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네이버 Portal&UCC와 비즈니스 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Portal & UCC
- UCC의 정의
- UCC의 성장배경
- 시장 분석

2.NAVER BUSINESS
- 네이버의 비즈니스 모델
- 네이버의 사업 성과
- 네이버가 제공하는 서비스
- 네이버가 활용하는 IS/IT

3. 네이버가 나아갈 방향
- 네이버 애플리케이션
- 네이버 vs 구글
- 네이버 검색 방식의 개선
- 네이버 보안 문제
본문내용
네이버 검색창에 입력되는 검색어(쿼리)에 대한 검색결과가 노출되는 형태
기존의 검색 광고는 오버추어 코리아가 광고 대행을 해왔지만 2011년부터 (주)NHN비즈니스플랫폼(NBP)이 자체 개발한 ‘클릭 초이스’를 도입
키워드 광고 : 클릭초이스, 타임초이스
지식 iN - 지식 파트너 서비스


# 클릭초이스 : 광고 노출에 상관없이 사용자가 클릭하여 사이트를 방문한 경우에만 광고료를 과금하는 CPC 방식의 키워드 광고.
- 키워드광고 : 검색결과 페이지에 노출 -> 파워링크, 비즈사이트
- 네트워크광고 : 네이버 컨텐츠 및 외부 페이지에 노출. 해당 페이지의 컨텐츠와 관련이 높은 상품, 서비스 정보 제공 -> 지식iN, 블로그 페이지 광고
# 타임초이스 : 7일단위로 입찰을 하여 광고주가 제시한 입찰가에 따라 광고 비용과 순위가 결정되는 기간제 방식의 키워드 광고 -> 플러스링크

네이버 초기
네이버를 통해 전달되던 인터넷 정보들
네이버 담당자들이 메인 화면의 각종 정보를 편집하여 제공하였다
 
네이버 현재
언론사들과 네이버를 통해 전달되는 인터넷 정보들
언론사들이 네이버에 뉴스기사를 제공,이를 네이버에서 편집,그리고 각종 콘텐츠를 선택하여 이용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오픈캐스트 실시 이후
다양한 캐스터들에 의해 전달 공유되는 인터넷 정보들
앞에서 언급했듯이 원하는 신문사의 뉴스뿐만 아니라 캐스터들이 생성한 다양한 콘텐츠들을 이용자의 취향에 맞게 골라 선택 한 후 로그인 만으로 필요한 분야의 정보만 볼 수 있다
참고문헌
자료출처
<웹 사이트>
http://www.nhn.com
http://www.naver.com
http://displayad.naver.com
http://section.blog.naver.com
http://adcast.naver.com
http://apps.naver.com
http://shopping.naver.com
http://janghanui.blog.me/110084603341
http://ball6567.blog.me/140094109388
http://sweetterry11.blog.me/90038852562
http://www.mediaus.co.kr/news/articleView.html?idxno=9018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102010083992390
<참고 도서 및 논문>
세상과 소통하는 지름길, 블로그 교과서(멘토르, 김종태, 2009)
컨텐츠와 네트워크 정보를 이용한 블로그 추천 시스템의 개발(서동천, 학위논문,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다음(daum)의 UCC 특성화 전략
  • UCC툴(멀티킷)의 기술력O-Web 2.0 트랜드로 인한 UCC 열풍, 또한 지속적인 성장 기대됨-영상 미디어를 선호하는 N, X세대-PMP 등의 휴대용 플레이어 시장확대W-광고 이외에 수익모델 부재-킬러 컨텐츠 부재-주요 서비스인 동영상, 즐겨찾기 서비스는 아직 베타서비스T-판도라, 유튜브 등 동영상 사이트 활황-후발 포탈들의 동영상 부문 집중 공략-저작권, 부적절한 컨텐츠의 문제-UCC툴 간에 비호환성3. Daum의 전략적 분석⑴ About UCC정보의 자유로운 나

  • [경영학] [e비즈니스](주)다음커뮤니케이션 경영전략 분석 및 향후 e비즈니스전략(A+리포트)
  •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2.1 온라인 포털 서비스 체제 구축단계 (1995년 ~ 2002년 상반기)2.2 사업영역의 본격적인 발전단계 (2002년 후반기 ~ 현재)3. 네이버와 서비스 비교 분석 3.1 UCC 서비스3.2 서비스 비교 분석4. 다음과 네이버의 커뮤니티 비교4.1 메뉴 비교4.2 카페 구성 비교4.3 장․단점 비교5. 다음의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5.1 도약을 위한 비즈니스 전략5.2 글로벌 환경에 대비한 조직변화Ⅴ. 의견 및 결론(주)다음커뮤니케이션 경영전략

  • [경영학] 네이버 NAVER 성공사례 분석
  •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했다. 또한, 차별화된 부가서비스와, 이용자 편의 향상을 위해 세분화된 회원제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온라인 게임 이용자 저변을 넓혀가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2008년 NHN의 게임 매출은 3,667억 원으로 전년 대비 51%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디스플레이 광고 NHN은 국내 최대 1일 순방문자수를 확보하고 있는 네이버와 한게임 서비스를 통해 최적의 온라인 마케팅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경험 연구를

  • 다음커뮤티케이션
  • 정보’를 뜻하는데, 신문, 잡지 등의 기사나 오락 게임, 교육 등을 포괄하며 넓은 의미에서 전자상거래 (상품판매)도 정보를 제공하고 유통시키는 하나의 컨텐츠로 볼 수 있다. 컨텐츠 비즈니스는 네트워크상에서 동작하는 소프트웨어 등의 하부구조를 기반으로 하여 인터넷을 응용하고 전개하는 모든 비즈니스를 포함한다. 특히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포털(Portal)은 컨텐츠 산업에서 가장 대표적인 비즈니스 모델이다. 포털은 인터넷 비즈니스에

  • [국제경영론] NHN㈜와 야후(Yahoo!)의 해외진출 사례조사
  • 네이버와 인터넷게임포털 한게임, 어린이전용포털 주니어 네이버, 온라인기부포털 해피빈 등 유명한 포털사이트를 다수 운영하고 있는 주식회사이다. 우리나라가 현재 인터넷 강국이라고 불리는 것도 이러한 포털사이트의 발달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초기의 포털사이트 서비스의 목적은 다수의 가입자를 기반으로 하여 온라인 광고 수익을 내는 것을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으로 삼았었다. 하지만 현재는 프리미엄 서비스라는 개념을 새로 도입시켜 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