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해소 음료 그래미 여명 조사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 : : : : 개 요 : : : : :
숙취해소 음료 시장 상황 분석
경쟁사 분석
자사 분석
결 론
: : : : : 외부환경은 지금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가? : : : : :
사회적 요인 기술적요인
음주문화의 변화. - 숙취해소 음료의 제조 기술 발전.
취하기보다는 술을 즐기는 문화로 변화.
삶의 질과 건강에 대한 관심. 경제적 요인
확실한 효능이 있다면 고가제품 선호. - 국민소득의 증가.
소비자 층의 다양화.
대학생, 여성.
시장 환경
경쟁의 심화.
군소 브랜드 출현으로 시장상황이 혼탁.
시장 진입 장벽이 낮음.
소비계층이 점점 젊어지는 추세.
: : : : : 숙취 해소 음료 시장은 지금 뜨겁다! : : : : :
숙취해소 음료시장 1기
- CJ 컨디션 출시(1992년)
- 화학드링크제가 주를 이룸
IMF기간 이전 최대 시장규모
600억원대 형성
숙취해소 음료시장 2기
그래미 여명808 출시(1998년)
천연차라는 새로운 형태의 제품
등장
연간 최대 시장 규모
800억원대 형성
* 숙취해소용 천연차란?
화학드링크제와는 달리 오리나무, 마가목등 천연차를 적절히 배합하여 메틸알콜등 음주 후
발생하는 독소를 분해하는 생약차.
<자료 : 2005마케팅성공사례>
: : : : : 누가 숙취해소 음료 시장을 달구는가! : : : : :
W H O ?
20~50 대의 음주를 하는 소비자가 구매 고객
: : : : : 숙취해소 음료 시장상황 분석 : : : : :
숙취 해소 음료 시장은 계속적인 성장세.
대기업의 시장 진출.
주 고객이 30-50대 직장인에서 20~50대 사회인으로.
소비자 다양화
“대학생, 여성 소비력
증가”
음주문화 변화
“취하기보다는
즐기는 문화”
국민 소득 증가
“양 보다 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