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기업의 딜레마-클레이튼 크리스텐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Book Summary
2.Recent example
3.Advice for management – Nokia
본문내용
먼저 혁신기업의 딜레마는 무엇?

새롭게 시장에 등장해서
시장을 먹어 치우면서
팍팍 커나가던 성공한 기업이
새로운 시장에 진입하려다가 실패.

여기서 중요한 것은
시장에서 승승장구 하던 때처럼
열심히 하는데도 불구하고
실패하는 것이 딜레마임.



존속성 기술 파괴적 기술
백화점 할인판매점
메인프레임 컴퓨터 개인용 컴퓨터
장거리용 모터사이클 비포장 도로용
소형 모터사이클
진공관 트랜지스터
의료보험 회사 건강관리 기관
증기식 굴삭기 가솔린엔진 굴삭기


1. 파괴적 기술개발 프로젝트를 분리.
고객이 프로젝트 실행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함.

2. 파괴적 기술개발 프로젝트와 조직의 규모를 작게.
작은 기회와 성공에도 충분히 흥미를 느끼도록 함.

3. 시장조사 단계에서 실패하도록 계획.
미리 커다란 대가를 치르지 않고 시장 발견.
시장은 시도와 학습, 재시도의 과정을 거치면서 발견됨.

4. 파괴적 기술제품을 구입할 새로운 시장을 개척.
기존 제품시장보다는 틈새시장을 노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혁신 사례 - 경영혁신 사례연구
  • 혁신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살펴보면 몇 가지 공통적인 특징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모든 기업들이 혁신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지만, 이를 성공적으로 실행하고 있는 기업들은 많지 않다. 성공적인 혁신을 위해서는 사례에서도 알 수 있듯이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실행이 수반되어야 한다.개인 또는 기업들이 당면한 딜레마 중의 하나는 안정을 택할 것인가 아니면 변화를 택할 것인가 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물

  • [경영정보학] 미래기업의 조건 도서 요약
  • 미래기업의 조건제 1장 변화의 신호 제 2장 경쟁적 전투 제 3장 전략적 선택 제 4장 비시장 요소 파악 제 5장 학교의 파괴 제 6장 파괴, 날개를 펴다 제 7장 무어의 법칙, 그 후 제 8장 삶의 질과 파괴적 혁신 제 9장 세계로의 혁신 CONTENTS제 1부 혁신과 미래 예측제 2부 혁신으로 바라본 미래의 모습제 10장 선 없는 세상 ▶ 서론- 혁신의 렌즈를 통해 미래를 예측하라 ▶ 결론- 혁신가를 위한 로드맵 저자 소개클레이튼 크리스텐슨(Clayton M. Christensen)

  • [기업][기업 의의][기업 역할][기업 형태][기업 국제화][기업 혁신][기업 6시그마][기업 제고 과제]기업의 의의, 기업의 역할, 기업의 형태, 기업의 국제화, 기업의 혁신, 기업의 6시그마, 향후 기업의 제고 과제
  • 기업의 의의, 기업의 역할, 기업의 형태, 기업의 국제화, 기업의 혁신, 기업의 6시그마, 향후 기업의 제고 과제 분석Ⅰ. 서론Ⅱ. 기업의 의의Ⅲ. 기업의 역할Ⅳ. 기업의 형태1. 기업형태의 의의2. 기업형태의 분류1) 사기업의 형태2) 공기업 형태3) 공사 합동기업 및 정부 관리 기업체4) 기업결합형태Ⅴ. 기업의 국제화1. 기업의 국제화 개념2. 기업 국제화의 목표Ⅵ. 기업의 혁신Ⅶ. 기업의 6시그마1. 매달 7시간 동안의 정전 매 34년마다 한 시간 동

  • [경영학도서분석] 미래기업의 조건
  • 혁신에 끼치는 정부의 역할 단순히 자금 지원의 수준을 넘어섬 【그림 4-1】 동기/능력 틀일반적 결정요소-시장 크기/성장-경쟁적 역학/산업의 매력-기회의 경제학/비즈니스 모델의 매력-경쟁력정부의 기능-세금 처리-반독점 정책-경쟁 관력 정책-요율 규제-규제의 불균형-네트워크 요소의 가격 정책목표 탐색자원이나 잠재적 고객 접근이 제약된 기업핫베드혁신으로 가득 참딜레마수익성 높은 사업을시작할 수단이준비되지 않음자

  • [리더십] 포스코 이구택 회장 리더쉽 분석
  • 포스코 이구택 회장 리더쉽 분석목 차1.서론(1) 연구목적(2) 연구방법2. 포스코 기업 분석(1) 포스코의 역사(2) 포스코의 목표와 비젼(3) 포스코의 경영현황(4) 포스코의 경영혁신3. 이구택 회장과 경영철학(인간존중, 윤리경영)*정도, 투명, 성장, 혁신, 인재4. 이구택 회장 리더쉽 분석5. 다른 기업 회장과의 리더쉽 비교(1). 삼성 회장 이건희(2). LG 그룹 구본무 회장 (3). 현대- 기아차 그룹 정몽구 회장 (4). 이구택 회장과의 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