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소매상 본질과 중요성, 소매업의 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마케팅의 본질] 마케팅의 개념과 마케팅믹스
- 물적유통관리(유통관리, 물류관리)의 의미, 유형, 물적유통관리(유통관리, 물류관리)의 정보화, 목표, 물적유통관리(유통관리, 물류관리)의 경로갈등, 전략, 향후 물적유통관리(유통관리, 물류관리) 제고 과제 분석
- [유통경로][유통경로 제조업체 촉진활동][유통경로 갈등관리]유통경로의 개념, 유통경로의 중요성, 유통경로의 통합, 유통경로의 환경, 유통경로의 설계과정, 유통경로의 제조업체 촉진활동, 유통경로의 갈등관리
- [소매상의 본질과 중요성] 소매업의 정의와 소매상의 기능, 소매업태의 변천과정
- [소매상의 본질과 중요성] 소매업의 정의와 소매상의 기능, 소매업태의 변천과정
- 목차
-
1.소매상의 본질과 중요성
2.소매업의 유형
- 본문내용
-
업종 - 소매상이 판매하는 상품 군에 따른 전통적인 분류방법
ex) 의류점 , 가전점, 가구점, 양화점, 식품점
시점- 생산자, 제품 중심적 시각
업태 - 소매점의 영업전략에 따른 분류방법
머친다이징전략, 입지, 판매방식, 영업시간, 광고, 가격전략 등에 의해 업태가 결정
ex)백화점, 할인점, 수퍼센터, 양판점, 카테고리 킬러, 전자상거래
시점 - 소비자, 전략지향적 시각
대형 마트의 슈퍼마켓 진출
깔끔한 내부 인테리어, 강화된 배달서비스, 홈플러스와 연계한 포인트 적립 등
집객효과를 높이려 한다.
소비자
업체간의 경쟁으로 쇼핑이 편함
동네 슈퍼마켓
심각한 위기에 직면, 지역 내 중소 유통과 골목상권이 완전히 잠식당할 것을 우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전략] 삼성전자 로봇 청소기 탱고 마케팅전략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스타플(Social Network Service, SNS -Starpl)분석
- SM 엔터테인먼트 SWOT 분석, SM 엔터테인먼트 STP 분석, SM 엔터테인먼트 4P 전략, 음악시장 산업구조 및 환경분석
- [A+ 리포트] 기업의 총수입을 결정하는 것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X재를 생산하는 기업이 총수입(매출액)을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가격을 인상해야하는지 인하해야하는지 구체적 이유를 들어서 설명해봅시다.
- 삼성전자 BCG 매트릭스 분석 레포트
- [투자론] 중국 직접 투자 성공, 실패 사례 분석-오리온과 현대 모비스
- 포카칩의 현재시장 분석과 마케팅전략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실내 캠핑장 사업계획서
- [현금흐름, 현금흐름표, 현금흐름경영] 현금흐름의 유용성, 현금흐름의 추정과 현금흐름의 활용 사례 및 현금흐름경영의 과제 그리고 현금흐름의 활용 방안 분석
- 빅데이터 성공요소 빅데이터 선정 이유 활용사례 생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