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백세주의 브랜드 재활성화 전략(Brand Revitalization Strategy)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6 / 2019.12.24
- 2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백세주
등장배경과 브랜드 재활성화 전략
백세주의 성공으로 인한 국순당의 도약
국순당
브랜드 재활성화 전략
Change가 가장 잦은 시장-자동차
내용/형식/뉴스를 모두 제공
식품의 본질인 맛,성분은 변화시킬수 없음
백세주는 어떤 전략을 취해야 하는가?
경쟁 전략
Comm. 목표 → 사용량 증대
Case-study 미국의 우유소비량 증대 전략
켈리포니아 유가공협회의 우유 캠페인 소개
‘미국 유가공 판촉위원회’의 캠페인 인수/전개
백세주를 자주 많이 이용하게 하는 전략
보신탕 마케팅을 다양화 시키자
백세주로 국론통일
백세주 언더락
Communication 전략
성공전략
- 본문내용
-
국순당 백세주의 브랜드 재활성화 전략
(Brand Revitalization Strategy)
백세주
등장배경과 브랜드 재활성화 전략
백세주의 성공으로 인한 국순당의 도약
국순당
브랜드 재활성화 전략
Change가 가장 잦은 시장-자동차
내용/형식/뉴스를 모두 제공
식품의 본질인 맛,성분은 변화시킬수 없음
백세주는 어떤 전략을 취해야 하는가?
경쟁 전략
Comm. 목표 → 사용량 증대
Case-study 미국의 우유소비량 증대 전략
켈리포니아 유가공협회의 우유 캠페인 소개
‘미국 유가공 판촉위원회’의 캠페인 인수/전개
백세주를 자주 많이 이용하게 하는 전략
보신탕 마케팅을 다양화 시키자
백세주로 국론통일
백세주 언더락
Communication 전략
성공전략
백세주
국순당 1992년 5월 출시
최초로 한약재 첨가한 약주
알코올 도수 13%의 순하고 부드러운 고급술
전통약주의 거친 맛을 현대인들이 선호하는
부드럽고 깔끔한 맛으로 바꿔
젊은층의 거부반응 최소화
전통주, 건강주, 민속주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전환’과
양주, 소주, 맥주로 3등분된
국내 술 시장에서의 ‘전통주의 대중화’를 시도한 제품
부드럽고 깔끔한 맛
한약재 첨가한 저도수 약주
대중화 시도
등장배경과 브랜드 재활성화 전략
젊은층 중심의 독주 기피 음주경향
맥주, 와인, 약주 등 부드러운 술의 지속적인 성장세
웨스턴바 - 순한 술이 전체 매출의 평균 70∼80% 가량을 차지
- 참고문헌
-
도전없는 삶은 향기없는 술이다 : 백세주 성공신화 배상면 경영에세이
배상면 저|핸덤하우스중앙 발행
토기형태를 응용한 주병 Design 연구
이영민 저|홍익대 산업대학원 발행, 도자Design 전공
한·중 전통 주류상표(Brand)에 관한 연구
황학녕 저|동서대 디자인&IT전문대학원 발행, 디자인학 전공
한국기업의 문화마케팅 도입방안
권선희 저|단국대 산업경영대학원 발행, 마케팅 전공
웰빙마케팅 사례 연구 : 국순당의 웰빙 마케팅
서진석 저|연세대 경영대학원 발행
공익연계 마케팅을 활용한 로또광고의 커뮤니케이션 효과 연구
정헌구 저|홍익대 광고홍보대학원 발행, 광고홍보 전공
전통민속주 포장디자인 개선에 관한 연구
尹晩老 저|弘益大 産業美術大學院 발행, 산업디자인학 전공
민속주 소비자의 선택속성과 만족도에 관한 연구
장정식 저|우송대 경영대학원 발행, 관광경영학 전공
한·중 전통술 포장디자인에 나타난 캘리그라피에 관한 연구
김진일 저|홍익대 대학원 발행, 시각디자인 전공
영상매체의 캘리그래피 조형성 연구
황새봄 저|서울산업대 산업대학원 발행, 시각디자인학 전공
비교광고 특성연구
남아영 저|숙명여대 경영대학원 발행, 마케팅 전공
인터넷 배너광고의 디자인 구성요소와 발전 방안에 관한 연구
신동은 저|건국대 산업대학원 발행, 산업디자인학 전공
자료평가
- 유용하게 쓸레요 내용,형식 만족
- kick***
(2012.09.30 06:5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