 다르다. 신문사는
훌륭한 신문 언론인을 자체적으로 만들어 딘다. 방송 보도 역시 자체적으로
방송 언론인을 생산해 낸다. 다시 말해서 언론인은 언론사 안에서 탄생한다.
그러나 문화 예술의 경우는 그렇지 않다. 방송미디어는 예술인을 소모하는
것이지 만들어 내는 것이 아니다. 방송미디어는 끊임없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뉴미디어의 올바른 수용자상
  • 방송 매체는 물론, 각종 디지털 이동 통신 등도 포함셋째, 패키지계 뉴미디어 - 개인이 패키지로 소유하고 있는 뉴미디어 콤팩트디스크나 비디오디스크는 물론 MP3, DVD플레이어가 포함 뉴미디어의 특성첫째, 디지털화- 뉴미디어가 컴퓨터 기술을 응용하여 그 전달 능력을 확장하기 위해서 정보처리와 전달방식에 필요한 정보를 디지털 신호로 전환하는 것- 디지털 기술은 아날로그 방식에 비해 정밀도가 높고 재현 성능이 우수둘째, 영상화- 음성매

  • ▶멀티미디어 정의◀[p2]600
  • 미디어(media)의 합성어로 다중 매체를 이용하여 정보를 전달한다는 의미로, 문자, 그림, 음악, 동영상, 애니메이션 등의 미디어를 종합적으로 생성, 저장, 가공, 전송, 분배하는데 이용되는 시스템 또는 기술을 의미한다. -멀티미디어 의미 방송, 통신, 컴퓨터 등이 통합되어 이루어진 것으로 멀티미디어는 컴퓨터를 중심으로 하여 다양한 매체(문자, 그림, 음악, 애니메이션, 동영상)들의 복합체이다 ※특성①정보의 디지털화-비디오, 사운드로 표현오

  • [디지털컨텐츠산업] 디지털컨텐츠산업의 의의, 특징과 디지털컨텐츠진흥사업 현황 및 정부의 디지털컨텐츠 인력양성 정책 분석
  • 미디어로 급부상하고 있는 인터넷방송(webcasting)을 인터넷을 통해 기존 미디어의 기능을 제공하는 모든 것을 포함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OECD에 따르면 인터넷방송은 다음의 서비스 군을 모두 포함한다; 1. 텍스트와 그래픽위주의 서비스: 미국의 Pointcast 가 대표적인 사례로서 흔히 ‘push서비스라 불리우는 서비스, 2. 오디오와 비디오의 서비스: 스트리밍 미디어 (streaming media)라고 통칭하며 동영상 또는 오디오를 포함한 서비스, 3. 인터넷 전화, 인터넷

  • [학사] [경제학] 한국 영화산업의 구조변화에 관한 연구
  • 미디어사업에 적극적으로 진출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들 영화사들의 공통된 특징은 안정적인 자본에 의해 종합 영상미디어그룹으로 성장할 계획을 갖고 있다는 점이다. 이동준,「시장개방에 따른 한국 영화산업의 구조 개편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 문, 2000, 64쪽.그러나 활발한 벤처자본 유입에 의한 각 영화사들은 일시적으로 자본 안정화를 유지할 수 있지만 벤처자본의 특성상 수익이 될 수 없다면 안정된 자본도 거품처럼

  • 경영경제 PPV 레포트
  • 미디어 시장 구조의 완벽한 개편은 디지털 시스템 구현에 의해 소비자와 공급자간에 쌍방향 구현이 가능한 VOD (Video On- Demand) 체제에서 이루어 질 수 있을 것이다. VOD는 통신망 연결을 통하여,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영상을 원하는 시간에 제공해주는 맞춤영상정보 서비스이다. 맞춤영상정보 서비스, 주문형 비디오 조회 시스템이라고도 한다. 기존 공중망 방송이나 케이블 TV에서 프로그램을 일방적으로 수신하는 것이 아니라 가입자의 요구에 따라 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