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대 좋은느낌 시장점유율상승위한 마케팅조사및 좋은느낌 마케팅전략제안(설문지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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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리대 좋은느낌 시장점유율상승위한 마케팅조사및 좋은느낌 마케팅전략제안(설문지포함)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안암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Ⅰ. 서 론
[1] 조사목적

[2] 시장분석
1. 환경분석
1) SWOT분석
2) 외부환경
[바디피트 SWOT분석]
[예지미인 SWOT분석]

[3] 조사설계
1. 사전조사 및 조사
2. 조사대상
3. 조사기간
4. 조사방법

[4] 조사절차

[5] 가설제기

Ⅱ. 본 론
1. 선호생리대 분석결과 - 빈도분석

2. 연령별 선호 생리대 - 교차분석

3. 연령별 생리대의 만족요인에 대한 분석결과 - 집단별 평균분석

4. `좋은느낌`의 전체 만족도와 좋은느낌의 개별 만족도간의 상관분석 결과 - 산포도포함

5. 일자형 생리대와 날개형 생리대 사용자의 빈도분석

6. 설문자의 응답 신뢰도 확인을 위한 신뢰도 분석

7. 생리의 이미지에 대한 다중응답 분석 결과

8. 요인분석
1) 공통성
2) 설명된 총분산
3) 회전 공간의 성분도표
4) 요인분석 결과

9. T검정
1)집단통계량
2) 독립표본 검정
3)T검정 결과

10. 일원배치 분산분석

Ⅲ. 결 론
[1] 연구가설검증

[2]마케팅 개선 방안제안(4P 중심)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Ⅳ. 첨부자료 - 설문지
본문내용
좋은느낌의 외부환경 분석으로는 기존의 인지도를 통한 라인확장과 충성고객이 많다는 점이다. 또한, 비닐커버가 아닌 순면커버로 피부에 무리가 없고 편안하게 한다는 점을 소비자들이 인식하고 있다. 그러나 생리대 시장에서의 위협은 생리대라는 제품이 저관여 제품이기 때문에 새로운 브랜드가 출시되면 자연스럽게 제품 Switching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좋은느낌에 위협이 되는 대표적인 후발주자로는 바디피트, 예지미인 등의 제품이 있을 수 있겠다.
LG생활건강의 ‘바디피트’의 경우 여성 인체곡선에 맞게 설계된 볼록 맞춤 패드로 부드러운 착용감과 잘 새지 않고, 흡수력이 뛰어난 기능적인 측면을 내세우고 한예슬, 문채원 등 스타마케팅에 대폭 투자를 하면서 화려하게 시장에 진입 했다. 이를 바탕으로 차기 제품으로 차별화된 한방성분 함유 프리미엄 컨셉트를 내세운 ‘귀애랑’을 통해 올해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 ‘바디피트 귀애랑’은 전통 비법에 근거한 한약성분 함유로 민감한 국내 여성들의 니즈와 맞아 떨어져 생리대 시장 진출 6년 만에 2위 브랜드로 약진하는데 원동력이 됐다.
바디피트 귀애랑은 국산 6년근 홍삼 파우더를 담은 ‘바디피트 귀애랑 천연홍삼’ 프리미엄 라인의 선전에 힘입어, 바디피트 브랜드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30% 정도로 LG생활건강의 매출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또한 향후 프리미엄 및 친환경 생활용품 개발을 통해 생활용품 1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전망이다. 바디피트에 대한 간단한 SWOT분석은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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