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유한킴벌리 기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연구주제 및 이유

Ⅱ. 유한킴벌리에 대하여

1. 주요 연혁
2. 기업소개
3. 경영원칙
4. 환경방침
5. 유한킴벌리의 로고
6. 유한킴벌리의 기업문화

Ⅲ. 유한킴벌리 분석

1. 시장분석
2. SWOT 분석
3. 경쟁사분석 (P&G)
4. STP전략
5. 마케팅 믹스 (4P) 전략
6. 회계 재무제표


Ⅳ. 유한킴벌리 시스템

1. 환경보호 시스템
2. 인간존중 시스템
3. 유한킴벌리의 사회활동

Ⅴ. 유한킴벌리에 대한 생각

1. 문국현 CEO에 대해서
2. 유한킴벌리의 기업평가
3. 유한킴벌리의 비전

Ⅵ. 유한킴벌리에 대한 문제점
본문내용
Ⅰ. 서론

1. 연구주제 및 이유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라는 캠페인을 모두들 알 것이다. 이것은 유한킴벌리의 주요 모토이다. 환경오염의 주범일 수도 있는 일회용적 위생용품을 판매하는 기업이 환경을 위한 구호를 외친다는 것이 한편으로는 모순으로 보일 수도 있다.
그러나 유한킴벌리는 캠페인을 통한 오랜 노력으로 환경친화적인 기업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20년 동안 나무심기, 숲 가꾸기, 생태 환경 교육, 환경 전문가 양성 등 다양한 환경운동을 펼친 노력의 결과라고 말할 수 있다. 사회적으로 환경오염이 심각해지면서부터 20년 동안 환경보호를 실천해 온 유한킴벌리는 사람들에게 좋은 이미지로 인식되었고 사회적으로 바른 기업의 이미지를 구축하게 되었다.
다른 기업들과 다른 친환경적인 기업으로 성장한 유한킴벌리에 대한 전반적인 조사와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을 찾아 볼 것이다.

Ⅱ. 유한킴벌리에 대하여

1. 주요 연혁
2007년 01월 UN 글로벌 컴팩트 가입
2006년 05월 유한 창립 80주년 기념식 개최
2004년 01월 유한디자인 인력개발원 개소
2003년 10월 유한킴벌리 행동규범 발간
1999년 11월 좋은느낌 생리대 출시
1995년 10월 화이트 생리대 출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윤리경영] 유한킴벌리의 윤리경영 성공사례
  • 유한킴벌리라는 기업을 사람들의 마음에 가장 깊이 각인시킨 것은 1984년부터 실시된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이다. 유한킴벌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그 이행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의 중요성을 파악하고, 1984년부터 국내의 황폐화된 산림 복구를 위해 나무를 심고 숲을 가꾸는 일을 시작했다. 이들은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통해 국공유림 나무심기, 숲 가꾸기, 자연환경 체험교육, 숲생태 전문가 양성, 연구 조사, 해외 사

  • [조직행동론] 유한 킴벌리 조직설계 평가
  • 유한킴벌리의 눈부신 경영성과는 사람들에게 자주 회자되고 있다. IMF 경제위기와 최근 경기침체를 겪으면서도 인력 감축 없이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듭해 오고 있으니 당연한 일이다. 유한킴벌리에서 생산하는 제품의 경쟁력은 국내에서는 물론, 세계 최고 수준이다. 최근에는 유한 킴벌리의 성과가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아시안 월스트리트 저널」이 세계적인 리쿠르트 회사인 휴잇과 공동으로 ‘아시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을 조사

  • [경영학] CSR과 기업전략의 연계효과 및 사례연구 -유한킴벌리의 CSR활동 사례 분석
  • 경영학원론CSR과 기업전략의 연계효과 및 사례연구 분석목 차Ⅰ. 서론1. 연구목적 및 방향Ⅱ. 본론1. CSR (기업의 사회적 책임) 대두배경2. CSR 이란?3. 국내 CSR 동향4. 기업이미지와 CSR 효과4-1. 기업이미지의 기능과 수행효과4-2. 기업이미지와 CSR의 상관관계5. 유한킴벌리 사례 연구5-1. 기업소개5-2. 유한킴벌리의 CSR활동 내용 및 전략5-3. 유한킴벌리 CSR활동의 효과6. CSR과 기업실적Ⅲ. 결론참고문헌I. 서론1. 연

  • [유통관리기업조사] 유한킴벌리 기업조사
  • 유통관리 기업조사 레포트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유한 킴벌리목 차Ⅰ. 기업소개Ⅱ. 유한킴벌리의 자율경영Ⅲ. 유한킴벌리의 제품Ⅳ. 산업내 경쟁Ⅴ. 성과Ⅵ. 유한킴벌리의 물류혁신 전략Ⅶ. 유한 킴벌리의 복리후생제도Ⅶ. 사회공헌Ⅷ. 채용Ⅸ. 참고 목록Ⅹ. 토론일정 및 업무분담표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유한킴벌리-Ⅰ.기업소개1. CEO - 문국현 대표이사-출생년도 1949년-학력 1972년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과 졸 (상경학부 부전공)-1977

  • [핵심역량개발] 유한킴벌리 기업의 핵심역량에 관한 연구
  • 기업인으로 극찬을 받으면서 사회의 한 이슈로 떠오르기도 했다.이러한 유한의 성공 비결과 문 국 현이란 CEO에 관한 의문이 생기기 시작했다. 마침 주위를 둘러보니 나만 해도 유한킴벌리의 제품을 여러 개 사용하고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한 가정에 적어도 한 개의 유한 킴벌리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고 가정 해도 그 매출이 상당할 것인데 과연 어느 정도로 성장했는지, 현재 회사의 규모는 어느 정도 인지 등에 관해 조사해 보았으면 하는 생각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