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자원론] 영천 관광상품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3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서론

- 상품 개발 배경


2. 본론

1) 상품 일정
2) 상품 비용
3) 상품 코스 및 설명
4) 경유 관광지 매력도 분석
5) 상품성 분석
6) 기존 상품과의 비교
7) 4P
8) SWOT


3. 결론

본문내용
4) 영천 관광지 매력도 분석

① 정각 별빛마을 - 천년의 역사가 숨쉬는 산골 마을★
보현산 남쪽에 자리 잡은 산골마을인 정각리는 보현산천문대 입구에 있다 하여 천문대 마을로도 불린다. 절골, 삼층석탑 등 불교와 관련한 역사유적이 산재한 마을이기도 한 별빛마을은 다랭이논을 이용하여 저농약으로 쌀을 재배하고 산자락에 사과나무를 심어 특히 노란 벼와 빨간 사과가 어우러진 가을이 아름다운 인심 좋은 생태마을이다. 별빛마을 특산물로는 별빛사과, 보현산 고로쇠수액, 별빛고추, 별빛마을미나리(청도 한재미나리)등이 있다.
② 시안미술관 - 문화와 예술에 대한 배움의 욕구★
제1종 미술관으로 정부에 등록이 허가된 시안미술관은 7000여평의 폐교부지를 매입하여 옛 학교의 향수와 현대식 첨단건축물이 공존할 수 있도록 장기간의 리노베이션 기간을 거쳐 6000여 평을 잔디로 새 단장한 야외조각장과 함께 고풍스런 유럽식 현대건축물로 조성되었다. 자연을 그대로 담은 시안미술관은 미술관으로써의 기능과 동시에 시민들의 마음의 쉼터로 자리 잡아 많은 이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미술관의 기본 기능인 미술자료의 연구, 수집, 전시의 기능과 함께 교육부분을 특성화하여 연구하고 시도함으로써 전문 미술관 교육을 지역시민에게 제공하여 수도권과의 문화서비스의 수준차이를 좁히고 편중현상을 극복하기 위하여 다양한 노력을 시도하고 있다. 2007년도에는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서, 문화관광부로부터 지역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로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어 붙인거 같다.
  • tjwls3***
    (2014.06.09 02:15:11)
회원 추천자료
  • 전통 민속마을의 관광자원 활성화 방안
  • 관광 상품화2. 지속적인 홍보와 선전3. 세계화와 지방화가 공존할 수 있는 전승 공간Ⅴ. 결론Ⅰ. 서론 1. 주제선정 배경 및 연구 목적지금까지 우리나라의 관광자원 개발은 주로 자연관광 자원에 치중되어 있다. 그러나 이러한 자연관광자원은 해당국의 여러 가지 환경조건에 큰 영향을 받는다. 그리고 최근 관광객의 관광욕구도 단순히 보고 쉬는 정적인 관광보다는 좀더 모험지향적인 동적인 관광으로 변해가고 있으며 관광선진국들은

  • [관광마케팅] 경상남도 산청 관광 활성화 방안
  • 관광에 대응하여 한국형 의료관광의고 부가가치 상품으로 한방의료관광상품을 전략적으로 개발 필요성이 큼③ 한방육성정책이 실제 소득을 창출하는 정책으로 전환 필요성 대두․ 한방의료관광은 새로운 관광테마로 매력성을 갖추고 있으며, 지역의 한방자원을 활용한 고 부가가치 시장 가능성이 높음․ 제천, 산청, 대구, 영천, 장흥 등은 한방의료관광과 관련한 사업 추진 중④ 국내 한방병원 및 한의원의 신시장․신수요 창출 ․ 한방의료기관

  • [관광개발론] 국내외 철도 관광상품의 분석과 철도 관광상품의 개선방향
  • 교통시설과 요소목 차서 론교통의 개념과 기능교통이 관광에 미치는 영향관광에서 교통의 역할본 론관광열차의 개념 및 특성국내 철도관광상품 현황국외 철도관광 상품 개발 현황국내외 관광철도 상품의 비교분석결 론 철도관광상품의 개선방향 국가적 측면에서 관광철도 진흥방안나의 생각서 론1. 교통의 개념과 기능좁은 의미에서의 교통은 그 중 유체물의 장소적 이동을 뜻한다. 인간의 사회생활은 항상 일정한 지역적인 확대를 가진

  • [학사]해신드라마촬영지관광자원화전략
  • 관광객 방문 여부의 문제점 243. 도입시설의 문제점 254. 관광 안내정보제공에 있어서의 문제점 255. 지역상의 문제점 25Ⅳ. 유사사례분석 25제 1 절 국외사례 261. 유니버셜 스튜디오(Universal Studio) 262. 일본 도에이 영화촌 263. 중국 상해의 삼국성 26제 2 절 국내사례 261. 서울종합촬영소 26제 3 절 시사점 27Ⅴ. ‘해신’ 촬영지 관광상품화 방안과 기대효과 28제 1 절 관광코스 개발 29제 2 절 다양한 즐길 거리의 개발 311. 볼거리 312. 살거리 313. 체험거

  • 관광자원론,관광개발,허브힐즈,관광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 관광개발 -< 목 록 >Ⅰ. 서 론1. 관광개발의 정의1) 관광개발의 목적2) 관광개발의 대상3) 관광개발계획 수립과정Ⅱ. 본 론1. 대구 허브힐즈1) 허브힐즈 소개2) 허브힐즈 개발 Point3) 허브힐즈 문제점4) 해결방안2. 안동 온뜨레피움1) 허브힐즈 소개2) 허브힐즈 개발 Point3) 허브힐즈 문제점4) 해결방안※ 안동관광단지개발 사업계획서※ 개발 중인 관광단지※ 개발 완료된 관광단지※ 중국 관광개발 사례Ⅲ. 결 론1. 관광개발의 효과1) 관광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