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인터넷 전화의 발전과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인터넷전화의 원리
Ⅱ. 인터넷 전화의 발전과정
1. PC to PC
2. PC to Phone (스카이프 아웃)
3. Phone to PC (스카이프 인)
Ⅲ. 모바일 인터넷전화 (mVoIP)
1. 스마트폰 보급 확대와 mVoIP의 등장
2. 주요 기업의 서비스 제공 현황
3. mVoIP의 수익성 예측
Ⅳ. mVoIP 서비스와 통신업계 관련 이슈
1. mVoIP 어플리케이션의 등장
2. mVoIP가 통신업체에 주는 영향
3. 통신업체의 대응
Ⅴ. 통신업체 전략 제안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2. PC to Phone (스카이프 아웃)
기존 PC에서 PC로만 연결 되었던 VoIP 상품이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통해 PC에서 Phone으로의 연결이 가능해졌다. 다만, 핸드폰으로의 연결이 국내 전화에서는 제한적으로 허용되었고 국제전화에서는 금지되었지만, 장기적으로 허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1) 스카이프크레딧
통화 시 구매한 스카이프크레딧에서 요금이 차감되는 방식이다.
* 구조 :통화당 접속료 (99원) + 분당 요금 부과 (ex 글로벌 요금 적용 국가의 경우 49원)
○ 장점
매달 내는 기본요금, 가입비, 설치비가 없으며 서비스를 가장 유연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한국이나 미국에 있는 친지에게 옥션-스카이프 프로그램을 통해 3분간 통화를 걸면 246원의 크레딧이 차감된다. (기본료 99원 + 49원 *3 = 246원)
2) 월정액
기본료만 내고, 국내 또는 해외로 통화할 수 있는 방식이다.
구분 요금제
국내전화 유선무제한, 유무선300, 유무선600, 유무선900, 유무선1200, 유무선1500
국제전화 월드무제한
단, 위에서 살펴본 핸드폰으로의 연결 규제로 유선무제한과 월드무제한의 경우, 한국 휴대폰을 포함하지 않고 있다.
3. Phone to PC (스카이프 인)
일반전화에서 걸려온 전화를 인터넷폰으로 받는 서비스를 말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고유한 일반전화번호를 구매하여야 한다.
1) 070 온라인 번호
전세계 어디에 있어도 스카이프로 걸려오는 전화를 받을 수 있는 나만의 고유번호를 제공한다.
온라인 번호는 기간별로 구매하여 사용한다. 착신 전화 설정을 하면, 컴퓨터 없이 일반 전화로 통화 가능하며 (Phone -> PC ->Phone) 현재 옥션스카이프에서는 국내 번호(070)만 제공한다.
활용 예) 해외 출장, 사생활 보호, 해외 유학생, 재택근무, 온라인 개인정보 보호, 친구 사귀기
Ⅲ. 모바일 인터넷전화 (mVoIP)
인터넷 전화(VoIP, Voice Over Internet Protocol)는 음성 데이터를 인터넷 프로토콜 데이터 패킷 형태로 변환하여 인터넷 망을 통해 전송함으로써 통화를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 이다. 인터넷 전화는 인터넷 망을 이용하기 때문에, 1) 케이블을 통해 여러 명이 동시에 사용할 수 있고 2) 확장성이 뛰어나며 3) 음성과 데이터를 하나의 망으로 전송할 수 있기에 망효율 또한 높다. 또한 4) 인터넷과 연계된 다양한 지능망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고 5) 기존 전화에 비하여 요금도 훨씬 저렴한 장점이 있다.
1. 스마트폰 보급 확대와 mVoIP의 등장
최근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일반 인터넷 전화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핸드폰에서 이용하는 인터넷 전화, 즉 모바일 인터넷 전화(mVoIP)가 새롭게 등장했다. 모바일 인터넷 전화(mVoIP)는 인터넷전화(VoIP)와 기본개념은 동일하나, 단말기가 유선 단말기에서 모바일 단말기로 대체되고 유선 인터넷망 대신 무선 인터넷망을 사용한다는 점에 그 차이가 있다
참고문헌
<출처 및 참고문헌>
 인터넷전화의 기본원리(mvoip의 작동원리 비교)와 스마트폰의 보급 확대와 mvoip의 등장
http://www.onseblog.co.kr/entry/VoIP
 옥션 스카이프 HOME>스카이프 소개
http://skype.auction.co.kr/info/
 스카이프 이글루스
http://skype.egloos.com
 인터넷전화 스카이프, 학습도구로 진화하다 # by 스카이퍼 | 2007/12/07 16:10 | NEWS
 옥션 스카이프, 한국외대 FLEX 업무협정 체결
http://is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620
 민중의소리 기사, '수다폰.스카이프...mVoIP 승승장구에 KT.SKT 반격할까?'
http://www.vop.co.kr/A00000333403.html
 연합뉴스 기사, '공짜 mVoIP 영상통화, 통신사 어찌할꼬'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10324988&sid=0001&nid=900&type=1
 디지털신문 기사, 'mVoIP 확산 조짐, SKT 도입 선언으로 경쟁사도 검토'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072202010151742002
 시티신문 기사, 'KT, 공짜인터넷 수다폰 차단 검토'
http://www.clubcity.kr/news/articleView.html?idxno=6562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무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활성화 방안
  • 인터넷 전화 및 팩스국제전화, 팩스, 우편, 출장협상 단계전자(E-mail)우편, 텔렉스, 전보, 팩스청약 및 승낙거래알선 사이트 활용인터넷 기업정보 검색홈페이지, 유즈넷 활용 등무역 유관기관 방문카달로그, 매체광고전시회 등해외 마케팅 단계인터넷활용 홈페이지 구축간행물 이용해외시장 및 거래선정보전자무역전통적 무역체계무역단계MIS3. 전자무역의 발전과정1990년대초반계약 이후 무역절차EDI 무역자동화1990년대중반계약 이

  • 해외 주요 통신사업자의 인터넷사업전략
  • 인터넷 사업전략에 대한 특징을 나름의 시각으로 분석해 보았다. 그리고, 이러한 분석을 통해 전체 정보통신시장에 미칠 영향 및 시사점을 살펴 향후의 전개방향을 전망해 보고, 국내 정보통신시장에 미칠 영향과 시사점을 도출해 보았다. Ⅱ. 사업자별 일반현황 1. AT&T15 가. AT&T의 개요 AT&T(American Telephone and Telegrph Company)는 전화의 발명자인 Alexander Graham Bell과 전화개발의 비용을 대주었던 Gardiner Hubbard, Thomas Sanders에 의해 1877년 설립되었다. 이후 사업

  • [뉴미디어] 컴퓨터매개커뮤니케이션에 관한 보고서
  • 인터넷 CMC(Computer Mediated Communication)에 관한 보고서1. 들어가며인터넷의 정의 알파넷(ARPANET)에서 시작된 세계 최대 규모의 컴퓨터 통신망을 뜻하는 인터넷은 inter+net 이라는 어원에서 알 수 있듯이 network의 network를 뜻한다. 랜(LAN) 등 소규모 통신망을 상호 접속하는 형태에서 점차 발전하여 현재는 전세계를 망라하는 거대한 통신망의 집합체가 되었다.인터넷에는 PC 통신처럼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심이 되는 호스트 컴퓨터도 없고 이를 관리하는

  • 인터넷 정보검색시스템과 검색엔진, 인터넷 정보검색시스템과 정보검색, 인터넷 정보검색시스템과 적합평가, 인터넷 정보검색시스템과 인덱싱, 인터넷 정보검색시스템과 WWW(월드와이드웹), TREC(세계검색컨퍼런스)
  • 발전하고 변화를 추구해가는 과정에서 WWW에 있어서 검색전술이 보여 질 가능성이 크다.Ⅶ. 인터넷 정보검색시스템과 TREC(세계검색컨퍼런스)TREC에서는 실험에 참가하는 연구그룹 및 관련 태스크를 계속 증가시키고 있다. 주요 태스크는 새로운 참가 연구그룹에게 하나의 접근점을 제공하고 검색수행에 관한 토대를 제공해 준다고 할 수 있다. 다시 말하면, TREC의 트랙(track)은 정보검색의 새로운 영역에 대한 연구를 소개하고 도입함으로써 정보검색 관

  • [물류관리] E-Logistics의현황과전망
  • 발전방향21C 물류의 특징전망과 E-Logistics의 발전전망Ⅰ. E-Logistics의 개념 및 등장배경1. 인터넷 글로벌 네트워크와 사이버 혁명인터넷의 발상지인 미국에서조차 1994년 인터넷 사용자는 불과 1,100만명에 지나지 않았다. 인터넷 사용자는 매년 급속히 증가하여, 98년에는 7,700만명을 기록하고 있다. (표1) 인터넷 사용자의 증가추세 (단위: 천명)연도전 세계 한 국199799,9601,6341998150,9003,1031999232,0005,3002000320,0008,000인터넷이 주는 기회와 편리함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