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구조조정 사례(삼성, LG, 애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3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실질적으로 본 학생이 책 문헌을 찾으면서 기술한 PPT로써 발표에 매우 용이하며 쉽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목차
PART 1.

1. 기업의 특성


2. 구조적 배경


3. 성공요인


4. 성공요인결과


5. 시사점


6. 참고문헌



PART 2.

존경 하는 CEO에 대해서 : 스티브 잡스


1. CEO의 정의 및 스티브 잡스에 대하여


2. 아이팟과 아이폰 그리고 애플사에 관한 이야기


3. 스티브 잡스에게 배워야 할 것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삼성의 주요사업은 여러 가지가 있다. 우선 전자로의 사업은 삼성전자, 삼성S야, 삼성전기, 삼성코닝정밀소재, 삼성SDS,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 삼성LED가 있고, 금융으로는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삼성자산운용, 삼성벤처투자가 있다.
중화학으로는 삼성중고업, 삼성토탈, 삼성석유화학, 삼성정밀화학, 삼성BP화학, 삼성테크원 이있고, 독립적 회사로는 삼성물산, 삼성엔지니어링, 제일모직, 삼성에버랜드, 호텔신라, 제일기획, 에스원, 삼성의료원, 삼성경제 연구소가 있다. 삼성이 이렇게 많은 사업을 가지고 있다니 놀랬다.

2. 구조적 배경

한겨레 신문의 기사를 보면 ‘삼성 ‘벽 허물기’ 구조조정 본격화‘라는 기사가 있다.

- 신문의 내용
삼성그룹이 계열사간 벽을 허무는 파격적인 사업 구조조정에 나섰다. 삼성테크윈은 1일 주력사업인 디지털카메라 사업부를 삼성전자 수원 사업장으로 옮기고, 박종우 삼성전자 디지털미디어 총괄 사장이 디지털카메라 사업부문장을 겸직하는 것을 빼대로 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나머지 반도체·엔진·방산 사업부문은 정밀기계 사업부문으로 통합해 이중구 현 사장이 맡게 된다. 삼성테크윈은 “우리의 광학 기술과 삼성전자의 개발·마케팅 능력을 결합하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며 “현재 세계 5위권인 디지털카메라 시장점유율을 2010년까지 1~2위로 끌어올리기 위한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참고문헌
한국 인터넷 진흥원, 중앙대학교구조조정, 삼성전자의 3개 기업의 연구에 대한 보고서
http://blog.naver.com/sanha22c/100105983564
삼성發 구조조정 본격화, 그들의 생존법칙 네가지
한겨레 신문
http://www.samsung.co.kr/
image to naver.com
http://blog.daum.net/01033199873/3010448?srchid=BR1http%3A%2F%2Fblog.daum.net%2F01033199873%2F3010448
http://www.betanews.net/bbs/read.html?&mkind=201&page=1&num=496423
image to nav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슈퍼 추종자(Super Fast Follower) 전략
  • 기업이었지만, 1998년이후에는 재고가 60일치로 줄어들었고, 최근에는 JIT(just-in-time)를 실현- 부품의 가격을 10~20% 높여주는 대신 품질 수준 향상을 요구하고,심지어는 애플의 임직원이 부품업체에 상주하며 품질을 관리- 메모리, 디스플레이, CPU 등 주요 부품을 원활하기 공급하기 위해 LG나삼성의 비중을 줄이고 도시바, 샤프, TSMC 등으로부터의 공급을 확대충성고객 확보와 브랜드 이미지 구축추종자 전략을 추진하려면 고객들이 브랜드를 충분히 인지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SWOT분석/ 삼성전자 국내,해외외 마케팅전략 분석/ 삼성전자 문제점과 미래전략제안
  • 사례3) MP3 YEPP의 실패사례5. 삼성전자 글로벌활동 사례연구 (1) 해외진출배경(2) 삼성전자 해외조직구조(3) 삼성전자 해외진출 성공사례1) 헝가리 마케팅전략2) 중국진출 마케팅전략3) 유럽진출 마케팅전략(4) 해외진출 실패사례1) 일본진출 실패사례6. 경쟁사와 비교분석(1) 애플과 비교분석(2) 소니와 비교분석7. 삼성전자의 성공요인8. 삼성전자 문제점과 향후전략 제안(1) 삼성전자의 문제점(2) 향후전략제안1. 삼성전자 기업소개삼성은 1938년

  • [일본 기업] 일본 기업 분석 고찰
  • 구조2. 일본 주식장외시장의 현황 및 특징1) 최근동향2) 제2장외시장의 창설과 등록기준3) 장외주식시장 등록기업의 추이 분석4) 등록절차5) 거래제도6) 감독 및 규제제도7) 증권거래소의 특칙시장 창설8) 일본 장외시장의 특징Ⅵ. 지식창조형 조직 개혁Ⅶ. 표준 확보를 통한 기술전략Ⅷ. 일본기업의 전자 제품의 점유율1. 워크맨2. 반도체3. TV및 모니터4. 삼성과 LG의 전자제품 점유율5. 삼성과 소니의 비교Ⅸ. 일본기업의 다국적기업화의 과정과

  • [국제경영] 삼성전자 `애니콜`과 노키아의 중국 진출 사례 연구
  • 삼성전자는 2001년에 세계 시장점유율 4위와 노키아를 능가하는 높은 수익성을 달성하였다. 공격적 영업을 펼친 삼성은 중국시장에서 6%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 그러나 이들 기업과는 대조적으로 모토로라는 2001년 한해 동안 무려 15억달러 이상의 막대한 영업손실을 기록하였으며, 에릭슨은 그 동안의 강도 높은 구조조정에도 불구하고 2억 달러 규모의 영업손실과 더불어 시장점유율이 3% 포인트 이상 하락하는 어려움을 겪었다. 뿐만 아니라 한

  • 우리나라 글로벌 기업의 현 위치와 나아가야 할 방향
  • 기업들은 관련 분양의 가치사슬을 결합하여 고객가치를 극대화하는 성장전략 구사▪ 애플은 휴대용 디지털 단말기와 컨텐츠가 유기적으로 결합된 ‘디지털 허브(Digital Hub)를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추진▪ 인텔은 PC 부품제조에 집중된 사업구조를 확장하여, 엔터테인먼트 통합 플랫폼인 ‘바이브(Viiv)를 기반으로 도약할 계획□ 최근 본업의 경쟁력이 일부 손상된 기업들은 ‘내실형 성장’을 추구- 경쟁력이 약화된 기업은 특단의 조치를 통해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