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ison Pop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제시(Sales talk와 Storytelling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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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전략 목표
2. RAISON POP의 현황
3. RAISON POP 분석
4. RAISON POP의 전략 제시
5. RAISON POP구체적인 전술 제시
1) 스토리텔링
2) 세일즈 토크
3) 커뮤니케이션 채널

6. 기대 효과
본문내용
① 순우리말, 옛말을 사용한 표현
외국산 담배에 대한 인식이 국산 담배에 대한 인식에 비해 우호적이란 점을 극복하기 위해 국산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 제고 모색하였음. 많은 흡연자들이 갖고 있는 국산 담배 인식에 대한 역발상으로 순 우리말, 옛말을 사용하여 새로운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우리나라 브랜드도 충분히 재미있고 즐거움을 주는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심어줌
②의성어, 의태어 사용
동사를 의성어, 의태어의 형태로 변화시키거나 본래 의성어 의태어를 사용. 최근 젊은층에게 인기 있는 만화 ‘원피스’의 유행어(고무고무 열매, 사람사람 열매와 같은 만화 속 열매 이름을 자신이나 친구의 상황에 맞게 바꿈으로써 재미있는 상황을 연출함)처럼 단순하면서도 재미있는 발음을 통해 기억을 더 오래 지속시키고, 레종 팝의 스토리를 더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하는 장치가 됨.


3) 커뮤니케이션 채널
①RAISON pop application
•게임-어플리케이션 마켓에서 유행하는 단순한 스타일의 게임을 레종 팝 로고 고양이를 등장시켜 단순 노출 효과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친밀도 향상
폭스바겐은 자사의 차종이 나오는 게임 앱을 개발하여 배포함으로써 잠재적인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노출시키는 전략을 취했음. 레종 팝도 심볼 고양이를 주인공으로 하는 앱을 통해 레종 팝 브랜드의 친밀도와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 거라 기대함.

• RAISON pop 커뮤니티(정보 공유, 익명 게시판, SNS)-단순히 담배를 홍보하는 커뮤니티가 아닌, 동호회 형태의 커뮤니티를 개설함.

고려대학교 커뮤니티인 고파스는 스마트폰용 앱을 통한 서비스를 통해 회원들은 온라인 사이트에 있는 기능을 스마트폰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단순 홍보 사이트 형태가 아닌 커뮤니티의 형태이기 때문에 일회성의 이용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활용이 가능함.
참고문헌
REFERENCE
- 서적
채서일, Marketing 제4판 비앤엠북스 2006
이두희, 광고론 제 3판 박영사 2009
채서일, 마케팅조사론 제3판 비앤엠북스 2005
박웅현, 강창래, 인문학으로 광고하다 문학동네 2009
-저널
2010년 주목할 소비 트랜드 7, LGERI 리포트 2010
고객 경험도 하나의 브랜드다, LG Business Insight 2008
마이크로의 눈으로 트랜드를 읽어라, LGERI 리포트 2010
고객의 마음을 사로 잡는 것은 ‘제품’보다는 ‘제품과 함께 하는 즐거움’ LGERI 리포트 2010
문화 마케팅과 트렌드 워칭, Innovator Review 2010
-사이트
Research & Research http://w3.randr.co.kr/main.asp
Wikipedia http://en.wikipedia.org/wiki/Zaltman_Metaphor_Elicitation_Technique
http://en.wikipedia.org/wiki/Exposure_effect
KT&G http://www.ktng.com/
BAT Korea http://www.batkorea.com/
SKY www.isky.co.kr/cs/center.sky
SKT www.skteleco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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