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설표 식용유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6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현상황의 문제점

Bottle neck 해결을 위해 발견한 몇가지 사항

페키지 디자인 개선 제안

그리고 무엇보다 기억에 남을 한마디 Key Word

우리의 성공 경험

우리가 방심할 수 없는 점

해표는 어떻게 강력한 소비자 인식을 얻었는가?

백설의 콩 캠페인

또 다른 경쟁자들의 주장

전략적 결단

새로운 싸움터의 조건

소비자에게 확인해 보았습니다.

따라서, 백설이 가야할 싸움터

백설의 무기를 Brand Wheel로 보면

새로운 Positioning을 위한 설득적 Key Word는

또한 ‘백설’ Family Brand로 판매되는 많은 제품들도 고려

따라서, 백설식용유의 새로운 설득적Key Word는?

해표와의 경쟁과 백설 브랜드의 활성화를 동시에 고려

이를 보다 쉽게, Impact있게 전달하기 위하여...

한마디 Key Word

‘바로 이 맛이야’처럼 Brand Recall을 위한 소비자 언어

‘다시다’와 비교

Creative Strategy

Media Strategy


본문내용
치열해 지는 싸움
근본적으로 백설식용유가 해결하지 못하는 무엇?
첫째, 제품 Package 상에서 ‘Branding처리’
둘째, 광고 표현에서 ‘Logo Song’
셋째, 광고 표현에서 식품 부재료로서의 ‘Sizzle Touch’
넷째, 광고 표현에서 ‘백설식용유는 …다’라고 남겨 주는 ‘한마디 강력한 Key Word’
그러나,해표 신동방 기업의 부도에 따른 브랜드력 약화가주 요인
→ 사조 그룹에 M&A된 해표 식용유



No.1의 상징적 가치 (잘 팔리는, 대표)와 감성적 가치를 지속적으로 전달
Sizzle과 Logo Song의 일관된 표현으로 친근감, Brand Recall 강화.
해표가 ‘대표’를 외치고
후발들이 ‘Me-too’를 외치는 상황에서
속성싸움은, 근본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중 략>

Creative Strategy
예산을 효율적으로 집행하기 위해서 단일 매체를 집중 활용한다
메시지 내용과 집행방법의 유연성을 고려할 때 TV를Main media로 활용한다
원칙 1. 집중하자!
TV광고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돌출신문광고 집행을 통해 Frequency를 늘려 이슈화를 유도한다
원칙 2. 자주 보여주자!
Media Strategy
단기간 Reach 확대 및 붐 조성에 있어 가장 적합한 매체
Impact가 높아 Awareness 증가에 적합
경쟁사 우위의 광고비 집행으로 시선 확보
매체별 Action Plan -TV
프로그램 선정 기준
전국권 프로그램 위주로 집행.
타겟 시청률 및 효율성 위주로 집행.
효율성 감안, SPOT 선택적 집행.
TV와 연계 최소 15% 집행
이벤트/프로모션과 Synergy 효과 창출.
접촉빈도 극대화
프로그램 선정 기준
출근, 점심 시간대 프로그램 집행
프로 선정시 타겟에 가장 가까운
프로 지정
타겟 청취율 위주로 집행.

참고문헌
벤처가 배워야 할 CJ제일제당의 성공비법 : 성장에 이르는 다섯 가지
김혜민 저|중앙일보시사미디어 발행
48년 만에 개명한 제일제당 : '설탕·삼성' 이미지 벗고 '생활·문화
이거산 저|朝鮮日報社 발행
신제품개발혁신 기법의 응용사례 : 제일제당(주)
문승환 저|한국품질경영학회 발행
마케팅 전략에 의한 브랜드 계층구조 표현전략에 관한 연구
신석규 저|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발행, 포장디장인 전공
브랜드 고급화를 위한 어묵류 패키지디자인 리뉴얼에 관한 연구
윤지은 저|성균관대 디자인대학원 발행, 시각디자인 전공
브랜드이미지 제고를 위한 매체활용에 관한 연구
전일경 저|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발행, 포장디자인 전공
후발 브랜드의 포장디자인 전략에 관한 연구 : 식용유 중심으로
이은진 저|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발행, 산업디자인 전공
ATL과 BTL의 브랜드 디자인 전략 효율성 향상 연구
이진규 저|한양대 디자인대학원 발행, 시각·포장디자인 전공
한국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한 브랜드 전략
김민성 저|한국외국어대 정책과학대학원 발행, 광고홍보학 전공
사례분석을 통한 한국의류 브랜드의 중국시장진출 방안
전해정 저|연세대 경제대학원 발행, 통상산업 전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희귀자료 네요 꼭 필요 했는데 감사합니다.
  • kick***
    (2012.09.30 06:52:37)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CJ 사회공헌활동
  • 사회공헌활동< 제일제당>목 차Ⅰ.서론 - 주제선정이유 및 기업소개 Ⅱ.본론 1. Planning(1) Vision, Mission and Value (2) 슬로건과 미래목표 (3) 전략 1) business strategy - 4대 이니셔티브2) people strategy① 인사철학② 인재상 (4) 전략분석 1) SWOT 분석2) Product portfolio Matrix2. Organizing(1) 조직구조 1) 조직구조분석2) Speed경영추진팀(2) 주직구조변화와 조직문화 1) 맞춤형 복리후생 Plan2) 창의롭고 도전적인 젊은문화3. Leading(1) 동기부여 1) 역량체계2) 보상체계

  • [생산관리] `다시다`와 `햇반`의 수요예측
  • 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였다. 다시다는 지난 30년간 우리 고유의 맛, 고향의 맛으로 대치되며 조미식품의 대명사로 성장하였다. ▶ 햇반 -엄마가 해주신 밥맛을 언제 어디서나엄마가 해주신 밥 은 무균포장밥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 시장을 형성하여 누가 돈을 주고 맨밥을 사먹겠는가?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새로운 식문화를 성공적으로 개척했다.은 집에서 갓 지은 밥 이상의 좋은 맛 품질의 밥을 소비자들이 편안하게 먹을 수 있

  • CJ CGV 레포트
  • 전략무형적유통전략역세권 중심의 입지선택신도시 아파트촌 공략(잠재고객확보)지역적 특색을 고려한 차별화 전략명동 – “여성을 위한 프리미엄 시네마”구로 – “판타스틱 초대형 시네마” 목동 – “그린시네마”홈페이지를 이용한 다양한 영화정보 제공My CGV, 통한 1:1 서비스 제공Marketing Mix (4p)Promotion이벤트판매촉진광고“영화 그 이상의 감동”의 이미지 인식“First Survice Cinema” 강조홈페이지를 통한 영화와 연계된 자체브랜드

  • [인적자원관리] CJ 선택적 후생 복지의 문제점과 대안
  • 전략적 제휴법률회사와의 제휴를 통해 상담에 필요한 변호사를 확보하고 법률회사 측에 일정금액의 계약금과 더불어 CJ계열에 있는 여러 가지 물건 및 서비스에 대한 이용 특혜를 어느 정도 제공하여 Deal을 성사시킨다면 법률상담에 관한 인력, 계약 비용을 줄이고 광고효과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구체적인 DEAL*CJ>법률사무소* (계열사내에 있는 여러 가지 물건 및 서비스 할인 혜택 제시)EX) CJ 엔터테인먼트 주관 콘서트 20%할인권CJ CGV 이용

  • 광고역사 레포트
  • 표를 확인하시면 거의 잘못이 없을 것입니다.(이하 생략)1896년 - 서재필 박사가 미국에서 돌아와「독립신문」을 발행한 뒤부터 광고가 일반화되어 사람들이 광고를 중요한 판매촉진 수단으로 이용하게 되었다. 또한 신문도 「제국신문」,「황성신문」,「매일신문」,「대한매일신보」등 일간지가 다수 발행되고 잡지도 상당수가 발행되면서 광고가 늘어나자 한성광고사(漢城廣告舍)라는 광고대행사가 생겨나 광고를 취급하였다. 1896년 6월 18일자 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