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속의 국제마케팅1. 기업 선정이유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를 알아보고 해외진출의 배경, 현지화 전략을 심층적으로 연구하여 국제경영의 감각을 배우는 것이 국제 경영론의 핵심이다.최초의 국내 할인점으로 국내 유통산업에 큰 영향을 끼친 신세계 E-mart는 지난 97년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중국 상해(上海)에 진출하였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시기는 늦었지만 초기 중국 유통시장의 장벽등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중국에서 세계적인
해외진출이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를 알아보고 해외진출의 배경, 현지화 전략을 심층적으로 연구하여 국제경영의 감각을 배우는 것이 글로벌 시대의 핵심이라 생각한다.최초의 국내 할인점으로 국내 유통산업에 큰 영향을 끼친 신세계 E-mart는 지난 97년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중국 상해(上海)에 진출하였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 시기는 늦었지만 초기 중국 유통시장의 장벽 등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중
해외 진출의 교두보 확보97년 2월 국내 할인점으로 최초로 중국 상해에 이마트를 오픈함으로써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장차 중국시장과 동남아 시장으로 진출하는 교두보를 마련했다.Ⅲ. 이마트의 경쟁사 분석1. 홈플러스홈플러스는 경영방침을 사업다각화로 정하고 기존 할인점과는 다른 새로운 형태의 유통점포 사업을 시작하고 소매금융사업 및 인터넷 쇼핑몰을 확대하는 등 신규사업 확장을 통한 성장세를 유지해 나가고 있다. 홈플러스의 사업
해외시장에 진출했고, 97년부터 소매금융업에 진출했다. 영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상을 3회 수상한 테스코는 재무의 건전성, 경영의 질, 상품과 서비스의 질, 개혁능력, 마케팅수준, 지역사회와 환경에 대한 공헌 등을 인정받고 있다. 이러한 성공의 바탕의 하나는 고객을 위한 지속적 가치창출로 고객을 평생고객으로 만든다는 테스코의 기업이념이다. 현재 회장은 John A. Gardiner이고 CEO는 Terry Leahy이다.세계 유통업은 1990년대 이후 급격한 국제화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