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하겐다즈 브랜드 확산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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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하겐다즈는 ○○ 이다?!
- 하겐다즈 기업 자세히 알아보기
2. 하겐다즈의 비상(飛翔)
- 타킷세분화에 따른 새로운 전략 찾기
3. 하겐다즈가 일낸다!
-기억에 남는 이슈 만들기
본문내용
하겐다즈는 타사 아이스크림보다 30~40% 높은 가격을 책정하여 고품격 아이스크림으로서의 이미지를 각인시키고 설립초기부터 직영점의 양적인 증가보다 철저한 매장 관리 등 질을 중요시여겼다. 고급 레스토랑이나 호텔에 하겐다즈 전용의 냉동판매대를 설치하고 브랜드를 명시한 것 역시 고급이미지의 전이를 위한 전략이다. 일반적인 아이스크림 브랜드의 타겟은 어린이나 10대이지만 하겐다즈는 성인소비자를 타겟으로 삼고 유동인구가 많고 고급스럽고 지명도 높은 지역에 카페분위기의 직영매장을 오픈함으로써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인지시켰다. 또한 인쇄매체를 통한 광고와 문화, 예술행사를 후원하고 PPL(Produce Placement)전략을 사용함으로써 고급이미지의 강화와 함께 구전홍보효과를 노렸다.



한국 하겐다즈㈜는 지난 1991년 한국에 설립, 그 해 12월 하겐다즈 샵 1호 점 개점을 시작으로 대구, 부산, 대전, 제주, 광주 등에 영업소를 개점하며 그 영업망을 넓혀왔다. 현재 전국 주요 편의점과 할인점 등의 매장에서 파인트, 미니컵, 스틱바, 크리스피 샌드위치 등 다양한 종류의 완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주요 호텔, 레스토랑, 백화점 등 고급 외식 업체에도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참고문헌
하겐다즈 공식홈페이지 -http://www.haagendazs.co.kr/
롯데빼빼로 공식홈페이지 - http://www.pepero.co.kr/
한국경제신문 - http://www.hankyung.com/
아시아경제신문 - http://www.asiae.co.kr/
이데일리 - http://www.edaily.co.kr/
한국소비자포럼 - http://www.kcforum.co.kr/
한국리서치 - http://www.hrc.co.kr/
닐슨컴퍼니코리아 - http://kr.nielsen.com/
다음 – http://www.daum.net/
네이버 – http://www.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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