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Telecom 의 윤리 경영 전략& 사회적 기업 전략(CS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5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K Telecom 개요
SK Management System
기업윤리와 윤리경영

윤리경영의 중요성
이해관계자의 Paradigm 변화
기업의 사회적 책임

국가경제와 기업경영 현황
국내기업의 대응 현황
기업 사례

Help Line
3M
네스레

유한킴벌리
기업경영의 Global Standard化
윤리경영과 기업가치

윤리경영 실천 이해관계자들
Global Standardization 참여
고객불만 신고센터 운영

내부고객 만족 제도 운영
투명경영
협력업체와의 상생경영

사회봉사활동 (CSR)


본문내용
) 비윤리적 행위를 막을 수 있는 기준이나 원칙이 있어야 한다.
2) 도덕적으로 올바른 행위를 포함한다.
3) 구체적 상황에 적용 가능해야 한다.
4) 여러 가지 윤리적 문제를 포괄적으로 고려하는 윤리적 의사결정
과정을 포함해야 한다.

기업윤리를 기업과 기업의 구성원들에게 적용함으로써
경쟁우위를 확보해 나가는 경영전략
「경영활동의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규범적 기준을 사회의 윤리적 가치체계에 두는 경영방식」

구성원 및 Business Partner는 물론 회사를 둘러싼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Engagement를 통하여 적극적인 윤리경영을 추진

건전한 기업 시민으로서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부합하는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고객불만의 근원적이고도 신속한 해결을 통해 고객감동과 행복을 추구

구성원들이 자발적의욕적으로 일할 수 있는 여건조성을 통해
비전과 가치를 공유하는 동반자 관계 강화

투명한 경영, 끊임없는 혁신을 통한 새로운 가치 창조로 기업가치 제고 추구

주요 추진활동
- 정부/NGO 연계활동 강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 50여개팀, 4000여명의 구성원 자원
봉사단 운영
-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운영
- 국내기업의 윤리경영 확산 지원
(전경련 기업윤리협의회 의장직 수행 등)
- 2006년 사회공헌 투자금액 769억원

성과
- 존경 받는 기업인 대상, ’07년
- 영국 상공회의소 CSR기업상, ’07년
- 이웃사랑 유공자 포상, ’06년
사회구성원의 행복 극대화라는 기치아래 적극적인 사회 참여 활동과 윤리경영을 통하여
사회구성원 모두의 따뜻한 행복을 추구

참고문헌
통신 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 비교 : SK 텔레콤과 차이나 모바일 사례
신지숙 저|아시아·유럽미래학회 발행
SK텔레콤 지속가능성보고서
SK텔레콤 저|SK텔레콤 발행
KT와 SK텔레콤의 문화마케팅 활동에 대한 사례
강현주 저|숙명여대 숙명호스피탈리티경영전문대학원 발행, 호스피탈리티경영 전공
변화의 중심 SK텔레콤
김범렬 저|서울대학교경영연구소 발행
SK텔레콤 홈네트워크 서비스 현황 및 도입 전략
이우승 저|韓國通信學會 발행
대한민국에는 SK텔레콤이 있다
김영곤 저|북21 발행
이동통신 사업자를 위한 M-Commerce추진전략
사상길 저|한국과학기술원 발행
'킬러 콘텐츠' 죽어도 잡아라 : SK텔레콤·KT, 방송 핵심 콘텐츠 확보
이철현 저|독립신문사 발행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발표 자료에 많이 도움 될것 같아요 감사....
  • kick***
    (2011.05.09 01:02:35)
회원 추천자료
  • [기업윤리] 기업의 사회적책임에 대한 고찰
  • 의 CEO인 Carol Cone은 9.11이라는 비극이 대중들에게 인생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만들었고, 이것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으로 유도된 것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한국의 경우 IMF 라는 경제 환란을 겪은 이후, 비윤리적인 경영을 해왔던 기업들이 몰락하고 사회 전반적으로 기업윤리에 대한 인식이 고조됨에 따라 대중들도 미국의 사례와 같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민감해지기 시작했다. 특히, 최근 분식회계로 몸살을 앓았던 SK 그룹은 그룹 차원뿐만

  • [졸업논문][PR론, 신문방송학] 기업 PR (광고홍보) 연구
  • 의 종류1. 기업 문화2. 기업 PR Communication의 분류1) Internal PR/ External PR- 사보, 인트라넷2) 국내/ 국제 PRⅤ. 기업 PR활동1. 직접적인 홍보활동2. 간접적인 홍보활동Ⅵ. 기업의 마케팅 PRⅦ. 기업 (이미지) PR의 사례1. 국내사례 - 아시아나 항공, 삼성그룹, 대한항공, 현대모비스, KTF2. 외국사례- 피자헛, 맥도널드Ⅷ. 기업의 사회적 책임1.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Ⅸ. 기업의 사회 공헌 활동 사례1. 기업사례(영리단체)- 국내 : 포스코, P&G, SK Telecom,

  • [경영학] LG 파워콤 XPEED(엑스피드) SWOT 및 STP분석, 마케팅전략
  • 기업의 시장지배를 막기 위한 정책을 펼쳤다. 그 후 규제가 풀리면서 2005년 6월KT 메가패스의 시장 지배적 사업자 지정되었다. 5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가진 기업은 시장 지배적 사업자로 지정할 수 있다.(정보통신부 규정)2007년 7월부터 정보통신부가 시장지배적 사업자에게 결합상품 판매를 허용함. 이후 KT는 메가패스+KTF SHOW, 메가패스+와이브로 등 세 가지 서비스를 출시하게 되고 뒤이어 SK브로드 밴드의 인터넷+하나tv+sk telecom, LG파워콤의 xpeed+m

  • [노사관계론] KT의 노사관계
  • Ⅰ. 서론1. 기업선정동기KT는 휴대전화의 대중화로 인해 일반전화 사용이 감소하는 역동적인 외부환경의 위협적인 변화에 따라 기업의 생존을 위해 유연하게 대처하여 사업부문을 확장시켜 2001년도에 있은 기업 민영화를 실시하여 IT업계분야에서 선도자적인 위치를 고수하고 있다. 또한 2009년 6월달에는 KT와 KTF와의 합병을 통하여 재계서열 5위권으로 성장한 거대 기업이 되었다.민영화과정과 KTF와의 합병과정을 거치며 성장해온 거대 기업 KT의 노사

  • [경영전략] SK Telecom의 성공전략
  • 의 삶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4) 사회 공헌으로 더불어 함께하는 기업아울러, SK Telecom은 기업시민정신을 바탕으로 기업의 이윤을 사회로 환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정보화에 소외된 이들에게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사회의 저소득가정 및 장애우들과 함께 하나 되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 것이다. 이를 위해 관련 시민단체와의 적극적인 연대 및 협력을 통해 보다 전략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