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걸어다니는 1인기업 `보아`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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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3.09.26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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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에대한소개

2) 대상품목의 시장현황(산업구조) 및 시장분석
- 시장현황
- 시장분석
- 영업실적(M/S등)
- 경쟁업체
- 시장동향
- 고객특성

3) 마케팅 현황 및 문제점
- 제품전략
1. 어린 여가수
+ 보아의 일본진출
2. 외국어 구사 능력
3. 가창력과 춤
- POSITIONING

4) 영업실적 평가
- 주요 성공 요인 분석
1.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 리포지셔닝
2. 적절한 시기에 진출하라
3. 앞선 것을 배워라
4. 확실한 배경을 확보하라
5. 이미지와 홍보 마케팅
6. 좋은 노래로 승부해라!!

5) 토의사항 및 향후 마케팅 과제
- 국내에서의 지속적인 관리
- 중국시장 진출
+ 장점
+ 단점
본문내용
기업에 대한 소개



SM 엔터테인먼트
- 95년 자본금 5,000만원으로 설립된 국내 대표적 엔 터테이먼트사
- 연예기획사로는 처음 코스닥에 등록
- 주된 사업은 음반 기획, 제작, 유통, 퍼블리싱 (Publishing), 라이선싱 (Licensing), TV 프로덕션, 연예인 매니지먼트 등
- 소속 가수로는 강타, 문희준, 슈, 신화, 플라이 투 더 스카 이, 보아, 유영진, 다나, 밀크, 블랙비트, 송광식, 추가열, 김영철, 이삭N지연 등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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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가 많이 싱거워요..교과서 느낌이..
  • rigou***
    (2007.12.13 16:3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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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d
  • sky8***
    (2005.06.03 08:5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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