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도서분석] 미래기업의 조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6 / 2019.12.24
- 4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_혁신의 렌즈를 통해 미래를 예측하라
제1부_혁신과 미래 예측
제1장_변화의 신호
제2장_경쟁적 전투
제3장_전략적 선택
제4장_비시장 요소 파악
제2부_혁신으로 바라본 미래의 모습
제5장_학교의 파괴
제6장_파괴, 날개를 펴다
제7장_무어의 법칙, 그 후
제8장_삶의 질과 파괴적 혁신
제9장_세계로의 혁신
제10장_선 없는 세상
결론_혁신가를 위한 로드맵
- 본문내용
-
중요한 혁신의 비시장적 맥락
혁신이 번성하는 환경에 풍부한 두가지 요소
1. 동기 2. 능력
이 두 가지는 혁신을 제품과 서비스로 바꿔 고객들에게 전달하는 역할 하지만 산업표준, 노조, 문화적 규범, 기술적 발전 상황, 국가의 지적 재산권 인프라 제일 중요한 정부의 규제 등과 같은 비시장 힘들은 혁신에 요구되는 동기와 능력에 영향.
중복된 가치 네트워크와 기존 기업들의 맞대응
모든 기업 -> 가치 네트워크에 포함
핵심 지점이 중복된 가치 네트워크
-> 불균형 창출 능력 제한
진입 기업이 파괴적 잠재력을 가지려면
다른 생산 모델을 개발
경비 절감을 통한 저가 정책
진입 기업의 새롭게 내세운 전략에 불균형이 존재하지 않으면
기존기업은 새로운 전략에 후퇴하기보다 맞대응
기업이 파괴와 맞대응 가운데 어떤 것 유발 할 지 알아내려면
기존 업체와 경쟁 업체의 가치 네트워크 목록을 제작
중복의 정도, 진입기업의 비용구조, 비즈니스 모델에
끼치는 영향 측정
1. 교육부문에서의 변화의 신호
1)수많은 비소비자와 초과만족 고객에 대한 신호
비 소비자 - 기존 제품으로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들
ex)시장 or 장소의 문제 때문에 고등교육을 받지
못하는 비지니스맨
초과만족고객 - 등록금 8%씩 매년 상승
->부가적인 기능 증가한 것ex)축구팀, 의료시설.
->초과만족고객 발생
비소비자, 초과만족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파괴적인 혁신이 이뤄져야 함
자료평가
- 충실하게 작성되지 못한 것 같음
- jck1***
(2006.07.14 23:04:4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