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타오바오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2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중국의 인터넷쇼핑몰 산업
2.타오바오 소개
3.타오바오 vs 이베이
4.타오바오의 향후전략
본문내용
중국 내에 인터넷이 상용화된 이후로 인터넷 사용 인구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중국 인터넷 쇼핑몰 시장의 구매자는 대도시에 편중되어있고, 고학력자의 비율이 높다.


타오바오 (淘宝, Taobao)

타오바오(淘宝)는 중국어로 ‘보물찾기’/’없는 물건이 없다’
알리바바가 4억 5천만 위안을 투자하여 창립한 인터넷 쇼핑몰
2003년 5월 10일 설립, 2년 만에 1위 기업으로 성장



Alibaba.com
(1998. 12 오픈)
B2B 전자상거래에서 두각을 드러낸 기업
창립자 Jack Ma가 18명의 공동창립자와 알리바바그룹 설립
1999년 9월 알리바바 중문 사이트 오픈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nugoor***
    (2014.06.09 16:50:25)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이마트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진출배경 및 성공적인 경영전략과 마케팅 전략 조사분석(A+자료)
  • Report( 이마트의 진출배경 및 성공적인 경영전략과 마케팅 전략 조사분석 Ⅰ. 들어가며1. 개요IMF 이후 소비자들의 소득 수준 감소에 따라 구매 패턴이 크게 변화하였으며 계속되는 경기 침체로 중산층 소비자들이 백화점 대신 대형 할인점을 선호하는 추세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또한 소비의 개성화, 다양화로 브랜드보다 가치와 기능. 가격을 선호하면서 소비자는 과거 충동구매 성향을 탈피하고, 제품 및 상점 관련 정보를 충분히 비교 검토하

  • [경영학] 소니(SONY)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조사분석(A+자료)
  • Report( 소니(SONY)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조사분석 )1. 들어가며“일본을 품질로서 알리는 나라로 만들자” 1946년 소니의 공동창업자 중 한 명인 모리타씨가 한 말이다. 이런 소니라는 기업은 늘 “최고” “최초” 라는 수식어가 자주 붙는데 그 말은 곧 남들보다 먼저 생각하고 남들 보다 덜 쉬면서 이뤄낸 전형적인 리딩 컴퍼니(leading company) 소니의 모습일거다.하지만, 현 시대와 같이 무한경쟁시대 그리고 기술적으로 이미 포화상태의 전자부문에서

  • [경영학] 스타벅스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소개 및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조사분석
  • 성공도 이런 상승세에 한 몫을 하였으리라 짐작된다. 이러한 스타벅스의 시장 분석 및 기업의 사업구조 분석을 통한 시장 상황과 앞으로의 스타벅스가 취해야 할 전략에 대해 살펴 보도록 하자2.회사연혁1971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Market)에서 스타벅스커피점을 첫 오픈 1982 하이드 슐츠(Howard Schultz)가 스타벅스의 소매조직과 마케팅에참여하기 시작해 시애틀의 고급레스토랑과 에스프레소 바에 커피를 공급하기 시작함. 1983 슐츠,

  • [경영학] 월마트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특징과 한국진출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조사분석(A+자료)
  • 전략1). 고객만족 전략 - Everyday Low Price(EDLP) : 저비용 저가격 정책 Wal-Mart가 低價정책을 써서 할인 판매점으로 성공한 것은 누구나 다 아는 바이다. 그러나 그 저가정책은 누구보다도 철저하다. Wal-Mart는 상품을 구입할 때 중간도매상을 철 저히 배제하고 생산자에게 직접 구매하며 그것도 대량 구입을 통해 매입가격을 대폭적으 로 저렴하게 하여 구입한다. 또한 전 세계를 통하여 산지가격 동향을 체크하여 지구상에서 가장 저렴한 원료를, 인건비가 싼

  • [경영학] 카페베네 성공전략 분석
  • 카페베네 위대한 탄생선정이유카페베네 ?- 진입하기 전 커피시장 - SWOT 분석, STP - 현재시장에서의 카페베네3. 등장에서 지금까지- 경쟁사 분석- 카페베네 성공전략 4. 정말 카페베네의 커피가 제일 맛있을까?- 설문조사 배경- 결과 시사점5. 카페베네의 향후동향목 차‘스타벅스’의 출현 1999년 7월(이화여대 1호점)커피 빈, 파스쿠치 등의 후발주자급속도로 성장해온 프리미엄 커피시장국내 브랜드의 시장진입스타벅스의 독보적 위치 2.카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