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학개론] 고객관계관리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30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차
Ⅰ. 서론
1. CRM의 정의
Ⅱ. 본론
1. CRM의 도입배경
2. CRM의 구조
3. 성공사례 & 성공요인
4. 실패사례 & 실패요인
Ⅲ. 결론
- 본문내용
-
Ⅱ. 본론
1) CRM의 도입배경
① 인터넷의 급속한 발달로 인하여 기업에서 고객에게로 파워가 이동됨
② 인터넷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은 자유로운 시장진출의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치열한 경쟁을 시키는 위협요인으로 발생한다. 이로 인해 기업의 변화가 필요하게 되었다. -동시시장창출
③ 인터넷을 통한 상품의 정보 검색이 용이해지자 가격에 민감해지는 고객들이 많아졌다. 이러한 고객들의 인해 치열한 가격경쟁을 하게 되었는데 충성도, 수익성이 높은 고객들은 보다 효과적이고 적극적으로 선별하고 관리할 필요가 있기에 CRM이 더욱 더 필요하게 됨.
2) CRM의 구조
CRM은 크게 운영적 CRM, 분석적 CRM, 활용적 CRM으로 나눌 수 있다. 운영적 CRM은 Data Warehouse나 Data Mart에 해당하는 것이고 분석적 CRM은 Data Warehouse나 Data Mart로부터 유용한 CRM 정보를 가지고 Data Mining 기술을 통해서 모델링을 하고 분석하는 것이다. 활용적 CRM은 운영적 CRM과 분석적 CRM에서 나온 모형과 개인정보를 가지고 고객의 세분화에 따른 차별적 마케팅 전략을 수립 및 수행하고 세분 고객에 따라 효과적인 유통 경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우수고객에 대한 서비스 상품을 선정하여 제공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