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국내 음원 시장의 선두주자 멜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0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서론
1. 선정 동기
2. 멜론 소개
본론
1. 국내 음원 시장 분석
2. 경쟁자 분석
1) 벅스뮤직
2) 엠넷
3) 도시락
4) 소리바다
3. 멜론 경쟁우위
1) 광고 프로모션 활동
2) 각종 이벤트
3) 선점 효과로 인한 경쟁 우위
4. VRIO 평가
1) 광고
2) 다양한 이벤트 및 콘텐츠
3) 초기선점 효과
결론
1. 감상문
2. 출처
- 본문내용
-
3) 도시락
2005년 KTF 매직엔 mp3서비스로 시작해 현재 도시락이란 이름으로 음원을 서비스 하고 있다. 2009년엔 음원 사이트 뮤즈를 인수해 KT 모바일 회원과 PC 이용자 회원을 두루 확보한 덕에 대형 포털 음악 사이트로 자리 잡았다.
[도시락 플레이어]
4) 소리바다
2000년 MP3 공유 커뮤니티로 시작한 소리바다는 2006년에 소리바다 5를 출시하면서 유료 서비스를 시작했다. 국내 최신 앨범과 해외 음반이 잘 정리되어 있고 P2P 프로그램으로 일부 곡을 끝까지 들어볼 수 있다.
[소리바다 홈페이지]
- 참고문헌
-
2. 출처
www.google.com www.mnet.com (엠넷 홈페이지)
www.naver.com www.soribada.com (소리바다)
www.yahoo.co.kr www.bugs.co.kr (벅스 뮤직)
http://www.iloen.com (로엔엔터테인먼트) www.melon.com (멜론 홈페이지)
www.dosirak.com (도시락 홈페이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