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SSM(Super Super Market)의 현황과 사례, 문제점과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1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ssm이란?
⑴ SSM의 정의
⑵왜 유통업체는 SSM을 택했나
⑶SSM의 순기능
2. ssm의 현황
3. ssm의 사례
4.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본문내용
-
01. 유통기한 보상제
구입한 상품이 유통기한 경과 상품이면 해당 상품 구매액의 3배를 보상.
단, 당일 구입 상품에 한하여 해당상품과 영수증 확인이 필요하다.
02. 계산착오 보상제
상품의 계산을 마친 후 영수증 확인 시, 계산 착오를 발견하면 그 차액만큼 환불해 주고 사과의 뜻으로 3천원을 보상.
03. 교환/환불 보상제
구입한 상품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영수증 지참하여 내점하면 구입한 가격으로 환불 또는 교환.
단, 신선식품은 당일 구입에 한하고 가전제품은 제외.
04. 담당 실명제
책임 있는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담당실명제를 시행.
*인터넷 쇼핑몰 ‘e-super’
-롯데슈퍼 인터넷 전단
http://www.lottesuper.co.kr/cs/getZipCodeStore.action?gubun=poster
원하는 점포를 선택하면 해당 점포의 전단을 볼 수 있다.
-신속한 당일배송정책
만 원 이상이면 무료배송을 실시하고 있다.3가지 타입의 배송방법이 있다. 주문한 뒤 배달출발시간은 문자서비스를 통해 안내된다. 다른 인터넷몰과 배송 비를 비교했을 때 가장 저렴하다.
01. 직배배송(매장) : 가까운 곳에 롯데슈퍼 매장이 있는 경우. 오후 6시까지 주문 시 당일배송. 일 5회배송.
02. 전국택배(한진) : 가까운 곳에 매장이 없는 경우. 오후 3시까지 주문. 2~3일 내 배송.
03. 협력업체배송 : 롯데인터넷슈퍼와 제휴된 협력업체몰. 주문 후 2~3일내 배송. 배송 후 2~3일내 배송됨. 배송 비는 협력업체별로 달라진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조직행동론] 유재석, 강호동(서번트리더십 & 카리스마리더십) 두 MC의 리더십
- [인적자원개발] 조직개발의 이론과 사례
- 에뛰드 하우스 3C, SWOT, STP, 4P 분석 및 향후 전망과 과제
- 에뛰드 하우스 레포트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