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축제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2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세계관광기구의 문화관광 정의
우리나라 문화관광자원
우리나라 문화관광정책 방향
문화관광축제의 개념
문화관광축제 목표
문화관광축제의 효과
문화관광축제 지원
문화관광축제 각 부분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문화관광정책의 과제 및 방향
본문내용
세계관광기구의 문화관광 정의
문화는 산업의 기반이 되고 세계화의 기본 틀이 되는데, 태어나면서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살면서 습득되어지는 것으로서 각 문화는 상관관계를 갖고 있으며 어떤 문화에 부딪히면 다른 문화에 영향을 준다.
협의의 의미에서는 연구여행, 예술 문화여행, 축제와 문화행사 참여, 기념물과 유적지 방문, 자연민속예술 연구여행, 성지순례 등 본질적으로 문화적 동기부여에 의한 사람들의 이동을 뜻한다. 광의의 의미로는 ‘개인의 문화수준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지식, 경험, 만남을 증가시키는 등 인간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킨다는 뜻에서 인간의 모든 행동을 포함하는 것이다’라고 하였다. 또한 서태양(1999)은 문화관광을 ‘관광객이 여가시간 중에 일상의 생활권을 떠나 다시 돌아올 예정으로 타국이나 타지역의 유무형의 문화적 관광자원을 대상으로 하여 문화적 관광욕구 충족을 목적으로 하는 관광활동’으로 보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0년 1학기 예술경영과예술행정 기말시험 과제물
  • [관광상품개발] 우리나라 음식의 관광 상품 개발 -막걸리
  • 축제라든가 브랜드화 시키는 경우는 없는 듯 했다. 그리하여 이번 레포트에서는 각 국의 대표되는 술과 대표적인 술 축제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나라의 전통주, 특히 ‘농주’라 불리며 서민의 희노애락(喜怒哀樂)과 함께 해온 막걸리와의 비교를 통해 막걸리의 문화적 가치를 극대화하여 관광 상품으로서 축제화 하는 방안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Ⅱ. 세계화 속의 주류문화1. 술의 브랜드화세계의 술 중에서 특별히 와인에는 라벨의 법칙이 있다. 와인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교재13강을 읽고 참고하여 자신이 거주하는 마을을
  • 방법을 찾았으며, 안면도의 로컬푸드는 관광객들과 지역 주민들에게 훌륭한 식사 경험을 선사했다. 이로써 안면도의 대하와 해산물은 지역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고, 이 작은 어촌 마을은 로컬푸드 운동을 통해 더욱 빛난 곳으로 거듭나게 될 것이다. 참고자료열린사회와 21세기: 마을에서 희망을 찾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5. 로컬푸드 : 먹거리-농업-환경, 공존의 미학 (저자 : 브라이언 핼웨일 | 역자 : 김종덕 | 출판사: 이후(서울)

  • 2023년 1학기 예술경영과예술행정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경험한 예술행사 레포트 작성)
  • 바람직한 한류의 미래상과 발전전략8
  • 문화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이즈음 ‘한류, 한복을 입다’와 같은 한복과 한식 등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상품 전시회를 개최하면 큰 호응과 함께 관광유치 효과도 거둘 수 있을 것이다. 또한 2007년 2월 2일에는 배틀한복이 이번 한중수교 15주년 기념 한중문화교류 축제에 단독 한복패션쇼를 가졌다. 배틀한복은 전통적인 아름다움과 감각 있는 색의 조화가 어우러진 우리옷으로 한복 고유의 이미지를 그대로 간직함과 동시에 현대적 감각을 가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