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 공세에 는 이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만드는 멀티 브랜딩을 통하여 기존의 가 가진 시장점유율에 이라는 신제품에 의한 M/S로 전테적인 시장 점유율 확대가 가능해졌다. 은 와 같은 자사 제품임을 강조하지 않으면서 약간은 더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순면 감촉이라는 피부 자극에 대한 독창적인 제품 차별성을 통해 유한킴벌리의 생리대 시장 점유율에 큰 몫을 차지하게 되었다.
유한킴벌리의 브랜드 ‘화이트’ 가 P&G의 세계적 브랜드 ‘위스퍼’ 의 아성을 무너뜨리고 업계 1위 자리에 올랐다. ‘소비자가 좀처럼 제품을 바꾸지 않는다’ 는 생리대 시장의 보수성과 위스퍼가 세계시장을 석권한 브랜드란 점에서 업계는 일대 이변으로 받아들이고 있다1999년 4월 15일 조선일보본 프로젝트는 현재 위스퍼가 당면한 문제점을 분석하여 생리대 시장에서의 1위 자리를 재탈환 하기 위한 전략을 제시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브랜드를 개발하라장기적인 관점을 가져라2. P&G 소개판매유한킴벌리 41%한국 P&G 22%LG유니참 14.200%퓨어린 10.400%대한펄프 7.200%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생리대 시장점유율시장분석- 연간 생리대 소비량은 무려 4억5000만 개, 연간 3000억원규모 시장생리대시장 현황- 한 때 부동의 1위 ‘위스퍼’. 현재는 유한킴벌리 ‘화이트’가 1위- 생리대 제품의 동향 : 슬림화, 날개형, 흡수력과 냄새방지
화이트=깨끗함’이라는 공식을 성립시키는데 성공하였는데, 이로서 는 를 제치고 새로이 생리대 시장의 선두로 뛰어올랐다.의 시장점유율 상승에 대하여 의 대응전략은 다양한 제품군을 출시하거나 이미지전략이 아닌 기능의 우수함을 강조하여 시장점유율을 탈환하려고 노력하였다. 이런 적극적인 대응 전략으로에 다시 대응하기 위한 방법으로 유한킴벌리는 는 이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만드는
기업선정 이유P&G 소개국내 생리대 시장소비자 행동 분석 문제인식 정보탐색 구매 전 대안평가구매구매후 행동P&G 마케팅 분석 마케팅믹스(4P)SWOT분석STP 전략마케팅 전략문제인식 단계에 대한 마케팅 전략정보탐색 단계에 대한 마케팅 전략구매 후 행동에 대한 마케팅 전략마케팅 평가와 해결방안위스퍼의 마케팅 전략 평가위스퍼의 한국시장 환경 요인에 대한 대응문제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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