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SSM(Super Super Market)의 현황과 사례, 문제점과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ssm이란?

⑴ SSM의 정의

⑵왜 유통업체는 SSM을 택했나

⑶SSM의 순기능

2. ssm의 현황

3. ssm의 사례

4. 문제점 및 해결방안

본문내용

01. 유통기한 보상제
구입한 상품이 유통기한 경과 상품이면 해당 상품 구매액의 3배를 보상.
단, 당일 구입 상품에 한하여 해당상품과 영수증 확인이 필요하다.

02. 계산착오 보상제
상품의 계산을 마친 후 영수증 확인 시, 계산 착오를 발견하면 그 차액만큼 환불해 주고 사과의 뜻으로 3천원을 보상.

03. 교환/환불 보상제
구입한 상품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영수증 지참하여 내점하면 구입한 가격으로 환불 또는 교환.
단, 신선식품은 당일 구입에 한하고 가전제품은 제외.

04. 담당 실명제
책임 있는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담당실명제를 시행.

*인터넷 쇼핑몰 ‘e-super’

-롯데슈퍼 인터넷 전단

http://www.lottesuper.co.kr/cs/getZipCodeStore.action?gubun=poster

원하는 점포를 선택하면 해당 점포의 전단을 볼 수 있다.

-신속한 당일배송정책
만 원 이상이면 무료배송을 실시하고 있다.3가지 타입의 배송방법이 있다. 주문한 뒤 배달출발시간은 문자서비스를 통해 안내된다. 다른 인터넷몰과 배송 비를 비교했을 때 가장 저렴하다.
01. 직배배송(매장) : 가까운 곳에 롯데슈퍼 매장이 있는 경우. 오후 6시까지 주문 시 당일배송. 일 5회배송.
02. 전국택배(한진) : 가까운 곳에 매장이 없는 경우. 오후 3시까지 주문. 2~3일 내 배송.
03. 협력업체배송 : 롯데인터넷슈퍼와 제휴된 협력업체몰. 주문 후 2~3일내 배송. 배송 후 2~3일내 배송됨. 배송 비는 협력업체별로 달라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 이마트 전략적 브랜드관리
  • 소비자행동(전략적 브랜드관리)Executive Summary우리 팀은 우리 삶 속에서 가장 가깝고, 항상 많은 이슈들을 갖게되는 유통산업의 브랜드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유통 산업에는 많은 브랜드들이 있지만 그 중 국내 유통역사에 큰 변화를 몰고 온 ‘이마트’를 선정하였습니다. 이마트는 대형할인점이라는 채널이 없던 시절 해외 유통시장과 국내 시장의 트렌드를 읽고, 백화점형태와 소매형태의 유통구조의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도입한 새로운 브

  • 이마트 중국진출분석
  • 의 변화는 민간소비지출에 영향을 미치고 이는 소매유통업의 실적과 직결된다.▶ 입지산업-백화점 및 할인점과 같은 유점포 소매업은 상권의 인구규모, 소득수준, 교통상황, 상권내 경쟁 업체의 현황 등 점포의 입지여건이 영업에 중요한 요소가 된다.▶ 규모의 경제-유통업체가 다점포화를 추진하여 대량 구매가 가능하게 되면 납품업체들에 대한 구매교섭력을 높여 구매원가를 절감할 수 있으며 광고비, 판촉비 등 공동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다. 또

  • SSM 시장에서 롯데슈퍼의 마케팅 전략
  • SSM의 개념3SSM시장의 현황3현행 SSM시장의 쟁점4본론 Ⅰ롯데슈퍼 선정 이유5롯데슈퍼 소개 및 현황6롯데슈퍼의 경쟁전략9PB제품9유통물류시스템11가격정책12고객 만족제도16기타17본론 ⅡSSM 정책 추진 과정중의 문제점21SSM관련 규제법21SSM관련 반대여론23인터뷰24결론내부적 요인에 대한 해결 방안29외부적 요인에 대한 해결 방안33참고 문헌36서론SSM의 개념SSM은 Super-SuperMarket의 약자로 기업형 슈퍼마켓을 지칭한다. 좀 더 세밀하게 대기업

  • [정책학원론] SSM 규제 정책 의제설정 다각도 분석
  • Super SuperMarket 규제정책에 대한 다각도 접근-의제설정과정을 중심으로-《 목 차 》Ⅰ. 서론 1. 주제선정배경 2. 연구의 목적 3. 연구 진행방향 4. 연구방법 1) 연구대상의 범위 및 연구기간 2) 분석방법 Ⅱ. SSM(Super Super Market : 기업형 슈퍼마켓)규제정책의 개요 1. SSM의 개념정의 및 출현배경 2. SSM의 국내현황 1) SSM사업 발전현황 2) SSM 사업관련 규제현황 3. SSM관련 개정안 주요 골자 및 관계 논점 1) SSM등록제(정부안), 외교통상부 주장 및 관계 논점

  • [국제경영학] 삼성테스코의 기업 분석
  • 삼성테스코 주식회사국제경영학 기업 분석 보고서목 차기업소개 기업현황 환경 1.문화적 환경 2.법적 환경 3.기술적 환경 4.윤리적 환경 경영 1.재무, 회계 2.인적자원관리 3.생산운영관리 4.마케팅 문제점 개선방안 기업소개1.삼성 테스코 소개삼성 테스코는 대형 할인점 홈플러스와 SSM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를 운영, 관리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유통 기업이다. 삼성물산과 영국의 테스코 홀딩스의 합작회사로 본래 50:50의 지분으로 합작해 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