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swot, stp, 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2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처음처럼 제품소개
2.처음처럼 선정동기 및 외부요인
3.처음처럼 마케팅분석
SWOT / STP / 4P
처음처럼 경쟁사분석
4.처음처럼 문제 제시 및 대안제시
본문내용
두산은 소주시장 점유율에서
미래 희망가치를 찾기 힘든상태

중공업에 비중을 더 두기위해
두산주류BG를 매각함

롯데기업은 기존의 뛰어난 유통망과
시너지 효과 기대

인수 후 시장점유율 또한 성장하는 추세


웰빙 트렌드에 맞는‘알칼리수’의 컨셉
- 부드러운 목 넘김과 숙취해소의 기술력
저도주 소주의 이미지(웰빙소주)
롯데 자회사의 유통망
숙련된 노동력


 - Target층의 알칼리수에 대한 인지 저조
 - 타 경쟁사(진로)보다 브랜드인지도 취약
- 마진이 적다
- 노동력의 낮은 융합성
- 생산라인 부족

- 여성들의 영향력 증가
지속적인 웰빙 트랜드
- 주류 면허기준 완화
처음처럼 쿨의 선호도 증가


- 참이슬의 인지도를 넘기 힘들다
음주 문화의 변화(막걸리,와인 등)
저도주 시장의 경쟁심화
참이슬의 이마트 유통 시작

진로(참이슬)
국내 50.1% 점유

롯데(처음처럼)
국내 12.5% 점유

지방 자도주회사
국내 37.4%의 점유


참고문헌
SOURCE

소주 점유율http://cafe.naver.com/myrestaurant.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805
http://cafe.daum.net/marketingteam7/MMAg/15?docid=1JEjV|MMAg|15|20091020194353&q=%C1%D6%B7%F9%BD%C3%C0%E5%C0%C7%20%BD%C3%C0%E5%B5%BF%C7%E2&srchid=CCB1JEjV|MMAg|15|20091020194353http://www.liquorjournal.com/ 주류저널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452017 EBN산업뉴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락앤락의 기존 자료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분석과 향후 마케팅방안 제시
  • 분석 3-1. 시장점유율 분석 3-2. 매출액 분석 3-3. 수출액 분석 4. 제품환경 분석(미시, 거시적 차원에서의 접근)4-1. 거시적 환경분석 4-2. 미시적 환경분석 5. 사용한 마케팅 전략의 분석 5-1. 공격적 글로벌 마케팅 전략 5-2. 글로벌 브랜드화 전략 5-3. 소비자 접근적 마케팅 전략 5-4. 가격전략 5-5. 유통경로의 설정 5-6. 선택과 집중 6. 락앤락에 대한 STP 분석 및 4P 분석, SWOT분석 6-1. STP 분석 6-2. 4P 분석6-3. SWOT분석 7. 미래마케팅의 분석틀에 근거한 5단

  • [광고] 리바이스 마케팅 전략
  • 청바지, 불황에 오히려 각광http://www.asiae.co.kr/uhtml/read.jsp?idxno=2009031707351044780 리바이스 코리아http://www.levi.co.kr/  리바이스 매출 부진 심각 시대정신 못 읽어http://www.fi.co.kr/main/view.asp?SectionStr=World&idx=27747&NewsDate=2009-04-27잭트라우트&알리스, 안진환 옮김, 포지셔닝, 을유문화사, 2002전략적 마케팅론 , 삼우사 1998소비자행동론 : 이해와 마케팅에서의 전략적 활용 , 경문사 2001마케팅 조사 이렇게 , 법문사 1996

  • [마케팅]_Buckaroo_버커루_진_마케팅전략
  • 안녕하세요. 버커루에 대해 조사 발표하게 된 1조입니다*주제버커루 만의 특별하고 차별화된 가치를 소비자에게 각인시켜라저희 는 “ 버커루 만의 특별하고 차별화된 가치를 소비자에게 각인시켜라’라는 주제를 정하였고*1. 파급효과 2. 한계점 3. 참고자료1. 마케팅 전략 및 목표 2. STP3. 4P’s Mix서 론1. 청바지 시장분석  2. 소비자 성향분석 3. 경쟁사 분석 4. 자사 분석5. SWOT 분석환경 분석결 론전 략1. 선정 배경 및 목적목 차발표는 선정

  • 아웃백 아웃백 역사 아웃백 거시환경적 요인 아웃백 사회적 요인 아웃백 문화적 요인
  • 마케팅전략(2) 거시환경적요인1) 사회적 요인2) 문화적 요인3) 경제적 요인4) 기술적 요인5) 지리적 요인(3)경쟁사 분석1) T.G.I.F2) 베니건스3) 마르쉐4) 빕스(4) 아웃백의 4P1) 상품 전략2) 가격 전략3) 장소 전략4) 촉진 전략2. 설문 조사의 통계적 분석 결과3. 종합적 분석 결과(1) 아웃백의 STP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2) 표적시장 선정(Tarketing)3) 포지셔닝(Positioning) (2) 아웃백의 SWOT1) Strengths 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sⅤ. 결론 1. 아웃백의 성공

  • [마케팅원론] 본죽과 사회적 트랜드
  •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파악 - 연구 가설 설정 ➃ 인터뷰를 통한 분석 ➄ 주변인 사례 연구를 통한 분석 ➅ 분석 자료의 결과와 연구 가설에 대한 논의 ➆ 현재 본죽의 전체적 모습 파악 - STP, 4P, SWOT 분석 ➇ 현재 모습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연구 가설과 관련하여 해결적 마케팅 구성 ➈ 마케팅의 실제 창업 적용 가능성 추측의 순서로 이루어졌다. 그리고 연구범위는 현지조사 (맛, 종류, 가격, 인테리어 등을 파악)와 설문조사, 3군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