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해소 음료 그래미 여명 조사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 : : : 개 요 : : : : :
숙취해소 음료 시장 상황 분석
경쟁사 분석
자사 분석
결 론
: : : : : 외부환경은 지금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가? : : : : :
사회적 요인 기술적요인
음주문화의 변화. - 숙취해소 음료의 제조 기술 발전.
취하기보다는 술을 즐기는 문화로 변화.
삶의 질과 건강에 대한 관심. 경제적 요인
확실한 효능이 있다면 고가제품 선호. - 국민소득의 증가.
소비자 층의 다양화.
대학생, 여성.
시장 환경
경쟁의 심화.
군소 브랜드 출현으로 시장상황이 혼탁.
시장 진입 장벽이 낮음.
소비계층이 점점 젊어지는 추세.
: : : : : 숙취 해소 음료 시장은 지금 뜨겁다! : : : : :
숙취해소 음료시장 1기
- CJ 컨디션 출시(1992년)
- 화학드링크제가 주를 이룸
IMF기간 이전 최대 시장규모
600억원대 형성
숙취해소 음료시장 2기
그래미 여명808 출시(1998년)
천연차라는 새로운 형태의 제품
등장
연간 최대 시장 규모
800억원대 형성
* 숙취해소용 천연차란?
화학드링크제와는 달리 오리나무, 마가목등 천연차를 적절히 배합하여 메틸알콜등 음주 후
발생하는 독소를 분해하는 생약차.
<자료 : 2005마케팅성공사례>
: : : : : 누가 숙취해소 음료 시장을 달구는가! : : : : :
W H O ?
20~50 대의 음주를 하는 소비자가 구매 고객
: : : : : 숙취해소 음료 시장상황 분석 : : : : :
숙취 해소 음료 시장은 계속적인 성장세.
대기업의 시장 진출.
주 고객이 30-50대 직장인에서 20~50대 사회인으로.
소비자 다양화
“대학생, 여성 소비력
증가”
음주문화 변화
“취하기보다는
즐기는 문화”
국민 소득 증가
“양 보다 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디션광고마케팅,광고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http://www.kukinews.com/life/article/view.asp?page=1&gCode=all&arcid=0921103663&cp=nvhttp://www.kukinews.com/life/article/view.asp?page=1&gCode=all&arcid=0921103663&cp=nv http://www.prosumero.com/cp/view.asp?volno=8&artno=24&seccd=0003 http://blog.naver.com/a71030847/40013907116 쿠키 뉴스 2008.11.21. 1000억 숙취해소 음료 시장을 잡아라국민일보 2005.09.13. 술독에 빠진 한국사회 문화일보 2007.12.11. 보도자료제일제당 보고서 : 컨디션-알콜대응 음료의 마케팅 광고전략감사합니다.

  • [경영학원론] 경영학과 경영이론의 발전관련 사례
  • 그래미 - 여명808>현재에도 행해지고 있고, 과거 역사로 거슬러 올라가 봤을 때에도 행해진 문화 중 아주 오래된 것의 하나가 바로 ‘음주’이다. 술에 관한 신화는 없지만 제왕운기, 위지동이전등으로 기록에 의하면 음주는 과거 고대 시대부터 행해졌다고 한다. 이토록 오랫동안 행해진 음주문화에 비해 그에 뒤따른 숙취해소음료 등장의 역사는 오래되지 않았다. 이 글을 선정한 본인도 숙취에 대한 많은 경험이 있었고, 지금 이 강의를 듣

  • ★추천레포트★[알코올 중독 해결책과 기관방문] 알코올 중독의 개념과 특성, 진단 및 알코올 중독 원인, 문제점 및 알코올 중독 치료방안, 알코올 중독 치료 기관 방문
  • 명으로 결코 적지 않은 수이며 총 사망자수는 4400명 이상으로 큰 차이가 없는 것을 알 수 있다.(2) 알코올 소비 실태연간 음주율(2010 국민건강영양조사)- 연간 음주율(%):‘08년 76.4% → ‘09년 77.0% → ‘10년 79.0%※ 연간 음주율 : 최근 1년 동안 1잔 이상 음주한 사람의 분율, 만19세 이상우리나라 연간 음주율은 꾸준히 늘고 있는 실정이며, 월간음주율 또한 점차 수치가 오르고 있으며, 특히 남성의 음주율 수치가 높은편이다.음주율이 높은 만큼 우리

  • [경영, 사례분석] 비타500 성공요인 분석
  • 보고서의 목적으로 하였다.비타500의 성공요인 중 다양한 유통망을 중점적으로 다루어서 다양한 유통망으로 성공한 사례와 실패 한 사례 모두를 비교 분석하고, 비타500의 성공은 다양한 유통망이 중요한 요인 이였지만 모든 산업이 다양한 유통망을 추구한다고 하여 반드시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라는 결론을 도출, 비타500만의 또 다른 성공요인을 언급하며 마무리를 하는 큰 틀을 가지고 보고서를 시작하였다. 하지만 유통의 성공, 실패 사례를 찾아

  • [식품학] 기능성 식품 개발-숙취해소용 시리얼 식품
  • 보고서 2014’에 의하면 국민 1명당 소비하는 알코올 섭취량을 조사했을 때 한국은 190개국 중 15위에 올랐다. 이는 아시아 국가 중 1위를 차지하였다. 회식문화가 발달하면서 특히 술에 대해서는 유난히도 관대한 우리 사회의 분위기에서 술자리를 피하는 것은 이만저만한 고충이 따르기 마련이다. 요즘에는 이런 사회 분위기를 겨냥한 듯 최근 TV 및 라디오에는 숙취해소음료 광고가 많이 등장하였으며 다양한 종류의 숙취해소음료들이 출시되고 있다. 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