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상품론] 부산 세계문화테마파크 관광상품 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0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상품기획의도
2. 상품 세부내용
2-1. 상품명
2-2. 입지.
2-3. 외관
2-4. 프로그램
2-5. 운영계획
2-6. 요금
3. 타켓마켓
4. 마케팅 전략
5. 기대효과
본문내용
2-4. 프로그램.
각 나라별로 전통 음식, 춤, 음악(악기), 놀이, 공예, 의복, 종교문화(기독교, 불교문화), 미술 등 다양한 문화체험행사를 제공할 것이다. 이때 단순히 공연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공연을 통해 관광객들의 이목을 끈 후 같이 배우고 즐기도록 할 것이다. 음식의 경우에는 같이 그 자리에서 직접요리하고 남은 음식은 포장해 수도 있도록 하여 고객의 만족을 더할 것이다. 공예품 또한 음식과 마찬가지로 직접 가지고 갈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의 추억이 지속되도록 기여하고자 한다. 미술 작품의 경우에는 체험이 비교적 힘들 것으로 고려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화들을 트릭아트로 길거리에 전시해 그들의 흥미를 유발하며 보다 친근함을 더 할 것이다.

또한 각 나라별 전통 기념일 또는 축제 제공할 것인데, 이때 전 세계적으로 명성 높은 유명 축제의 경우 그 나라마을에서만 행해지는 것이 아니라 거리도 활용할 수 있게끔 함으로써 보다 많은 관광객들이 즐기게끔 할 것이다.
다음은 문화체험을 제공할 국가 리스트들이다.
1) 유럽 : 아일랜드 스웨덴 핀란드 노르웨이 러시아 덴마크 영국 폴란드 독일 우크라이나 그리스 이탈리아 프랑스 에스파냐 오스트리아 체코 스위스 헝가리 바티칸시국 모나코 벨 기에 포르투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문화] 한국영화산업구조분석 - 할리우드 영화 직배 이후를 중심으로
  • 문화산업의 중요성보다 언론이나 예술에 대한 통제가 더 필요했던 정통성 없는 독재정권의 가혹한 규제 일변도의 정책에 의해 정권의 나팔수 노릇을 강요받거나 혹은 그에 대한 반발로 퇴폐적인 오락물로 자신을 비하해 버린 한국영화계는 아무런 보호장치 없이 시장개방과 자유경쟁이라는 광활한 벌판에 내던져진 연약한 존재에 불과했다. 1988년의 시장개방에 이어진 1994년도의 프린트벌수제한 폐지는 한국 시장 내에서의 한국영화 보호책을 완전히

  • 시민 미디어 정착방안 연구
  • 문화의 집 현황 221그림 IV-1〕평균 본 방송시간 기준 지역채널 분류79Ⅰ. 서론Ⅰ. 서 론1. 문제의 제기 근대사회는 과학 혁명의 힘을 입어 지구상의 모든 운동을 신의 질서로부터 독립시켜 인간의 이성적 작용에 절대적인 신뢰를 부여했다. 교역의 확대는 도시의 성장을 가져왔고, 그 도시 속에는 중세적 질서로부터 벗어나고 있었던 자유로운 개인들이 성장하고 있었다. 막스 베버는 이 과정을 세계가 마술로부터 깨어나는 거대한 자각의 과정이라

  • [지방자치] 무주군 태권도공원 유치
  • 관광산업의 발달Ⅲ.결 론Ⅰ. 서 론1. 정책시작 배경현재 중국과 일본은 소림사, 닌자 공원 등 자국 전통무술의 특징을 잘 살려 만든 테마파크가 있다. 이런 사업을 통해 중국이나 일본 등은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에까지 자국의 전통성과 문화를 쉽게 알릴 수 있으며 더불어 엄청난 관광효과도 누리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의 태권도는 올림픽 종목으로 채택되었고, 태권도 인구는 전세계 178개국 6천만명에 달하는 가장 많은 수련인구를 보유한 무도로서

  • [학사] 강원도 지역축제 현황과 활성화 방안
  • 문화관광상품으로 그 중요성이 크게 부각되고 있다. 왜냐하면 지역 고유의 문화적 내용을 담고 있는 축제와 이벤트는 지역적으로 특화된 관광상품으로서 다양한 관광객을 견인하는 중요한 매력요인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지역의 고유한 테마를 새롭게 발굴하고 이를 축제화하여 독특한 문화적 가치를 지닌 문화관광상품으로 개발하거나 또는 지역축제의 문화관광축제로의 전환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부산국제영화제, 경주세계문화엑스

  • [학사]해신드라마촬영지관광자원화전략
  • 관광상품화 내용 28 해신 촬영세트 주변관광 환경 28 관광의 삼위일체와 관광마케팅과의 관계 20Ⅰ. 서 론제 1 절 문제제기와 연구목적1. 문제의 제기오늘날 관광산업은 21세기를 이끌어갈 국가 전략산업으로 주목 받고 있으며 공해 없는 미래산업으로 그 가치를 높여가고 있다. 또한 관광의 형태도 단순한 구경거리를 즐기고 감상하는 수준을 벗어나 특정한 테마를 가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함으로써 문화적 체험의 역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