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포털 탄소시장의 사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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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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目 次
Ⅰ. 온라인 포털 탄소시장의 개요
1. 배경 및 필요성
2. 온라인 탄소시장의 비전
Ⅱ. 온라인 포털 탄소시장의 사업전략
1. 사업모델 및 수익모델
2. 인프라 구조
Ⅲ. 온라인 포털 탄소시장의 경쟁력 분석
1. 외부적 환경 분석
(1) 시장 분석-경쟁자 분석
(2) 정책 및 법률분석
2. 내부 환경 분석
(1) 경영요소 분석
(2) 기술성 분석
Ⅳ. 온라인 포털 탄소시장의 마케팅 전략
Ⅴ. 위기관리
(1) 신뢰 구축
(2) 커넥션 전략
(2) 변화관리
Ⅵ. 결론
- 본문내용
-
2) 온라인 배출권 취득 대행
√ 배출권 취득 대행업의 가능성 - 이것은 본 계획사업이 배출권을 취득하는 계약자가 되어 수속 등을 책임지기 때문에 배출권을 사고자 하는 기업들의 위험을 줄일 수 있 는 사업모델이다. 탄소배출권이 돈이 되려면 UN에 온실가스 감축실적을 보고해 인 정받아야 하는데 여간 까다로운 게 아니다. 인증기간도 오래 걸리기 때문에 배출권 을 획득하려 투자를 해놓고 실제로 배출권을 확보하지 못한 위험요인도 있다. 이를 간파하여 탄소배출권 취득대행 사업이 금융상품을 구성된 것이다. 투자자 입장에서 는 리스크를 줄이고 대행업체는 수수료로 수익을 확보할 수 있다.
√ 수익모델 - 제공한 취득, 등록 대행의 양과 가치에 근거해 중개서비스 수수료를 청 구한다.
(3) 온라인 컨설팅 사업- 탄소거래 및 CDM사업 컨설팅
√ 탄소시장 컨설팅업의 개요 - 기후변화협약에 대처하는 법을 가르쳐 주는 컨설팅 업체도 구상하고 있다. 기업들이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는 프로젝트를 짜주고 함께 연구하는 컨설팅 업무가 주기능이다. 감축할 수 있는 여지를 진단하고 배출권을 구 입해 주며 CDM사업 진출도 조언한다.
√ 컨설팅 서비스
온실가스 관련 국내 및 국제 규제대응
온실가스 리스크 대응을 위한 기업전략 수립
탄소시장 분석, 거래전략 및 활용방안 수립
온실가스 저감사업 및 신재생에너지사업 개발 및 포트폴리오 수립
온실가스 배출량 모니터링
온실가스 배출권 시스템 구축
기후변화협약 및 탄소거래시장 관련 교육
√ 수익모델 - 컨설팅사업은 개별 기업들이 개별적 서비스에 따라 수수료을 지불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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