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아시아나 항공사의 마케팅 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8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

1. 아시아나 항공사 소개

2. 아시아나 항공사의 서비스

3. 아시아나 항공사의 마케팅 기법

4. 아시아나 광고

5. 결론
본문내용
또한 행사 기간 동안 카드 이용객 중 50명을 추첨하여 국내선을 이용할 수 있는 1만 마일의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항공권 경품행사」도 동시에 실시한다.
- 후원 정책을 통한 기업 이미지 향상
2000년 12월 2인 이상 가족 장애인 초/중고생 노인을 대상으로 한 특별항공요금 적용기간을 마련했다. 특별요금은 2인 이상 가족의 경우 노선에 따라 5~10%, 초/중고생은 5~15%, 65세 이상 노인은 10~20%의 할인율이 적용되었다.
- Media Relationship
․ [인재경영대상] 일반서비스부문/아시아나 항공
= 안전. 서비스교육 국제적 인증 = [→ 매일경제 00-11-27]
․ 아시아나 항공은 이달 초 세계적인 항공전문지인 ATW로부터 최우수 고객 서비스상을 받았다.〕[→ 중앙일보 00-02-07]
- Media Advertising
․ 아시아나 항공, 전자신문 광고대상 수상
아시아나 항공의 「반가움」편은 누구나 한 번쯤은 쉽게 경험할 수 있는 일을 모티브로 삼 았다.
- Cyber Marketing
․ 다양한 사이버 마케팅 활동을 위해 홈페이지 정보 유지․강화
․ 홈페이지 등록 고객에게 마일리지 적립 서비스와 추첨 통한 무료 항공권 제공
․ 때때로 인터넷으로 항공권 구입 시 더블 마일리지 제공
․ 인터넷 경매제도 도입
․ 온라인 광고와 다양한 이벤트 통해 인터넷 참가자들에게 경품 제공
→ 고정 고객 확보에 유리

2) 키즈 마케팅

참고문헌
* 참고문헌

네이버 지식검색
네이버 백과사전
http://flyasiana.com/index.htm 아시아나항공
http://www.kumhoasiana.co.kr/ 금호아시아나그룹
http://www.flyasiana.com/textmode/ 아시아나항공 시각장애인 홈페이지
http://www.asianasvc.com/index.asp 아시아나항공 (서비스컨설팅) 아시아나 서비스 웨이
고객가치를 경영하라(고객만족을 넘어), 21세기북스,이유재,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전략]기업 이미지 광고전략으로서 고전적 조건화 모델의 효용성
  • 마케팅의 목표이자 곧 기업의 이미지에 해당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한번 형성된 기업이미지가 변화하기 힘들다는 것은 고전적 조건화 설득모델에 있어서 무조건적 반응이 변화해서는 안 된다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다. 이 같은 관점에서 우리 나라의 두 개 여객 항공사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광고를 살펴보면 두 회사 역시 고전적 조건화 설득모델을 사용하고 있으나 아시아나 항공은 고전적 조건화 설득모델이 요구하는 원리들을 충실히 이행하

  • [마케팅]월드컵을 통한 성공적인 스포츠마케팅
  • 마케팅 효과를 봤다. 현재 나이키는 한국국가대표팀을 공식후원하면서 용품도 공급하고 후원금도 내고 있다. 국가 대표 공식 맥주 ‘OB라거’는 3월13일부터 국가대표팀의 역동적인경기모습을 담은 이벤트 맥주를 출시했다. 또 OB라거는 전국 41개 할인매장에서 6월30일까지 이벤트 맥주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축구대표팀 선수들의 캐리커쳐가 그려진 맥주잔을 제공하는 판촉행사를 벌이고 있다. 항공사인 아시아나는 국가대표팀을 위해 후원금을 내고 대

  • [학사][호텔] 호텔사업의 전략적제휴
  • 항공사와 마찬가지로 회원정보의 최신화 및 효율화를 꾀하여 타겟 마케팅이 가능하다. 그리고 고객입장에선 양사의 부대서비스를 향유할 수 있고 마일리지 누적기회 및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것이다.) 출처: 이수진, 패밀리 레스토랑의 전략적 제휴카드가 고객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세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년아래 표는 우리나라의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이 소속된 스타 얼라이언스(www.staralliance.com)와 스카이팀의 글로

  • [스포츠마케팅]월드컵을 통한 성공적인 스포츠 마케팅
  • 마케팅 효과를 봤다. 현재 나이키는 한국국가대표팀을 공식후원하면서 용품도 공급하고 후원금도 내고 있다. 국가 대표 공식 맥주 ‘OB라거’는 3월13일부터 국가대표팀의 역동적인경기모습을 담은 이벤트 맥주를 출시했다. 또 OB라거는 전국 41개 할인매장에서 6월30일까지 이벤트 맥주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축구대표팀 선수들의 캐리커쳐가 그려진 맥주잔을 제공하는 판촉행사를 벌이고 있다. 항공사인 아시아나는 국가대표팀을 위해 후원금을 내고 대

  • [기업경영]인터넷 여행사의 경영전략
  • 마케팅 기법 (1) 스타와의 여행 스타를 만날 수 있다는 자극과 흥분이 참가자에게 큰 매력이 되는 이 여행은 스타의 공연을 따라 다니 는 ‘쫓아다니기’의 투어라고나 할까. 이것은 현재 호텔 등이 시행 하고 있는 스타 마케팅의 하나로 여 행사에 충분히 접목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또 다른 면으로 생각 할 수 있는 것은 추억을 만들어 주는 것, 물론 관광이 모두 추억이지만 다른 특별 한 이벤트참석으로 관광객을 유치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많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