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학교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3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소개
2. 학교의 전략적 마케팅계획
3. 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외부환경분석
4.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선택 및 포지셔닝
5. 경상대학교의 마케팅믹스 전략
6. 경상대학교의 지속적인 개발을 위한 앞으로의
전략방향
7. 후기
본문내용
마케팅전략과 계획을 수립함에 있어 소비
자 행동에 대한 이해에 근거하여 시장을 세
분화(segmentation)하고 표적시장을 선정
(targeting)하며 표적시장에 적절하게 제품을
포지셔닝(Positioning)하는 세가지 단어의 머
리글자를 따서 STP마케팅이라 한다.
이 과정은 현대적 마케팅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표적시장에서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기업이 활용하는 마케팅 도구들의 집합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마케팅 믹스는 4P’s를
가리키는 말이라고 할 수 있는데, 마케팅믹
스와 관련된 의사결정들은 다음과 같다.
☞ Price(가격), Product(제품),
Promotion (촉진), Place(유통)
참고문헌
★1차자료 활용
→ 설문지
★2차자료 활용
→ 경상대학교홈페이지(http://www.gnu.ac.kr/)
→ 경상대학교홍보사이트
(http://nongae.gsnu.ac.kr/~ipsi/ipsi_renewal/upgnu/gsAD/index.php)
→ 네이버 백과사전(http://100.naver.com/100.nhn?docid=10405)
→ 경상대학교 관련 뉴스기사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153159)
(http://www.seoulfn.com/news/articleView.html?idxno=63578)
(http://newslink.media.daum.net/news/20070212134314555 )
→ 마케팅원론, 안광호 외 2명 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rkatkgkaqlsek~
  • tnwls0***
    (2011.09.27 23:24:34)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대학도서관의 경영자원, 운영과 서비스에 대한 제안-The Cambridge University, 서울대학교, 명지대학교 도서관 조사 및 비교분석
  • 대학교 도서관에 대한 조사 및 비교분석을 통하여목차1. 소개 1-1. 케임브리지 대학교 도서관1-2.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1-3. 명지대학교 방목학술정보관 2. 비교 분석 1) 도서관 운영1-1. 이용시간1-2. 이용자, 이용자수, 대출규정1-3. 지역개방 여부1-4. 연체료 1-5. 전자도서관 2) 경영자원 5MS2-1. 건물 및 시설 (Machines) 및 위치접근성2-2. 장서 (Materials)2-3. 직원 (Man)2-4. 예산 (Money)2-5. 마케팅 (Marketing) 3) 도서관 서비스 3-1 이용자 교육3-2 상호대

  • 수원대학교 마케팅
  • 마케팅 원론contents*주제선정이유 및 실행과정과 수원대학교 소개*마케팅 환경 분석*구매의사결정*STP*4P*결론 및 맺음말*주제 선정 이유 및 실행과정과 수원대학교 소개*1. 주제선정이유‘수원대학교’를 주제로 선택한 이유:수원대학교를 주제로 선택한 이유는 학교도 경영활동을 하고 있는 하나의 기업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입시생들은 본인이 갈 대학을 정하기 위해 조사를 하고, 본인의 성적과 적성, 장래희망, 대학의 가치

  • [광고학] 계명대학교 입시전략 인터넷광고기획서
  • 대학교가 개설하고 있는 특수하고 다양한 제도들을 홍보하는 것으로 계명대학교의 장점을 타겟에게 접근한다. 예를 들면, 국제자원봉사활동, 교환학생, Kelly House등이다. ․어떻게 접근할 것인가? 1)배너광고에 간단한 게임을 이용 ->동호회로 유인->동호회 가입과 활동에 따른 보상제시․어떻게 관리할 것인가?학교에서 홍보담당 사무원이 관리를 하며, 부족한 부분은 학교 홍보도우미를 적극 활용하여 학교별로 소모임을 만들어 관리하는 것이 좋을

  • (창업계획서) 싱글족대상 염가형 스테이크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분석3. 수요조사와 사업전략수립1) 수요조사2) 수요조사 결과를 토대로 한 전략 수립4. 입지전략과 상권분석1) 상권분석2) 상권선택3) 대학교 주변 상권분석5. 경쟁사 분석1) 봉구스밥버거2) 맥도날드3) 한솥도시락4) VIPS6. 벤치마킹전략1) 스테이크 레이브 벤치마킹2) 이찌멘 벤치마킹7. 창업회사소개1) CI 소개2) 조직도3) 운영계획① 제공서비스② 인테리어③ 운영시간④ 자재조달8. 마케팅 전략수립1) 경쟁우위요소분석2) 홍보 및 마케팅전

  • [패션과 의상] 성공적 중국진출을 위한 우리나라 의류산업의 마케팅 방향
  • 마케팅론 서성한 박기안공저 법경사 19984. 전경옥, 열린 중국 닫힌 중국, 문학세계사, 19995. 안광호 외 2인, 패션마케팅, 수학사, 19996. 중국 산업별 현황과 전망, 성균관 대학교 출판부, 20007. 이인자, 신효정, 패션 마케팅&코디네이션, 시공사, 20008. 김주헌, 국제마케팅: 환경과 전략, 문영사, 20009. 중국시장 진출의 성공요인 저자 최순화 외 2001년 10. 중국 WTO 가입과 패션산업 경쟁력 분석 보고서 삼성패션연구소 200211.纖維패션 産業의 비전과 發展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