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축제의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문화축제를 통한 관광
1) 축제의 이해
①축제의 개념
②축제의 의의
③축제의 특징
2) 관광의 이해
① 관광의 어원과 정의
② 관광의 사회적 영향
③ 현대 사회의 관광
2. 문화 관광 축제
1) 문화관광축제
①문화관광축제의 현황과 문제점
② 문화관광축제의 개선방안
2)문화관광축제의 종류
3. 우리 고장의 축제
① 강원도의 축제
② 한지축제
-문제점과 개선방안
4. 느낀점과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③축제의 특징
-종교성 역사성 유희성의 결합
대부분의 축제들이 종합적으로 여러 다양한 복합적인 요소들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분명한 경계를 지어 구분하는 것에는 무리가 따른다. 흔히 카니발이라는 명칭으로 불리는 축제들이 이 부류에 속하는 가장 대표적인 것이라고 볼 수 있다.
- 지역민의 화합과 문화화정체성의 표현
지역주민들의 직접적인 참여 정도가 대단히 높은 것이 특징이다. 우선 축제가 지역주민의 실제적 삶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면서 지역의 사회 문화적 특징들이 축제에 자연스레 스며 있어 지역주민들의 여흥거리인 동시에 지역의 홍보효과까지 있는 장점이 있다.
-지역홍보와 관광자원으로서의 축제
2)관광의 이해
① 관광의 어원과 정의
관광의 사전적 의미는 “다른 지방이나 다른 나라에 가서 그 곳의 풍경 풍습 문물 따위를 구경함”으로 되어 있다. 이러한 의미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