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네이버 Portal&UCC와 비즈니스 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3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Portal & UCC
- UCC의 정의
- UCC의 성장배경
- 시장 분석
2.NAVER BUSINESS
- 네이버의 비즈니스 모델
- 네이버의 사업 성과
- 네이버가 제공하는 서비스
- 네이버가 활용하는 IS/IT
3. 네이버가 나아갈 방향
- 네이버 애플리케이션
- 네이버 vs 구글
- 네이버 검색 방식의 개선
- 네이버 보안 문제
- 본문내용
-
네이버 검색창에 입력되는 검색어(쿼리)에 대한 검색결과가 노출되는 형태
기존의 검색 광고는 오버추어 코리아가 광고 대행을 해왔지만 2011년부터 (주)NHN비즈니스플랫폼(NBP)이 자체 개발한 ‘클릭 초이스’를 도입
키워드 광고 : 클릭초이스, 타임초이스
지식 iN - 지식 파트너 서비스
# 클릭초이스 : 광고 노출에 상관없이 사용자가 클릭하여 사이트를 방문한 경우에만 광고료를 과금하는 CPC 방식의 키워드 광고.
- 키워드광고 : 검색결과 페이지에 노출 -> 파워링크, 비즈사이트
- 네트워크광고 : 네이버 컨텐츠 및 외부 페이지에 노출. 해당 페이지의 컨텐츠와 관련이 높은 상품, 서비스 정보 제공 -> 지식iN, 블로그 페이지 광고
# 타임초이스 : 7일단위로 입찰을 하여 광고주가 제시한 입찰가에 따라 광고 비용과 순위가 결정되는 기간제 방식의 키워드 광고 -> 플러스링크
네이버 초기
네이버를 통해 전달되던 인터넷 정보들
네이버 담당자들이 메인 화면의 각종 정보를 편집하여 제공하였다
네이버 현재
언론사들과 네이버를 통해 전달되는 인터넷 정보들
언론사들이 네이버에 뉴스기사를 제공,이를 네이버에서 편집,그리고 각종 콘텐츠를 선택하여 이용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오픈캐스트 실시 이후
다양한 캐스터들에 의해 전달 공유되는 인터넷 정보들
앞에서 언급했듯이 원하는 신문사의 뉴스뿐만 아니라 캐스터들이 생성한 다양한 콘텐츠들을 이용자의 취향에 맞게 골라 선택 한 후 로그인 만으로 필요한 분야의 정보만 볼 수 있다
- 참고문헌
-
자료출처
<웹 사이트>
http://www.nhn.com
http://www.naver.com
http://displayad.naver.com
http://section.blog.naver.com
http://adcast.naver.com
http://apps.naver.com
http://shopping.naver.com
http://janghanui.blog.me/110084603341
http://ball6567.blog.me/140094109388
http://sweetterry11.blog.me/90038852562
http://www.mediaus.co.kr/news/articleView.html?idxno=9018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102010083992390
<참고 도서 및 논문>
세상과 소통하는 지름길, 블로그 교과서(멘토르, 김종태, 2009)
컨텐츠와 네트워크 정보를 이용한 블로그 추천 시스템의 개발(서동천, 학위논문, 20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