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ABC마트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기업탐방
SWOT분석
서비스 마케팅
선택하게 하라 + 대기관리
내부마케팅 + Empowerment
내부마케팅
Empowerment
혜택 및 유인책
ABCmart’s Marketing!
본문내용
2010.11.25 부산 광복동점의 ABC마트 방문
현장 탐방을 통해 느낀 ABC마트에서 펼쳐지는
소비자와 종업원 모두를 사로잡은 그 것 은..!

소비자의 기대관리법칙 : 선택하게 하라!
구매과정관리 : 대기관리
ABC마트의 내부마케팅
탁월한 Empowerment!

ABC마트를 찾게 만드는, 다시 찾게 만드는 것은?

Strength
1.새로운 개념의 신발가게
2.서비스에 대한 신뢰도가 높다.
3.ABC마트 만의 이벤트가 존재
한다



Weakness
1.광고가 부족하다.
2.매장크기에 따라 제품수량이
결정이 된다
3.인터넷 주문 시 결제가 실패하는
경우가 생김

Opportunity
1.블로그를 통한 구전홍보
2.매장마다 특색을 부여하여 다
양한 선택권을 부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유통]대형할인점을 이용하는 소비자의 충동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 소비자의 욕구 충족을 중요시해야 하며, 특히 어떤 동기와 태도에 의해 최종소비자가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가를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우선되어져야 한다. 이러한 소비자의 제반 활동을 분석하기 위한 것이 소비자행동연구이다. 대형할인점들은 마케팅전략을 효율적으로 수립하기 위해서는 소비자 행동을 올바로 이해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며, 소비자행동에 관한 연구는 마케팅환경과 소비자 기호의 변화추세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 뉴발란스 NEW BALANCE 소비자행동
  • 마케팅을 통하여 브랜드인지도 및 매출 상승의 두 마리 토끼를 잡았고, 주요백화점에서는 젊은 고객을 사로잡기 위해 영존(Young Zone)강화 및 확대에 주력했다.또한 이러한 상황에서도 불황을 모르는 스포츠 멀티숍들의 고속 성장이 활발하여 시장 확대와 더불어 주요 상권을 석권하고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국내 도입 10년 만에 6000억 원 규모로 시장이 성장하였고, 업계 선두ABC마트는 2009년 매출 1600억 원,‘슈마커’도 800억 원의 매출을 기대하였다.

  • [공급사실관리] 유한킴벌리 scm
  • 마케팅(Customer Marketing), 마케팅 조사(Marketing Research)의 업무를 수행하기로 계획하였고, 프로그래밍(Programming), 데이터 웨어하우징(Data Warehousing), 포스데이터 및 시장데이터 분석(POS & Market Data Analysis)은 외부업체에게 아웃소싱을 주기로 계획하였다.② 개발단계유한킴벌리의 공급사슬관리 추진 목적은 롯데마트와 사업 관계 강화, 소비자 만족 극대화, 재고 감소를 통한 운영비용 절감, 각종 프로모션 계획, 수요 변동요인 최소화 및 안정화 도모, 재고 가

  • [조직행동론] 조직문화
  • 전략방침 * 구성원들의 행동 : 행동규범, 사원정신 - 기업체질의 개선 - 고객의 의식변화에 대응 - 대외적 이미지 제고 *모든 요소들 간에 일관성과 통일성이 존재해야 함 ③ 추진단계 ․ 현장분석 - 경영비전 파악, 사원의식 조사, 기업 대외이미지 등 강점과 약점 분석 ․ 이념설정 - 세부 행동지침과 구체적 행동 양식을 융합 ․ 전략적 홍보 - 강연회, 안내책자, 사내방송, 표어 등 전략적인 홍보를 통해 성과 돌출 ④ 성공조건- 최고경영층

  • 인터넷광고의 포지셔닝과 효과
  • 소비자와 광고주를 향해 수정된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그 이유는 과거의 마케팅과 광고는 대중마케팅(mass marketing)의 성격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대중마케팅은 서로 비슷하고 차별화 되어 있지 않으면서 대량으로 생산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런데 이러한 대중마케팅의 개념은 더 이상 수요와 공급의 현실에 적합하지 않게 되었다. 특히 수요 측면에서 소비자들의 욕구가 보다 더 까다로워졌기 때문에 다양해진 욕구에 대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