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소매점의 트렌드와칭(Trend Watch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7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재래시장
2. 할인점
3. 복합쇼핑몰
4. 백화점
본문내용
-골목상권

-위치: 대학로 번화가

-제 1상권 전체 거주인구 중 20대 인구 최다

-제1상권의 인구밀도는 종로구 인구밀도 보다 높은 수준

-슈퍼마켓형


-기업형 슈퍼마켓이기에 좁은 공간에 많은 상품 진열
공간의 효율적 이용을 위한 판촉행사 진행

-고객위주
상품배열

-고가의 직수입 와인을 매장 중앙에서 판매

-소비자 이목을 끄는 곳에서 판촉 행사 진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셜분석` 서비스의 현재와 미래
  • 관리할 경우 효율적인 소통과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30국내에서 ‘소셜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의 수는 현재 15개 내외 이다. 이 중 시장을 선도하며 대표적으로 언급되고 있는 업체는 5개 내외라 할 수 있다.  대부분이 베타 서비스 형태로 아직까지 표준화된 서비스는 나타나지 않고 있다. 기업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기능을 업그레이드하고 수정보완하고 있는 상태다. 기업 및 단체에서 ‘소셜분석’에 대한 관심은 가지고

  • [경영] SPAO 마케팅 전략 제안
  • 유통, 촉진 등 모든 마케팅 관리 요소에 영향을 주고 있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전 세계와 소통할 수 있게 되어, 소비자들에게 외국 문화에 대한 간접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외국의 상품을 직접 구매할 수도 있게 해 주어 세계적인 패션 트렌드를 발빠르게 받아 들일 수 있도록 해 준다. 한편, 과학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지속적인 신소재 개발은 짧은 주기로 새로운 유행을 창조하고 있다. 최근에는 ‘네오 프렌’이라는 천연고무보다 뛰어난 내유성을

  • 미래 유통산업의 신성장동력 엔터테인먼트 쇼핑몰의 현황과 전략
  • 전체의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음9재래시장을 엔터테인먼트형 쇼핑몰로 개발할 경우 해당지역 주민의 삶의질 제고에도 기여 1021세기에는 엔터테인먼트, 문화, 쇼핑 등이 삶의 질을 결정하는 주요 요소 11장기 리스, REITS 등의 제도를 적극 도입함으로써 店主들에게 안정적인영업기반을 제공하여야 함.12개발후에도 시장의 운영과 경영에 공공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진할 수 있는 이벤트 등을 기획하는 등 사후관리 시스템도 강화해야 함.

  • [마케팅전략]경험마케팅-체험마케팅
  • 관리 문제‘SEMs’의 전반적인관리 문제각 체험간의 상호작용을고려하는 문제 10. Strategic Issues of Experiential MarketingIssue 3.‘Corporate Branding’ & ‘Sub-Branding’고객에게 투영되는 기업의 Brand구조에 관한 것기업 자체의 Image가 강한 기업인지 독자적인 Brand Identity가 강한 기업인지에 따라체험적 Identity의 관리의 방향이 틀려짐이런 각 체험의 Image와 함께 “시간은 무엇인가?” 라는 질문을 던지는 광고 등으로Swatch라는 기업의 총체적 Identity를 구축 빨

  • 칩시크 Cheap chic 성공사례
  • 유통,항공 등 서비스 업종으로 확산 중이며 칩시크 상품은 선진국 뿐만 아니라 신흥국에서도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이렇게 업종과 지역을 불문하고 확산되는 추세에 주목할만 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또한 디자인 브랜드등의 핵심역량은 본사에서 집중관리하며 제조, 유통등은 아웃소싱을 통해 가격경쟁력을 확보하여 가격과 품질은 상충관계라는 편견을 극복했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값이 비싸다고 좋고 멋진 옷이 아닌 저렴하면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