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기업의 딜레마-클레이튼 크리스텐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Book Summary
2.Recent example
3.Advice for management – Nokia
- 본문내용
-
먼저 혁신기업의 딜레마는 무엇?
새롭게 시장에 등장해서
시장을 먹어 치우면서
팍팍 커나가던 성공한 기업이
새로운 시장에 진입하려다가 실패.
여기서 중요한 것은
시장에서 승승장구 하던 때처럼
열심히 하는데도 불구하고
실패하는 것이 딜레마임.
존속성 기술 파괴적 기술
백화점 할인판매점
메인프레임 컴퓨터 개인용 컴퓨터
장거리용 모터사이클 비포장 도로용
소형 모터사이클
진공관 트랜지스터
의료보험 회사 건강관리 기관
증기식 굴삭기 가솔린엔진 굴삭기
1. 파괴적 기술개발 프로젝트를 분리.
고객이 프로젝트 실행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함.
2. 파괴적 기술개발 프로젝트와 조직의 규모를 작게.
작은 기회와 성공에도 충분히 흥미를 느끼도록 함.
3. 시장조사 단계에서 실패하도록 계획.
미리 커다란 대가를 치르지 않고 시장 발견.
시장은 시도와 학습, 재시도의 과정을 거치면서 발견됨.
4. 파괴적 기술제품을 구입할 새로운 시장을 개척.
기존 제품시장보다는 틈새시장을 노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