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하겐다즈 브랜드 확산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31 / 2019.12.24
- 3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하겐다즈는 ○○ 이다?!
- 하겐다즈 기업 자세히 알아보기
2. 하겐다즈의 비상(飛翔)
- 타킷세분화에 따른 새로운 전략 찾기
3. 하겐다즈가 일낸다!
-기억에 남는 이슈 만들기
- 본문내용
-
하겐다즈는 타사 아이스크림보다 30~40% 높은 가격을 책정하여 고품격 아이스크림으로서의 이미지를 각인시키고 설립초기부터 직영점의 양적인 증가보다 철저한 매장 관리 등 질을 중요시여겼다. 고급 레스토랑이나 호텔에 하겐다즈 전용의 냉동판매대를 설치하고 브랜드를 명시한 것 역시 고급이미지의 전이를 위한 전략이다. 일반적인 아이스크림 브랜드의 타겟은 어린이나 10대이지만 하겐다즈는 성인소비자를 타겟으로 삼고 유동인구가 많고 고급스럽고 지명도 높은 지역에 카페분위기의 직영매장을 오픈함으로써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인지시켰다. 또한 인쇄매체를 통한 광고와 문화, 예술행사를 후원하고 PPL(Produce Placement)전략을 사용함으로써 고급이미지의 강화와 함께 구전홍보효과를 노렸다.
한국 하겐다즈㈜는 지난 1991년 한국에 설립, 그 해 12월 하겐다즈 샵 1호 점 개점을 시작으로 대구, 부산, 대전, 제주, 광주 등에 영업소를 개점하며 그 영업망을 넓혀왔다. 현재 전국 주요 편의점과 할인점 등의 매장에서 파인트, 미니컵, 스틱바, 크리스피 샌드위치 등 다양한 종류의 완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주요 호텔, 레스토랑, 백화점 등 고급 외식 업체에도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 참고문헌
-
하겐다즈 공식홈페이지 -http://www.haagendazs.co.kr/
롯데빼빼로 공식홈페이지 - http://www.pepero.co.kr/
한국경제신문 - http://www.hankyung.com/
아시아경제신문 - http://www.asiae.co.kr/
이데일리 - http://www.edaily.co.kr/
한국소비자포럼 - http://www.kcforum.co.kr/
한국리서치 - http://www.hrc.co.kr/
닐슨컴퍼니코리아 - http://kr.nielsen.com/
다음 – http://www.daum.net/
네이버 – http://www.naver.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