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소매점의 트렌드와칭(Trend Watch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7 / 2019.12.24
- 22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1. 재래시장
1) 상권분석
2) 인테리어
2. 할인점
1) 상권분석
2) 인테리어
3. 복합몰
1) 상권분석.
2) 인테리어
4. 백화점
1) 상권분석..
2) 인테리어..
- 본문내용
-
2-2)내부 인테리어
-Key words: 공간 효율성, 다양한 점포 구성
한정된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인테리어가 주를 이루고 있다. 일정한 자리에 점포를 입점하여 각각 가게의 성격에 맞게 인테리어가 이루어져있다. 특히 최대한 많은 것들을 한 번에 보여줄 수 있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주로 개방된 수납공간으로 공간이 메워져 있으며 이런 인테리어는 쇼핑객들의 다양한 기호와 원활한 비교를 도와준다. 가장 주력하는 제품을 마네킹으로 세워놓고 그 뒤로 그와 비슷한 제품들을 다양하게 구비해놓고 있다. 또한 평화시장의 가장 큰 무기인 “가격”을 크게 붙여놓음으로써 “이 가게 싸다”라는 인식과 더불어 부담감 없이 매장에 들어설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준다.
2-3) 매장배열
-Key words: 전시 효율성, 서로 붙어있는 매장들
- 참고문헌
-
홍경환, "'지방상권 선점하라' 백화점 진출 러시", 아시아투데이, 2010.07.23
홍경환, "백화점, 기존 상권 부흥 나선다", 아시아투데이, 2010.08.17
이수기, "백화점, 식품관에 부쩍 공들이는 이유는", 중앙일보, 2010.03.24
김태성, "日 驛舍 유통시설, 유통에 교통 더하니 매출도 쑥쑥", 서울경제, 2010.07.04
윤철규, "[No.1 백화점을 가다]②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이투데이, 2010.10.06
http://www.hani.co.kr/arti/economy/consumer
http://sg.smba.go.kr
통계청 주민등록인구통계 2009.12 기준(단위: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