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관리]프로젝트관리의 개념,도입조건, 프로젝트관리와 정보시대, 프로젝트관리의 십계명, 프로젝트관리의 방법,과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1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프로젝트관리의 개념
1. 필요한 계획의 작성과 조직 운영 방법 등과 같은 관리를 위한 활동을 정하는 것이다
1) 프로젝트 관리의 구성
2) 프로젝트 관리의 단계
3) 관리와 의사 결정의 구분
2. 프로젝트의 특성
3. 프로젝트의 성공의 요소
4. 멀티미디어 프로젝트의 실패 요소
Ⅲ. 프로젝트관리의 도입조건
1. 경영층의 변화
2. 프로젝트 구성원의 변화
3. 조직의 변화
Ⅳ. 프로젝트관리와 정보시대
Ⅴ. 프로젝트관리의 십계명
Ⅵ. 프로젝트관리의 방법
1. 범위관리
2. 원가관리
3. 시간관리
4. 품질관리
5. 위험관리
6. 인력관리
7. 조달관리
Ⅶ. 프로젝트관리의 과제
1. 학습과제 1 : 함정 피하기(Avoiding Pitfall)
1) 고객의 요구에 대한 부정확한 파악 및 부적절하게 정의된 프로젝트 사양
2) 부실한 계획수립 및 통제(Poor Planning & Control)
2. 학습과제 2 : 일이 제대로 이루어지도록 하기(Making Things Happen)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모듈별, 담당 업무별 프로젝트 관리 흐름을 살펴보면, 먼저 프로젝트 관리자 모듈에서는 일정 계획을 수립하고 각 작업에 소요되는 자원의 종류를 설정한다. 자원관리자는 자신의 모듈에서 프로젝트 관리자가 수립한 일정 계획을 불러온 다음, 각 작업에 소요되는 자원들의 가용성을 분석하여 자신의 자원 풀에서 가능한 실제 담당자들을 그 작업에 할당한다. 여기서 자원관리자 역할은 실제 자원관리자 뿐만 아니라 팀 리더, 또는 중간관리자가 될 수 있다. 각 담당자들은 담당자 모듈에서 자신의 사용자 이름과 암호명을 이용하여 접속하면 자신에게 배정된 작업 일정들이 나타나며,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그 진행 실적을 그곳에서 입력하게 되는데, 이는 프로젝트 실적뿐만 아니라 비프로젝트 업무 실적까지도 입력하여 실제 프로젝트에 투입된 원가나 시간을 정확히 산출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실적 자료는 다시 자원관리자의 승인을 받게 되는데 만일 승인을 받지 못할 경우, 담당자는 다시 입력하거나 승인을 받기 위한 설명을 추가해야 한다. 프로젝트 실적이 각 담당자로부터 입력 완료되면 프로젝트 관리자는 프로젝트 모듈에서 데이터 분석과 성과분석을 하고 보고서를 작성하게 되며, 여기서 분석된 데이터는 최초 프로젝트 입력 작업으로 피이드백 된다.
이러한 모듈별 업무 흐름은 일반적인 경우를 표현한 것이며, 실제 적용에서는 프로젝트 조직 구성과 각 구성원들의 역할을 고려하여 각 모듈을 사용해야 할 대상자를 설정하고 , 그들이 그곳에서 해야 할 프로젝트 관리 업무까지 상세히 규정하여야 한다.
조직에 프로젝트 관리 체계를 새롭게 도입하는 일은 하나의 도전이다. 도전 정신 없이 그저 단순한 소프트웨어 패키지 도입 정도로 여긴다면 그것은 분명히 실패로 돌아갈 것이다. 또한 프로젝트 관리 체계를 조직에 이식하는 것은 전체 구성원의 명확한 이해와 합의를
- 참고문헌
-
김병철, 프로젝트관리의 이해, 세좌
멀티미디어연구실(1993),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컴퓨터 매거진
안재성·JSFactory(2007), PM의 팀원에 프로젝트 관리 실무
조현정(1998), 비트 프로젝트 31호, 비아이티 출판
정보통신부(1996), 소프트웨어종합육성계획, 서울 : 저자
J. Davidson Frame, 양기영·한경수 역(2006), 사람과 시간을 최상으로 활용하는 프로젝트 관리, 한언
자료평가
- 도움될게 반밖에 없네요. 좀 어수선한 느낌있어요.
- kim1***
(2013.06.29 02:58:1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