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 디지털카메라 올림푸스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20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기업분석

2. 본론
1) 제품분석
2) 시장분석
3) 전략분석

3. 결론
향후 전략 및 방향
본문내용
2000년 9월 올림푸스코리아 설립
2001년 4월 케이블TV 쇼핑 몰 "LG 홈쇼핑" 제휴
2002년 8월 -올림푸스 한국㈜ 자회사
"ODNK(Olympus Digital Network Korea)" 설립
-2003년 아시아 태평양 총괄 사장겸 올림푸스 차이나 부회장 선임
2004년 4월 대형 할인 유통망 "코스트코(Costco Wholesale)" 제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믹스분석] 올림푸스사의 사례분석
  • 분석1) 브랜드 에쿼티(Brand Equity)2) 경쟁자 환경분석Charpter II. 시장 세분화와 표적고객 선정, Positioning 개괄Theme 1. Segmentation & TargetingTheme 2. PositioningCharpter III. Olympus의 시장공략(4P를 중심으로한 마케팅믹스)Theme 1. 마케팅 믹스전략1) 제품전략(Product)2) 가격전략(Price)3) 유통전략(Place)4) 촉진전략(Promotion)Charpter IV. Olympus의 향후 전략Theme 1. 현재의 약점과 비우호적 환경요인에 대한 분석1) 고객들이 몰라주는 1위 - 낮은 고객충성도2) 디지털 카메라

  • [마케팅분석] 올림푸스한국의 마케팅분석
  • 디지털 카메라의 제품기술개발 주기는 약 6개월 정도로 짧고, 그에 따른 시장내 변동이 많습니다. 그리고, 국내에는 시장이 생긴지 3년밖에 되지 않은 신생시장으로서 성장률과 매출액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저희 조는 현재 디지털 카메라 시장을 주도하는 주요업체의 마케팅 전략 분석을 통해 디지털 카메라 산업의 향후전망과 연구대상 기업인 『올림푸스 한국』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보고 시장추세와 전망에 따른 추천마케팅 전략을 제

  • [마케팅] 올림푸스 디지털카메라 마케팅전략
  • 디지털카메라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 2000년 9월 당시 올림푸스의 국내 디지털카메라 시장점유율이 4%에 불과했던 것을 보면 놀라운 성장이라고 할 수 있다.2) 상황분석 - 시장분석 - 디지털카메라 시장 확대 : 공격적인 마케팅과 투자를 통해 디지털카메라 시장 자체를 키우는데 주력했다.(디지털카메라 시장 - 2001년: 25만대, 2002년: 43만대, 2003년: 57만대 추정)- 시장성장의 환경적 요인① 기술발전으로 인한 가격하락 :

  • [마케팅] 올림푸스 SWOT 분석 및 마케팅 전략, 광고효과
  • 올림푸스는 홈쇼핑 등의 신 유통채널과 이마트와 같은 할인점에도 적극적으로 진출 하였다. 최근 홈쇼핑에서 디지털카메라 취급 물량이 줄어들자 오프라인 유통망인 용산과 남대문 등의 유통망을 챙기고 있다. 또한 본사 마케팅 담당자가 지방에서 직접 프로모션 활동을 하고 부산에는 남대문에 이어 올림푸스존 광복동 지점을 오픈하여 지방유통망에도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⑤자체 연구개발 회사인 ODNK(Olympus Digital Networks Korea) 2002년 8월에 올

  • [마케팅] 올림푸스 디지털카메라의 마케팅전략
  • 마 케 팅 관 리올림푸스 디지털카메라의 마케팅전략목차Ⅰ. 회사소개1. (주) 올림푸스 소개Ⅱ. 시장분석1. 시장현황Ⅲ. STP전략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Ⅳ. 마케팅 믹스전략1. 제품(product)2. 판촉(promotion)3. 가격(price)4. 유통(place)5. 그 외의 마케팅 전략Ⅴ. SWOT분석1) 강점(strenghth)2) 약점(weaknesse)3) 위기(threat)4) 기회(opportunity) Ⅵ. 향후 전략1. 지속적 기술 개발2. 타겟팅변화Ⅰ. 회사 소개1. (주) 올림푸스 한국소개올림푸스 한국㈜는 20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