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학교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31 / 2019.12.24
- 2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소개
2. 학교의 전략적 마케팅계획
3. 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외부환경분석
4.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선택 및 포지셔닝
5. 경상대학교의 마케팅믹스 전략
6. 경상대학교의 지속적인 개발을 위한 앞으로의
전략방향
7. 후기
- 본문내용
-
마케팅전략과 계획을 수립함에 있어 소비
자 행동에 대한 이해에 근거하여 시장을 세
분화(segmentation)하고 표적시장을 선정
(targeting)하며 표적시장에 적절하게 제품을
포지셔닝(Positioning)하는 세가지 단어의 머
리글자를 따서 STP마케팅이라 한다.
이 과정은 현대적 마케팅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표적시장에서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기업이 활용하는 마케팅 도구들의 집합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마케팅 믹스는 4P’s를
가리키는 말이라고 할 수 있는데, 마케팅믹
스와 관련된 의사결정들은 다음과 같다.
☞ Price(가격), Product(제품),
Promotion (촉진), Place(유통)
- 참고문헌
-
★1차자료 활용
→ 설문지
★2차자료 활용
→ 경상대학교홈페이지(http://www.gnu.ac.kr/)
→ 경상대학교홍보사이트
(http://nongae.gsnu.ac.kr/~ipsi/ipsi_renewal/upgnu/gsAD/index.php)
→ 네이버 백과사전(http://100.naver.com/100.nhn?docid=10405)
→ 경상대학교 관련 뉴스기사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153159)
(http://www.seoulfn.com/news/articleView.html?idxno=63578)
(http://newslink.media.daum.net/news/20070212134314555 )
→ 마케팅원론, 안광호 외 2명 저
자료평가
- rkatkgkaqlsek~
- tnwls0***
(2011.09.27 23:24:3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