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포털 탄소시장의 사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0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目 次

Ⅰ. 온라인 포털 탄소시장의 개요
1. 배경 및 필요성
2. 온라인 탄소시장의 비전

Ⅱ. 온라인 포털 탄소시장의 사업전략
1. 사업모델 및 수익모델
2. 인프라 구조

Ⅲ. 온라인 포털 탄소시장의 경쟁력 분석
1. 외부적 환경 분석
(1) 시장 분석-경쟁자 분석
(2) 정책 및 법률분석
2. 내부 환경 분석
(1) 경영요소 분석
(2) 기술성 분석

Ⅳ. 온라인 포털 탄소시장의 마케팅 전략

Ⅴ. 위기관리
(1) 신뢰 구축
(2) 커넥션 전략
(2) 변화관리

Ⅵ. 결론

본문내용
2) 온라인 배출권 취득 대행
√ 배출권 취득 대행업의 가능성 - 이것은 본 계획사업이 배출권을 취득하는 계약자가 되어 수속 등을 책임지기 때문에 배출권을 사고자 하는 기업들의 위험을 줄일 수 있 는 사업모델이다. 탄소배출권이 돈이 되려면 UN에 온실가스 감축실적을 보고해 인 정받아야 하는데 여간 까다로운 게 아니다. 인증기간도 오래 걸리기 때문에 배출권 을 획득하려 투자를 해놓고 실제로 배출권을 확보하지 못한 위험요인도 있다. 이를 간파하여 탄소배출권 취득대행 사업이 금융상품을 구성된 것이다. 투자자 입장에서 는 리스크를 줄이고 대행업체는 수수료로 수익을 확보할 수 있다.
√ 수익모델 - 제공한 취득, 등록 대행의 양과 가치에 근거해 중개서비스 수수료를 청 구한다.

(3) 온라인 컨설팅 사업- 탄소거래 및 CDM사업 컨설팅
√ 탄소시장 컨설팅업의 개요 - 기후변화협약에 대처하는 법을 가르쳐 주는 컨설팅 업체도 구상하고 있다. 기업들이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는 프로젝트를 짜주고 함께 연구하는 컨설팅 업무가 주기능이다. 감축할 수 있는 여지를 진단하고 배출권을 구 입해 주며 CDM사업 진출도 조언한다.
√ 컨설팅 서비스
온실가스 관련 국내 및 국제 규제대응
온실가스 리스크 대응을 위한 기업전략 수립
탄소시장 분석, 거래전략 및 활용방안 수립
온실가스 저감사업 및 신재생에너지사업 개발 및 포트폴리오 수립
온실가스 배출량 모니터링
온실가스 배출권 시스템 구축
기후변화협약 및 탄소거래시장 관련 교육
√ 수익모델 - 컨설팅사업은 개별 기업들이 개별적 서비스에 따라 수수료을 지불하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효성의 중국시장 진출
  • 전략과 환경이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기업의 전략과 조화를 이루어야 하는 환경에는 거시환경과 미시환경이 있다. 우선 거시환경이란 기업이 소속된 산업의 종류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의 경영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을 말한다. 이장호,『국제경영전략』, 박영사, 1996, 2003 전정판, pp.47~58크게 경제적 환경, 정치적 환경, 기술적 환경, 사회/문화적 환경으로 구분할 수 있겠다.1. 시장 분석1.1. 국내 시장1.1.1. 주요 화섬업체의 최근 사업 현황- 80년대

  • [국제마케팅]GS칼텍스의 마케팅전략
  • 전략의 효과와 의의(2) 고객관계관리(CRM)를 통한 소비자 마케팅전략1) GS칼텍스의 고객관계관리(CRM)2) GS칼텍스의 고객관계관리의 효과와 의의(3) 기타 소비자중심 마케팅전략2. 경쟁자중심 마케팅 전략 .25(1) 제품차별화 전략1) 석유화학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개발 및 투자 2) 신에너지사업의 발 빠른 연구(2) 가격차별화 전략(3) 규모의 경제1) GS칼텍스의 M&A 시도 2) 방향족 제품 시장에

  • 아디다스 vs 나이키 기업분석
  • 시장으로 뻗어 나가서새로운 맵을 그려야 할 방향ClassicFashionCharacter CasualActive아디다스새로운 맵을 그려야 할 때!18/68아디다스 나이키 비교결론친환경 메시지는 구체적으로 전달해야고객들에게 신뢰와 확신을 전달가능친환경 메시지의 구체성에 따른 소비자 반응(%)명확하다오해의 여지가 있다추가 정보가 필요하다무슨 의미인지 모르겠다식료품“공정 거래 인증”19163629“천연의”2731358“살충제와 제초제를 사용하지 않고 친

  • [국제경영론] SK의 국제경영 사례연구
  • 사업 등을 중심으로 중국 사업 포트폴리오를 새롭게 구축하고 관련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다. SK그룹 관계자는 “에너지, 환경, 혁신기술을 3대 핵심 신규 사업으로 정한 SK차이나는 중국 현지의 전문 우수인력을 중심으로 운영 된다”고 설명했다. SK그룹은 또 이번 성장전략회의에서 SK차이나 출범을 계기로 중국 사업체계를 정비함과 동시에 중동, 중남미, 동남아 지역 등 신흥시장을 ‘글로벌 거점’으로 포함, 해외 사업을 가속화하기로 했다.중동은

  • [커뮤니케이션 조사] 금연 캠페인 조사
  • 포털, 홈페이지, 블로그 등 어떤 부분을 가장 많이 사용 하십니까?① 웹 포털 (49%/98명) ② 블로그 (11.5%/23명) ③ 소셜미디어 (21.5%/43명) ④ 메신저 (9.5%/19명) ⑤ 없음 (6.5%/13명) ⑥ 기타 (2%/4명) 12 3 4 5 3-1. 웹 포털 이용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포털사이트는?① 네이버 (77%/154명) ② 다음 (5.5%/11명) ③ 구글 (0.5%/1명) ④ 네이트 (14%/28명) ⑤ 야후 (3%/6명) ⑥ 사용안함 ⑦ 기타 ( )3-2. 소셜미디어 사용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는?① 페이스북 (78.5%/157명) ② 트위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