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국제 경영전략(Hyundai Motor international management strategy)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9 / 2019.12.24
- 3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자동차산업의 특징
산업환경의 변화
’90년대 이후인수합병 현황
금융위기 속의 자동차 산업
거시환경 분석
과업환경 분석
공급과잉
2009년 세계자동차 시장점유율
국내 연도별 수급추이
품질 기술력
미국시장 딜러망
한일자동차기업 재무구조비교
SWOT 분석
높은시장 점유율
기아차와 플랫폼 공유
원활하지 못한 노사관계
더 이상의 파트너는 필요 없는가?
선두업체와 미래형 자동차 개발의 기술적 차이
미국 현지화
- 본문내용
-
본문내용
자동차산업의 특징
▲ 철강, 비철금속, 고무, 플라스틱, 유리, 섬유 등여러재료
를 사용
▲ 2만여개의 부품을 조합하여 완성하는 복합적 조립산업
▲ 소재와 부품산업의 뒷받침과 하부구조 구축이 중요
대표적인 조립
및 종합공업
▲ 생산액, 고용, 수출 등 국민경제에 큰 비중 차지하며 한
나라 산업에 기간 역할
▲ 자동차의 보유대수와 그 나라의 경제성장과 생활수준
등 국민경제의 수준을 가름하는 척도로서 역할
▲ 군수산업의 성격을 갖게 되어 국가방위산업의 핵심
국민경제적
산업
▲ 제조기술, 관리운영기술, 생산조업기술 등 공장운영의
기술과 노하우가 중요
▲ 전체적인 생산성 향상을 기하는 등 고도의 조업관리
기술이 요구되는 산업
▲ 생산기술의 고도화가 경쟁력에 있어 중요한 요소(생산
방식의 도장)
▲ 다국적 기업들의 주요한 시장지배와 국제시장에서 경
쟁기업들이 차지하는 전략적 위치가 근본적으로 이들
기업의 세계적 위치에 영향을 크게 받는 산업
▲ 막대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한 다국적기업화와 함께 국제분업화가 활발해지는 범세계적산업 및 국제화산업의 특징
산업기술과
조업기술이
중요한 산업
- 참고문헌
-
현대자동차와 일본 자동차 기업들의 미국시장 확장전략에 대한 비교 연구
정성주 저|한양대 경영대학원 발행, 국제경영 전공
현대자동차의 경쟁력 분석
문은경 저|高麗大 經營大學院 발행, 국제경영 전공
현대자동차의 세계화 전략분석 : 세계 TOP 5 브랜드진입 전략을 중심
이규선 저|한국기술교육대 산업대학원 발행, 산업기술공학 전공
자동차산업 국제경영전략의 평가와 분석
孫 爀 저|西江大 經營大學院 발행, 국제경영학 전공
경영과 생산의 합리화에 대한 노동조합의 대응 : 현대자동차의 사례
박명준 저|한국노동사회연구소 발행
현대자동차(주) 아산공장의 환경경영사례
현대자동차아산환경안전팀 저|現代環境硏究所 발행
현대자동차의 품질경영활동과 기업성과에 관한 사례연구
김은홍 저|國民大學校出版部 발행
현대자동차 부회장으로 전격 승진한 정의선
박미숙 저|중앙일보시사미디어 발행
현대자동차 : 달리는 코리아 자긍심
고승철 저|동아일보사 발행
현대왕국,내전에 휩싸이다
양상우 저|한겨레신문사 발행
현대국제경영
손종구 저|法文社 발행
주문생산의 시대 : MIT 국제자동차프로그램에서 제안하는 네오린 경영
Holweg, Matthias 저|가산출판사 발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